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DSLR D3300 후기, 보급형 장점 부각되는 성능과 휴대성
니콘 DSLR D3300, 보급형만의 강점 뚜렷해
니콘에서 출시한 보급형 DSLR 이죠. D3300 에 대한 내용을 얼마전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아이폰5s 와 비교가 가능할 정도의 크기,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더라도 부담없는 무게, 보급형이지만 크게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성능 등 DSLR 입문자에게 딱 어울리는 카메라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어떤 스펙을 갖기에 보급형이지만 꽤 괜찮은 성능을 갖는다는걸까요?
이전에도 소개했지만 2416만 화소, 로우패스 필터 제거, Full HD 60프레임 동영상, 최고 ISO 감도 12800, RAW 지원 등 작은 크기에 차별화된 결과물을 담아낼 수 있는 요소가 여럿 포함된 모습입니다.
니콘 DSLR D3300 에 번들렌즈를 물려서 촬영하면 과연 어떤 사진을 얻을 수 있을지 궁금하여 직접 산책을 하며 이미지를 담아봤는데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휴대성은 두말할 것도 없고 이미지 퀄리티에서도 나름 준수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니콘의 보급형 DSLR D3300 으로 촬영한 사진이 어떤 느낌을 주는지 지금부터 확인해보시죠.
니콘 D3300 후기, 보급형 장점 부각되는 성능과 휴대성
▼ 우선, 본문에서 소개하는 샘플사진은 모두 오토(Auto) 모드로 두고 촬영한 것임을 밝힙니다.
각종 촬영모드(A/S/P/M 등)를 활용한 샘플사진보다 일반적으로 DSLR 을 처음 이용하는 분들이 자주 쓰는 것으로 설정하는게 이해를 돕는 가장 빠른 방법인 듯 하여...
▼ 참고글에서도 이야기했지만 D3300 에는 초보자에게 유용한 '가이드모드' 가 있습니다. 아마 다들 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가이드 모드에 대한 소개는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하도록 할게요.
▼ 아파트 단지내에서 간단하게 담아 본 이미지입니다. 번들렌즈임에도 불구하고 그냥 단순히 봐도 꽤 양호한 수준의 퀄리티를 보이는 모습입니다.
물론 고급기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색감이나 선예도에 있어서도 크게 부족함이 없네요.
▼ 날씨가 점점 무더워져서 그런지 이전에는 보이지 않던 다양한 꽃 / 식물들을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D3300 으로 담은 이미지가 어떤 퀄리티를 보이는지 확인해보세요~
▼ 산책로를 걸으며 간단하게 찍어 본 결과물들입니다. 색감이나 표현력이 보급형이라 하지만 제법 양호한 수준임을 알 수 있네요.
거듭 강조하지만 본문의 모든 이미지는 D3300 에서 오토모드로 번들렌즈를 장착한 상태에서 촬영한 것입니다.
▼ 마지막으로, 햇살이 너무 뜨거워 그날막을 찾다가 살짝 촬영한 샘플입니다.
예전에 D5300 을 사용해봤기에 번들렌즈가 꽤 좋은 성능을 갖는다는걸 이미 알고 있긴 했지만, 니콘 D3300 에서 이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420g 이라는 무게감은 원하는 곳이면 어디든 쉽게 휴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에게 큰 장점으로 다가갈 듯 하네요.
DSLR 을 구하기 위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니콘 DSLR D3300 을 후보군에 두시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 듯 싶습니다. 관련해서 정보를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래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 이 포스팅은 니콘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