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MMORPG 검은사막 OBT, 기대되는 이유
신작MMORPG 검은사막 OBT, 기대되는 이유
지난 2013년부터 CBT 등의 소식이 전해질 때면 매번 실검에 소개되던 게임이 있습니다. MMORPG '검은사막' 이 바로 그것인데요. 총 5천명을 대상으로 했던 1차 CBT 당시 15만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릴 정도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었죠?!
첫 CBT 당시 이를 직접 테스트 해 본 유저들의 평가를 보면 액션성과 타격감, 다양한 콘텐츠, 대륙 탐험의 즐거움 등에 높은 점수를 주는 모습이었습니다. 여느 동 장르의 게임과는 확연히 다른 게임성과 고퀄리티 그래픽 수준에서도 그랬고요.
하지만, 1차 CBT 당시 사용자 입장에서 편의성 즉 가이드와 UI 부분에 대한 아쉬운 목소리가 제법 많이 나왔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2차 CBT 에서는 바로 이런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완해 냈습니다. 즉, 이전의 피드백을 적용하면서 새로운 콘텐츠를 대폭 추가함으로써 역시나 많은 분들에게 호평을 얻은 바 있습니다.
이 당시 결과 자료를 보면 테스트 기간 중 약 3만여명의 테스터가 참여해 총 5만여개의 캐릭터가 생성되었다고 합니다. 유튜브 등에 올라온 검은사막 플레이 영상만 2만 5천건 이상이라고 하고요. 이런 수치만 보더라도 이 게임이 얼마나 많은 주목을 받았는지 쉽게 짐작이 되실 겁니다.
또한 지난 9월 파이널 테스트에서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타격감 있는 액션, 생활형 콘텐츠인 무역/낚시/제작 등이 큰 호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생활형 콘텐츠는 상당히 인상적이더군요.
바로 이 '검은사막' 이 드디어 OBT 를 앞두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OBT 는 대부분 정식으로 출시되기 전 마지막 시험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는 이전까지의 비공개 테스트와는 달리 정식 서비스와 거의 흡사한 환경에서 검은사막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과거 이 녀석을 직접 즐겨본 입장에서 상당히 기대가 되는데요.
현재 다음게임은 OBT 를 앞두고 검은사막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한 상태입니다.
➥ 검은사막 브랜드 사이트 : 바로가기
해당 사이트는 곧 시작될 OBT 를 앞두고 '검은사막' 에 대한 다양한 정보 공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차후 실제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될 '인터렉티브 가이드' 도 소개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기본조작 방법과 퀘스트 및 생활 콘텐츠에 대한 것을 익힐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검은사막은 실감나는 전투와 점령전, 그리고 무역과 채집 등 다양한 생활 콘텐츠를 특징으로 합니다. 뿐만 아니라 자유도 높은 심리스 방식의 오픈월드 또한 눈길을 끄는 부분인데요.
지금까지 테스트를 거치며 호평을 받았던 부분 외에 이 '자유도' 가 차후 검은사막의 행보에 제법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아키에이지 등 자유도를 표방한 수 많은 게임들이 정식으로 출범한 후에는 유저들에게 실망의 목소리를 많이 들었던데서 이를 유추할 수 있죠.
저 같은 경우 게임에서 자유도가 높은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동안 틀에 박힌 스타일이 주를 이루고 있었기에 더더욱 그렇다 하겠습니다.
친근한 것과 식상한 것은 분명 차이가 크다 할 것입니다. 기존 여느 게임들의 방식이 친근해서 좋다는 사람들이 있는가하면 식상해서 자유도 높은 게임을 즐긴다는 분들도 있겠죠?
즉, 검은사막의 자유도는 기존의 식상한 방식을 탈피했다는 점에서 호불호가 갈리긴 하겠지만 분명 여느 게임과는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하리라 생각됩니다.
이와 같은 이유에서 저는 개인적으로 곧 다가올 검은사막 OBT 를 상당히 기대하고 있는데요. CBT 를 거치며 보여준 변화의 수준을 보면 이번 OBT 또한 실로 엄청난 변화를 보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작MMORPG게임 검은사막 OBT 를 하루 빨리 즐겨보고 싶네요. 차후 기회가되면 관련 후기를 정리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