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저음이 강조된 게이밍 이어폰 STORMX BLITZ 후기
게이밍 이어폰 추천, 중저음 장점 보이는 STORMX BLITZ
아무래도 야간/새벽 시간대에 컴퓨터를 자주 하는 분들이라면 사운드를 스피커 보다는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통한 듣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 낮에는 PC 에 연결된 스피커로, 저녁 이후부터는 이어폰을 사용해 소리를 듣곤 하는데요.
게임을 즐기는 분들은 물론 일반적인 컴퓨팅을 하는 분들에게도 쓰임새가 좋은 착한가격을 보이는 이어폰 제품이 있어 소개를 드려볼까 합니다.
제닉스에서 선보인 'STORMX BLITZ 게이밍/게임용 어이폰' 이 바로 그것인데요.
2만원 후반대의 가격이 책정되어 있지만 가격 대비 성능은 꽤 만족할만한 녀석입니다. 특히, 중저음이 강조되고 차폐성 등이 좋아 소리에 집중에서 작업을 해야 하는 분들께 제법 유용하게 다가가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되더군요.
이에 본문에서는 STORMX BLITZ 이어폰이 어떤 외관/디자인을 갖는지 그리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소개해 보겠습니다.
STORMX BLITZ 게이밍 마우스 리뷰 / 후기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이야기를 하겠지만 이 녀석이 특히 인상적인 이유는 모바일은 물론 PC 에서도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인데요.
단순히 중저음이 강조된 청음감 등으로 이점을 보이는 것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등에서의 통화는 물론 PC 에서는 마이크 기능까지 가능한 말 그대로 게이밍 이어폰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줍니다. ▼
위 이미지는 제품을 개봉했을 때 확인할 수 있는 구성품 등이 담긴 이미지인데요. 소·중·대 크기별로 제공되는 이어팁과 휴대용 파우치, PC 연결시 사용하는 Y형 연장 케이블이 눈길을 끕니다.
참고로, Y형 케이블과 이어팁 1종은 파우치 속에 포함되어 있어요. ▼
아래 보이는 것이 PC 에서 게임 등을 위해 마이크 기능까지 가능하도록 하는 Y자형 케이블인데요. 컴퓨터에 보이는 이어폰잭과 마이크잭에 맞게 연결해주면 문제없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
STORMX BLITZ 게이밍 이어폰이 가격대에 비해 갖는 또 하나의 특징이라면 바디 부분이 메탈 소재로 제작되었다는 점인데요. 일반 플라스틱 제품에 비해 약간 무게감이 있긴 하지만 메탈이 주는 고급스러운 느낌이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
또 하나 마음에 드는 부분은 해당 제품의 '케이블' 인데요. 플랫한 형태의 케이블이 적용되어 선꼬임을 방지해 줍니다. ▼
개인적으로 STORMX BLITZ 이어폰 외에 몇몇 제품에서 이처럼 플랫한 형태의 케이블을 접해 봤는데요. 처음에는 다소 어색하지만 이 형태가 주는 매력을 확인하는데는 그리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으실 겁니다.
앞서 해당 제품이 PC 에서의 게이밍 용도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최적화 된 모습을 보인다고 했죠? 통화/종료 버튼, 마이크 음소거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데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
아래는 아이폰의 3.5mm 이어폰잭에 STORMX BLITZ 이어폰을 연결해 본 장면입니다. 본문에서 몇차례 강조한 것처럼 음악 등 각종 콘텐츠를 감상하는데 있어 중저음이 강화된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더군요. 고음에서도 크게 부족함은 없었습니다. ▼
지금까지 제닉스에서 출시한 STORMX BLITZ 게이밍/게임용 마우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메탈 소재, 선꼬임 방지 플랫 케이블, 사용자를 배려한 3종의 이어팁, 모바일과 PC 에서의 활용성, 중저음이 강조된 청음감, 인이어 타입이 주는 차폐성과 안정감 등 이 녀석의 가격대를 생각해 보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수준의 성능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단, 거듭 강조하다보니 혹시 오해하는 분들이 계실까하여 첨언하자면 유명 브랜드 이어폰과 청음감을 비교하기에는 심히 무리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격대부터 차이가 크죠? ^^;; 가성비를 따졌을 때 만족스러운 수준이라는 의미이니 이 점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일반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PC 에서는 헤드셋을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요. 하지만 헤드셋은 모바일에 연결해서 이용하기에는 다소 제약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PC 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활용도가 좋은 이어폰을 찾는 분들에게는 STORMX BLITZ 가 나름 대안책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