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워치R IFA2014 공개, 가격과 출시일은?

LG G Watch R 티저영상 중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를 탑재한 스마트워치들이 하나둘씩 모습을 드러내면서 오히려 오는 9월 4일 공식발표를 앞두고 있는 모토360(Moto 360)에 대한 기대가 높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소프트웨어 및 기능적인 부분은 비슷비슷하다 하더라도 G워치나 기어라이브의 외관, 디자인에 대한 아쉬움이 컸기 때문이라 할 수 있을텐데요. 그만큼 모토360 이 보여주는 원형 디자인이 인상적이라는 방증이겠죠?!

LG전자에서 G워치 등에서 아쉬운 목소리를 들어야했던 이와 같은 부분을 캐치하고 대안 마련에 꽤 고민한 흔적을 엿볼 수 있습니다. 바로 최근에 공개한 한 티저영상을 통해서 인데요.

G워치R 이라 칭해지는 제품의 30초짜리 영상에서 LG전자는 IFA2014 를 통해 '완벽한 원형' 디자인을 채택한 스마트워치를 공개할 것임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이 공개된 후 국내외에서는 G워치R 이 기대된다는 의견이 꽤 많이 보이고 있는데요. 이는 단순히 모토360 과 비슷한 둥근 스크린의 디자인 때문만은 아닙니다.

위 이미지 등처럼 좀 더 전통적인 시계의 모습을 띈 장면이 요소요소에서 보여지는 것과 함께 모토360 에서 아쉬운 점으로 지목되고 있는 하단부 컷아웃된 부분을 보완한 듯한 메시지가 전달되고 있기에 더욱 관심을 끄는 듯 하네요.

A lot of our readers were disappointed when they found out that the Moto 360 would use a small cutout on the bottom of the screen. LG clearly sees a marketing opportunity here, and the exaggerated graphics linger on an outline of the semi-circular shape that the final version of the 360 uses. The teaser makes sure you don't miss it by claiming the screen is a "perfect circle."
[AndroidPolice]

참고로,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하단 컷아웃된 영역이 어떤건지 쉽게 짐작이 되실 겁니다.

모토로라 모토360 하단 컷아웃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G워치R 이라 해도 사실 '안드로이드 웨어' 를 기반으로 한다면 소프트웨에 및 기능상 차이는 거의 찾기 힘들 겁니다. 

즉, 관건은 외관 디자인과 가격, 출시일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오는 9월 5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IFA 2014 에서 공개될 LG G워치R 이 국내에서 언제 출시될지와 가격은 어느 정도선에서 책정되었을지 무척 궁금해지네요.

참고로, 현재까지 알려진 소문에 의하면 모토360 은 $249.99 가격을 갖는다고 하는데요. G워치R 의 가격이 이 정도 수준이라면 꽤 경쟁력있는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