G플렉스2 CES 2015 어워드 석권, 어떤 매력 있길래
G플렉스2 CES 2015 어워드 석권, 어떤 매력 있길래
LG전자가 CES 2015 에서 G플렉스2 를 공개하고 외신에서는 연일 이 기기에 대한 호평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이런 컨셉의 제품이 거의 없는데다가 전작의 아쉬운 점을 상당 부분 해소했기 때문인데요. 이 덕분인지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CES 2015 관련 어워드에서 스마트폰 관련 부문 10관왕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우선, 리뷰드닷컴은 Editors’ Choice Award 스마트폰 부문에 LG G플렉스2 를 선정했는데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Gorgeous, powerful, and elegant, the G Flex 2 should be on your radar.'
이 외에도 수 많은 저명한 IT 매체에서 G플렉스2 에 대한 평가를 전하고 있는데 그 중 일부 내용을 원문 그대로 첨부합니다.
It was no real surprise the LG G Flex 2 won Best Smartphone; unlike the iPhone 6 Plus, this handset is supposed to bend. A smaller size, improved camera, 1080p screen and Lollipop were all factors going in the G Flex 2's favor.
TechRadarLG’s G Flex 2 fixes nearly every problem we had with the original G Flex, and a few we didn’t even think of. ... LG took a lot of time to shrink the size of the phone and make it more comfortable for ordinary people to hold and use. And we’d be lying if we didn’t say that the beautiful, vivid OLED screen didn’t help curry our favor.
DigitalTrends
위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오리지널 G플렉스가 안고 있었던 문제점들을 대거 보안한 점이 특히 눈길을 끄는데 사이즈를 줄이면서 사용성을 높인 점, OLED 스크린으로 넓은 시야각과 선명한 색감을 자랑하는 점, 전면과 후면의 각기 다른 곡률이 주는 이점 등을 특장점으로 꼽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전작을 사용해 본 입장에서 크기가 작아지며 한 손으로 사용하는데 안정감을 높인 부분과 디스플레이 성능이 향상된 점은 기대되는 바가 크네요. 단, 이전에도 이야기한 것처럼 관건은 퀄컴 스냅드래곤 810 과 발열, 그리고 배터리 수명이 아닐까 싶은데요.
현재 워낙 스냅드래곤 810 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가 많아 G플렉스2 가 과연 얼마만큼의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더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비단 저만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몇년전부터 새로운 디바이스가 공개되면 하드웨어보다도 소프트웨어 측면을 강조하며 그에 대한 기대감 혹은 불만을 표현하곤 했는데요.
G플렉스2 는 이번에 새로운 UX 를 포함하며 편의성을 높이기도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제스쳐 뷰(Gesture View)' 와 '글랜스 뷰(Glance View)' 를 꼽을 수 있는데 실생활에서 과연 이 기능이 얼만큼 편리함을 안겨줄지 궁금해지네요. 저는 글랜스 뷰에 대한 기대감이 큰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얼마전 이 기기에 대한 소식을 전하면서 더 버지의 핸즈온 영상을 소개한 바 있는데요. 그 영상에 보면 발로 밟아도 깨지지 않는 내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전에 LG전자의 독자 기술력으로 전면 윈도우 글라스 강도를 20% 이상 향상시켰다는 내용을 본 기억이 있는데 이 또한 실사용자에게는 매력적인 측면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셀프힐링 또한 마찬가지고요.
이처럼 다양한 매력포인트로 해외 매체를 통해 호평을 받고 있는 G플렉스2 는 이달말 국내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이 가는 기기인만큼 이 녀석을 접하게 되면 그 즉시 다양한 정보를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릴 계획입니다. 해당 제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계속해서 지켜봐주세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관련글(Related Pos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