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4 스마트커버 유출, 화면 더 커지나?

삼성 갤럭시노트3 - 5.7인치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패블릿폰) 갤럭시노트4 를 기다리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저 또한 그 중 한명이라 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6 와 비슷한 시기인 오는 9월 IFA 2014 에서 발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것에 비하면 갤노트4 와 관련된 정보가 그리 많이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4 로 추정되는 SM-N910A 모델명의 UA프로파일이 소개된 이후로 별다른 내용이 없었는데, 폰아레나 등을 통해 오랜만에 갤럭시 노트4 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얼마전 구글글라스로 찍은 아이폰6 실물 사진을 공개하면서 이름이 알려진 토란지(Toranji)에서 갤럭시노트4 전용 스마트커버 사진을 공개했는데요.



해당 사진을 살펴보면 지금까지의 갤노트 스마트커버와는 확연히 다른 무언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4 전용 스마트커버

기존 갤럭시노트에 사용된 뷰 케이스는 전면의 창이 사각형 모양으로 이뤄져 있었는데요. 갤노트4 의 뷰 케이스는 G3 퀵서클 케이스 등과 비슷한 원형 모양을 보여줍니다.

갤럭시노트3 전용 뷰 케이스

커버를 열지 않은 상태에서 날씨, 시간, 음악, 카메라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하면 전면 창 디자인의 변화는 그 활용도에 있어서도 변화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에 폰아레나 등은 갤럭시노트의 S펜을 좀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기도 합니다. 

Anyway, true to blurry-cam style, what we see is packaging or an info sheet about a smart cover for the Galaxy Note 4. The oval window indicates plenty of smart-action functionality should be part of the mix. Being a Note device, perhaps some stylus interaction will be part of the package too.
[PhoneArena]

또한, 이 뷰 케이스 사진과 함께 눈길을 끄는 주장이 보이고 있는데요. 기존에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갤럭시노트4 는 갤노트3 와 같은 5.7인치 크기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었었죠?
그런데, 위 스마트커버 사진은 갤럭시노트3 의 케이스보다 더 큰 크기를 보인다고 합니다. 즉, 이를 통해 갤럭시노트4 의 화면크기가 좀 더 커졌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네요. 참고로, 갤럭시노트 시리즈는 지금까지 매번 0.2인치씩 화면 크기가 커져왔습니다. 

물론 토란지를 통해 공개된 갤럭시노트4 전용 뷰 케이스가 진짜인지는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이런 주장은 어디까지나 추측일 뿐입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05 프로세서, OIS 손떨림방지 기능이 더해진 1600만 화소 카메라, 눈의 피로를 줄이는데 유용한 자외선 UV 센서 등이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 갤럭시노트4 의 화면 크기가 과연 어느 정도일지 궁금해지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김기천 2014.07.07 13:03

    잘 봤습니다~

  2. BlogIcon 셀펫 2014.07.07 22:29

    베젤줄이면 기기크기 안커져도 5.9인치 될수 있는데 내심 5.9기대해봅니다~ 모든건 9월이 되야나 알수있겠지만 9월이 빨리오길^^

  3. BlogIcon 민호 2014.07.25 14:51

    5.9까지가 한계일듯 저도 5.9기대해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