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엑스페리아Z2 강화유리, 슈타인하일 글라스tR나노슬림 후기
엑스페리아Z2, 나아진 디스플레이 성능 제대로 만끽하자!
소니 엑스페리아Z2 개봉기 및 후기를 소개하면서 이 녀석의 특징으로 전작에 비해 좋아진 디스플레이 성능을 꼽은 바 있습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의 경우 그 특성상 디스플레이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시각적인 부분을 저해시킬 수 밖에 없는 경우가 있죠? 대표적으로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했을 때가 그럴 겁니다.
그렇다보니 요즘은 투과율이 좋고 원래 생폰(?)을 사용하는 듯한 느낌이 강한 '강화유리' 필름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죠?!
저 또한 블로그에서 몇차례 소개한 것처럼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구하면 항상 강화유리 필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데요. 소니 엑스페리아 Z2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혹시 저처럼 엑스페리아Z2 에 강화유리 제품을 부착하고자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하여 이 글에서는 관련 제품 하나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엑스페리아Z2, 강화유리 슈타인하일 글라스tR나노슬림 리뷰 / 후기
▼ 엑스페리아Z2 강화유리 슈타인하일 글라스tR나노슬림 필름은 9H 강도에 에지 부분이 라운드형으로 처리되어 있는데요.
패키지 박스에서 위와 관련된 내용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이 제품을 접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건 액정보호필름이 전면 강화유리 뿐만 아니라 후면 필름까지 제공된다는 점이었는데요.
왠만한 강화유리 필름이 전면의 것만 제공되는 것을 고려한다면 소비자 입장에서 꽤 메리트 있는 요소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특히, 엑스페리아Z2 의 뒷면도 필름이 필요한 외관을 갖는다는 점을 보면 더더욱 그렇다 하겠습니다.
▼ 최근 슈피겐SGP 제품을 사용해보면서 느낀건 사용자 입장에서 안전(?)하다고 생각하게끔 내부 구성이 이뤄져 있다는 것이었는데요.
엑스페리아Z2 강화유리 슈타인하일 글라스tR나노슬림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 강화유리라고는 하지만 대부분 자기자신만의 필름 부착 팁을 가지고 있는만큼 이 녀석을 부착하는 과정에 대해서는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 아래는 엑스페리아Z2 강화유리 슈타인하일 글라스tR나노슬림을 부착 완료한 모습입니다. 굳이 더 이상 강조할 필요도 없을 정도의 품질을 보여주네요.
특히, 위 이미지에서도 느껴지시겠지만 강화유리 특유의 생폰을 보는 듯한 선명한 화질은 언제나 만족감을 주네요. 덧붙여 9H 의 강도와 터치감에 있어서도 좋은 느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 아래는 해당 제품 패키지에 포함된 후면 필름을 부착한 모습입니다. 필름을 붙이는 과정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았는데요.
▼ 후면 필름의 품질과 관련해서는 다소 아쉬움이 남더군요. 필름 자체가 나쁘다는 의미는 아니고요. 지문이 너무 잘 묻어나는 것이 단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후면에 필름을 부착하지 않은 상태에서보다 더 지문이 잘 묻어나는 듯 하더군요. 단, 엑스페리아Z2 의 후면부를 필름으로 보호한다는데 의의를 둔다면 크게 불편함은 없을 수도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소니 엑스페리아 Z2 에 사용하면 좋은 강화유리 제품, 엑스페리아Z2 강화유리 슈타인하일 글라스tR나노슬림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강화유리 제품은 대체로 그 두께가 가장 큰 약점으로 다가오는데요. 이 녀석은 0.23mm 로 나름 선방한 느낌이었습니다. 관련 제품 특유의 특장점은 그대로 보여주고요.
즉, 엑스페리아Z2 를 사용하면서 액정에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제법 매력적인 제품이 될 듯 하네요. 한가지 망설여지는 부분이라면 역시 가격이 아닐까 싶지만 말이죠.
소니 엑스페리아Z2 보호필름 관련 정보를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