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5일 IFA 2014 개막, 핫 트렌드는?

IFA 2014 / Berlin, 5~10 SEP 2014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다가오는 9월에는 IFA 2014 가 개최됩니다. 전 세계 유명 가전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자리인만큼 IT 및 가전제품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는 꿈 같은 박람회이기도 한데요. 과연 올해 진행되는 IFA 에서는 어떤 생활가전들이 화제를 모으게 될까요? 

아무래도 최근 몇년동안의 주요 키워드가 '스마트' 였기 때문에 IFA 2014 에서도 이와 관련된 제품들(TV,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이 대거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LG전자에서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FA 2014 LG전자가 선보일 예상 제품은?

IFA 와 LG전자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TV' 가 아닐까 싶습니다. 각종 언론에서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올해는 OLED TV 에 포커스를 두고 있는 듯 한데요. ▼

일반적으로 상용 직전의 제품을 전시했던 IFA 특성상 최근 수율 상승으로 가격대를 대폭 내린 LG OLED TV 는 충분히 이번 박람회에서 주목받을 만한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참고로, 55인치 커브드 OLED TV 의 경우 1000만원대에 달하는 가격으로 인해 그저 바라만봐야 했던 제품이었다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관련 패널 수율 상승 등의 이유로 이제는 80% 가까이 가격이 저렴해졌다고 합니다. 아마존에서는 $3499(약 360만원)에 예판이 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이런 부분을 감안해보면 그만큼 OLED TV 의 대중화가 가까워졌다 할 수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대중화가 된다는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다는 이야기일테고, 결국 관심이라는건 그만큼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라는 의미가 되겠죠?!

물론, 이 밖에도 CES 에서 선보여 화제가 되었던 웹OS 를 탑재한 TV 라던지, 구글에서 공을 들이고 있는 안드로이드TV 에 대한 대응도 흥미를 끄는 부분입니다.

앞서, 최근 IFA 에서 계속되는 트랜드 및 키워드로 '스마트' 를 언급했었는데요. LG전자의 홈챗은 가전제품의 스마트함을 한껏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

LG전자에서는 이미 채팅과 같은 방식으로 제품을 작동시킬 수 있는 '홈챗' 을 공개한 바 있는데요. IFA 2014 에서는 과연 어떤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가전제품이 주가 되는 박람회이긴 하지만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 과 '태블릿' 입니다. 아무래도 사람들과 가장 밀접한 제품군이기 때문일텐데요. ▼

이에 IFA 에서는 2014년 한해 가장 핫한 스마트폰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G3 와 관련된 라인업이 여럿 전시되어 있지 않을까 전망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직까지 시장에 선보여지지 않은 문 바이올렛 및 와인 색상의 G3 단말기를 비롯하여 뷰(Vu) 라인업을 대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G3 스타일러스 단말기의 공개여부가 특히 관심을 끄는군요.

마지막으로, 안드로에드 웨어가 탑재된 G워치를 제외하고 아직까지 LG전자에서는 이렇다 할 웨어러블 기기를 선보이지 않고 있는데요. IFA 2014 에서는 관련 카테고리에서도 또 하나의 신제품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미 경쟁사에는 관련 디바이스를 여럿 출시하기도 했고, G워치가 디자인이나 안드로이드 웨어가 갖는 한계 때문에 사용자들의 아쉬운 목소리를 많이 들어야 했던 점을 감안하면 그 가능성은 크다 하겠네요. 

지금까지 IFA 2014 에서 LG전자가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과연 이번 국제 가전박람회에서는 어떤 새로운 바람이 불어올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