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3 vs 갤럭시S5 배터리성능 테스트, 그 결과는?

최신스마트폰 중 단연 화제의 중심에 있는 단말기를 꼽자면 대표적으로 LG G3 와 삼성전자의 갤럭시S5 를 꼽을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이 외에도 다양한 스마트폰이 출시되었지만 국내에서는 아무래도 이 두 기종이 가장 관심을 받고 있지 않나 싶은데요.

그래서인지 전반적인 퍼포먼스를 비롯하여 카메라 및 배터리 성능 등 스마트폰에서 살펴볼 수 있는 대부분의 항목에서 G3 와 갤럭시S5 는 경쟁구도를 그리는 모습입니다.
그런데, 이는 비단 국내에서만 국한된 것이 아닌 듯 한데요. 해외 IT 전문매체들이 소개하는 내용을 보면 역시나 LG G3 와 갤럭시S5 를 자주 비교하고 있죠? 

최근 폰아레나에서는 G3 와 갤럭시S5 를 중심으로 최신스마트폰 다수(소니 엑스페리아 Z2, HTC ONE(M8), G2, 아이폰5s)의 배터리 성능을 자체적으로 테스트했더군요. 과연 그 결과는 어땠을까요? 

위 이미지를 보면 LG G3 는 8시간 50분, 갤럭시S5 는 8시간 20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이고 있습니다.

[수정] 폰아레나의 테스트 결과가 바뀌었네요. 수정된 결과를 참고하고자 하는 분들은 위 도표를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G3 배터리 성능이 8시간 50분에서 6시간 14분으로 변경되었어요~

게재된 내용에서도 언급되고 있지만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G3 가 갖는 '해상도' 입니다. 갤럭시S5 는 5.1인치 크기에 1080p 해상도를 탑재하고 있는 반면 LG G3 는 5.5인치에 QHD(2560x1440) 해상도를 지니고 있죠?
화면이 크고 해상도가 높을수록 배터리 소모는 빠르다는 것이 일반적으로 알려진 사실인데 G3 는 타 스마트폰에 비해 해상도가 2배 이상이지만 배터리 사용시간은 가장 길다고 합니다.

You read that right -- despite the numerous arguments (and concerns) that the G3's super pixel-dense, 1440 x 2560 (QHD) resolution display caused, it would seem that LG was quite serious when it said that the optimizations it has implemented in both the screen and battery would ensure an industry-leading endurance.
[PhoneArena]

현재 G3 의 밝기 등 쓰로틀링과 관련해 사용자들 사이에서 이야기가 많긴 하지만 이 글에서 관련 내용들은 뒤로하고 배터리 성능 자체만 놓고보면 분명 높은 점수를 줄만한 성능이라 하겠습니다. 

배터리 소모 뿐만 아니라 충전시간에 있어서도 G3 는 인상적인 결과를 보여줬는데요. 배터리를 완충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가장 짧다고 하네요. 갤럭시S5 와는 2분 정도의 차이를 보인다 하네요.

LG G3 가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고 했을 때 사용자들이 가장 우려했던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배터리' 인데요. 국내외에서 전해지는 관련 테스트 소식을 보면 충분히 좋은 평가를 내릴만한 성능을 보인다 하겠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