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5 :아수스, 4GB 램 스마트폰 젠폰2 선보여

ASUS 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이번 CES 2015 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여러모로 눈길을 끄는 대목이 많은 스마트폰인데 그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건 4GB 램(RAM)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네요.

젠폰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에 5.5인치 디스플레이, 1300만 화소의 카메라, 64비트 인텔® 아톰™ Z358 등을 특징으로 하는 이 녀석은 베젤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여 전체 바디의 72% 를 스크린이 차지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기도 합니다. 참고로, 이번 발표회에서 아이폰6 플러스와 이 부분을 비교했다고 하는데요. 아이폰6 플러스는 68.3% 입니다.

특히, 젠폰2 는 픽셀마스터 기능을 탑재한 '카메라' 성능에 자신감을 보이는 모습입니다.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1300만 화소 카메라의 f/2.0 wide 유공 전극 렌즈(aperture lens)는 로우 라이트 모드, HDR 모드 외 어떠한 조명 아래에서도 완벽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해주는 리얼 톤 플래시(Real Tone Flash)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the device also includes some unique camera features that Asus says offers low light modes for front and rear cameras with "pixel merging technology or 400%-better light sensitivity."
[9TO5Google]

또한, 자체적으로 개발한 기술 덕분에 저조도 환경에서도 준수한 퀄리티의 이미지를 담아낼 수 있다고 하는군요.

다만, 디자인만 놓고 보면 몇몇 제품들이 연상되기도 하는데요. 직접 본 것이 아니라 딱 잘라 말하긴 힘들지만 외관은 다소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새로운 젠UI 모바일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호기심이 가는 부분이 많은데 기회가 되면 이 또한 직접 체험해 보고 싶은 녀석이네요 ^^


 Source 보도자료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