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4 S-LTE 스펙, 엑시노스 5433 탑재?!
3밴드 LTE-A 지원 갤럭시노트4 S-LTE, 엑시노스 5433 탑재
삼성전자가 세계최초로 3밴드 LTE-A 를 지원하는 ‘갤럭시노트4 S-LTE’ 를 출시한다는 소식은 다들 한번쯤 접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이와 같은 네트워크 관련 지원 단말기를 가장 발빠르게 선보인만큼 이 또한 어느 정도는 예상되었던 부분이기도 한데요.
그런데, 최근 SamMobile 등에서 전하는 소식을 보면 이 녀석의 스펙과 관련해 다소 아쉬운 이야기가 보이고 있네요. 바로 프로세서에 대한 부분입니다.
기존에는 다양한 루머를 통해 갤럭시노트4 S-LTE 가 퀄컴 스냅드래곤810 을 탑재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습니다. 실제로 AnandTech 등 저명한 외신에서도 이처럼 소개하기도 했고요.
갤럭시노트4 S-LTE 벤치마크 / YouTube 캡쳐
하지만, 국내매체인 아이티투데이가 전하는 삼성 갤럭시노트4 S-LTE 체험 리뷰를 보면 KT 광화문 올레스퀘어 쿼드LTE 체험존에서 살펴본 해당 모델을 기준으로 CPU 가 삼성 '엑시노스 5433' 이 탑재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뎀은 3밴드 CA 를 지원하는 만큼 갤노트4 와 달리 섀넌(Shannon) 333 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내심 스냅드래곤810 을 기대했던 분들에게는 분명 아쉬움이 남는 소식이 될 것 같은데요. 단, 이는 아직까지 해당 모델이 출시 전이고 테스트를 위한 기기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에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참고로, 삼성 투마로우에 소개된 갤럭시노트4 S-LTE 모델의 스펙을 보면 프로세서 부분만 빠져 있는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혹시나 3밴드 LTE-A CA 지원과 관련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계실까하여 첨언하지면… 이는 1개의 20MHz 광대역 주파수와 2개의 10MHz 주파수를 활용해 이론상 최대 300Mbps 라는 엄청난 속도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반면, CES 2015 에서 공개될 LG G플렉스2 는 스냅드래곤810 과 함께 3밴드 LTE-A 를 지원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두 기기의 경쟁 또한 지켜볼만 하겠네요.
Source Sam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