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지스타2014 프리뷰, 신작 15종 살펴보니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기대할만한 그리고 관심이 집중되는 행사가 있죠? 바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입니다. 게임 그리고 지스타를 이야기했을 때 빼놓을 수 없는 기업하면 '넥슨(NEXON)' 이 아닐까 싶은데요.

지난 14일 진행된 넥슨 지스타 2014 프리뷰 행사를 통해 이 같은 이미지를 더더욱 각인시킨 느낌입니다. 자체개발한 온라인 신작 4종, 자체개발 및 퍼블리싱한 모바일 신작 6종, 퍼블리싱 온라인 신작 5종 등 총 15종의 신작 게임을 공개했거든요.

공개된 게임의 면면을 보면 FPS, 액션, 전략 시뮬레이션, MMORPG, TCG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면서 단순히 갯수만 많은 것이 아님을 알 수 있어 더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워낙 대작이라 누구나 이름만 말해도 알만한 게임들의 후속이 즐비한 것도 인상적인 부분인데요. '서든어택2', '메이플스토리2' 가 대표적입니다.  전작의 게임성과 명성, 재미를 얼마나 이어갈지 그리고 콘텐츠의 완성도는 어느 정도일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서든어택2 와 함께 자체개발 온라인 신작 중 하나인 '공각기동대 온라인' 이 어떤 모습을 보일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애니매이션을 워낙 재밌게 봤던지라 더더욱 관심이 가는 듯 하네요.

참고로,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이 게임의 장르는 FPS 이며 사이보그들의 전쟁을 골자로 한 총격ㆍ액션게임이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엔도어즈 김태곤 사단에서 10여년만에 내놓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광개토태왕' 역시 호기심을 자극하는 녀석이 할 수 있겠네요. 저 같은 경우 과거 PC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삼국지를 워낙 즐겼던터라 이 게임이 어떤 구성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비공개 시범 테스트 모집에 10만 명 이상의 유저가 참여한 액션RPG '클로저스' 또한 지스타 2014 에서 그 매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지스타 2014 에서 공개될 게임 중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녀석이죠. '트리 오브 세이비어(TOS)' 가 유저들에게 어떤 놀라움을 선사할지도 지켜볼만한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아래는 넥슨 홈페이지에 공개된 넥슨 지스타2014 라인업 영상입니다. 위에서는 따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아래 영상을 보시면...

 

이 외에도 카툰렌더링 MMORPG 인 '페리아 연대기', 정통 TCG '마비노기 듀얼' 등을 비롯하여 '영웅의군단 레이드, 도미네이션즈, 야생의 땅, 아르피엘, 프레타, 아이마, 하이퍼유니버스' 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넥슨 지스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관련해서 좀 더 다양한 정보(게임 소개 및 영상)를 얻으실 수 있어요.

➥ 넥슨 지스타 홈페이지 : http://gstar.nexon.com/

넥슨 본연의 DNA 를 살려 게이머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고자 한다는 그 포부가 이번 지스타 2014 에서 얼마나 제대로 전해질지 궁금해지는데요.
지금까지 아쉬움을 보였던 부분을 말끔히 뒤로하고 과거와는 달라진 넥슨의 새로운 모습, 그리고 그 게임들을 기대해 봅니다. 

개인적으로 흥미를 갖고 있는 게임들에 대해서는 차후 기회가 되면 따로 후기를 정리하도록 할게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