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성능, iOS 7.1.1 업데이트 후 개선!
아이폰 배터리 성능, iOS 7.1.1 업데이트 후 개선!
지난 23일 애플은 아이폰5s 등에서 업데이트가 가능한 iOS 7.1.1 을 배포했습니다. 이미 관련해서 소개해 드린만큼 많은 분들이 판올림을 하셨을거라 생각되는데요.
위 글을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말미에 '배터리 성능' 에 대해 이야기를 한 바 있죠? iOS7.1 에 접어들면서 아이폰에서 배터리 광탈 문제를 경험한 유저들이 많다는 내용과 함께 이 문제에 대한 해결팁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Good news, Apple fans! It looks like Apple’s recent iOS 7.1.1 update has plenty more to offer than just a few bug fixes and Touch ID accuracy improvements. According to some reports, Apple’s latest mobile software update also has a huge positive impact on iPhone battery life.
- BGR
해결 방안으로 소개해 드린 내용은 잠시 뒤로 미루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최근 해외에서 소개된 내용을 보면 iOS 7.1.1 업데이트 후 아이폰의 배터리 성능이 꽤 향상되었다고 하네요. 즉, 이전과 같은 배터리 광탈 문제를 더 이상 경험하지 않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공식적으로 알려진 iOS 7.1.1 에서의 개선사항, 오류수정 내역 및 보안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터치(Touch) ID 지문인식 개선사항
- 키보드 반응에 영향을 주는 문제 수정
- VoiceOver 를 활성화하고 블루투스 키포드를 사용할 때의 문제 수정
ZDNet 의 Adrian Kingsley-Hughes 에 의하면 이번 판올림 후에 아이폰5 의 배터리 수명이 제법 많이 좋아졌다고 하는데요.
그가 지난 iOS 6 부터 지금까지 아이폰의 배터리 소모에 대해 관찰해 온 결과... 아이폰5 를 기준으로 iOS 6 에서는 6시간 동안 단말기를 사용했을 때 배터리 잔량이 100% 에서 74% 로 줄었다고 합니다. 반면, iOS 7.1 에서는 동일한 시간동안 100% 에서 48% 까지 배터리 광탈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Then came iOS 7.1.1. Following this update I've noticed that things have improved dramatically, and now battery life is only falling to around 76 percent per six hours of average use, which is better than what I was getting pre iOS 7.0.
- ZDnet
이번 iOS 7.1.1 업데이트 후에는 아이폰5 를 6시간 사용해보니 100% 에서 76% 로 떨어졌다고 하는군요.
물론, Adrian Kingsley-Hughes 의 테스트가 과학적인 분석은 아닙니다. 하지만 BGR 에서 전하는 내용을 보면 위에서 언급한 정도의 드라마틱한 향상은 확인할 수 없었지만 분명 아이폰5s 의 배터리 성능이 나아지긴 했다고 하네요.
이것만으로도 아이폰5s 등 아이폰 유저에게는 분명 좋은 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