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A6000 의 사진, 이미지퀄리티 살펴본 후기
빠르고 선명한 사진을 담다. 소니 미러리스카메라 A6000
얼마전 소니(Sony)에서 빠른 오토포커스와 초고속 연사 등을 자랑하는 미러리스 카메라 A6000 을 선보였었죠? 이전까지 NEX-6 을 사용하다가 아무래도 가족이 아이 사진을 찍는데 AF 측면에서 제약이 많은 듯 하여 A6000 으로 기변을 한 바 있는데요.
A6000 개봉기 이후 꽤 시일이 지나긴 했지만 이 글에서는 A6000 으로 담은 이미지를 통해 이 녀석이 어느 정도 성능 / 이미지퀄리티를 갖는지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다양한 후기에서 관련 내용을 접해보셨겠지만 A6000 은 이미지 센서와 프로세서, 그리고 AF시스템이 대폭 향상되면서 제법 매력적인 사진을 담아내는 것이 가능한데요.
특히, 저처럼 어린 아이를 키우는 분들에게 딱이라 할 수 있는 동체추적 AF성능은 상당히 놀랄만한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지금부터 최근 가족들과 나들이를 다니며 찍은 사진을 바탕으로 A6000 이 어떤 이미지퀄리티를 보이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소니 A6000 후기, 샘플사진으로 살펴본 성능
▼ 먼저, 촬영한 이미지의 특정 영역을 100% 크롭하여 어느 정도 디테일을 보이는지 살펴봤습니다.
직접 보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디테일하면서도 인상적인 해상력을 확인할 수 있네요.
▼ 어두운 곳(저조도)에서도 준수한 성능을 보이는데요. 일반적인 웹용으로 사용하기에는 ISO 6400 까지는 나름 양호한 수준이었습니다. 대화면 등에서 감상하기 위함이라면 개인적으로 ISO 1600 까지는 만족스럽더군요.
참고로, 위 이미지는 실내에서 F/4.0 , ISO1600 으로 촬영한 것입니다.
사실 소니 A6000 의 고감도 노이즈 억제력 테스트도 했었는데요. 보관 중이던 폴더를 실수로 삭제해버리는 바람에 본문에서는 이 부분에 대한 소개를 글로 갈음해야 할 듯 싶네요 ^^;;
▼ 글을 시작하면서 소니 A6000 의 동체추적 AF성능에 대해 강조를 했었는데요. 아래 이미지를 살펴보시면 이를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위 사진은 AF-C 모드에 11fps 연속 촬영으로 찍은 것을 GIF 로 만든건데요. 계속 보시면 다소 어지럽긴 하지만 빠르게 날아가는 새도 큰 문제없이 잘 쫓아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오해하시는 분이 계실까하여 첨언하자면, 성능이 상당히 좋은건 사실이지만 이 녀석의 AF-C 에 의한 동체추적이 만능은 아니예요~ ^^
물론, AF-C 모드 외에도 Eye-AF 등 A6000 에는 인물촬영에 적화된 다양한 촬영모드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차후 기회가 되면 다시한번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 아래는 최근 여기저기 다니면서 A6000 으로 담아본 샘플사진입니다. 참고가 되실까하여 첨부합니다 ^^
지금까지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000 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특유의 휴대성에 빠르고 준수한 AF 성능을 기반으로 한 동체추적, 빠른 연사속도 등 소니 A6000 은 성능과 화질면에서 꽤 매력적인 모습을 갖는 녀석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거듭 강조한 것처럼 뭔가 복잡한 조작에는 자신이 없지만 아이의 뛰어노는 모습을 잘 담아보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특히 메리트있는 카메라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블로그 댓글이나 SNS 쪽지 등으로 이 카메라에 대해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소니 A6000 에 대한 이야기는 앞으로도 종종 블로그를 통해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