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닮은 미스틱파이터 후기 및 현아화보 공개
던파를 닮은 MORPG 액션게임 미스틱파이터
얼마전 던전앤파이터를 닮은 2D 횡스크롤 게임 '미스틱 파이터' 를 잠시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지난 3일 드디어 공개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지난번 파이널 테스트를 즐겨보고도 말씀드렸지만 2D 횡스크롤 방식에 만화 같은 작화 등에서 미스틱파이터는 던파를 연상시키기도 하는데요. 그 속에 있는 콘텐츠를 보면 분명 차별화된 요소가 여럿 보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버닝스킬과 아주 간단하게 적용 및 활용할 수 있는 연계기 등이 꽤 인상깊었는데요.
이에 본문에서는 이제 막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미스틱 파이터가 어떤 모습을 보이는지, 그리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미스틱파이터의 홍보모델에 포미닛의 현아가 발탁되었다고 하는데요. 미스틱파이터 모델로서의 현아 화보 및 메이킹 필름 등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
미스틱파이터 후기 및 현아화보 공개
1. 미스틱파이터 후기 & 특징
▼ 기존 파이널 테스트 때는 미스틱파이터의 캐릭터가 '검사, 뱀프, AF' 3가지였는데요. 공개 서비스에서는 '마법사' 가 추가되었습니다.
언제나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 및 직업이 늘어난다는건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입장에서 반가운 소식이죠~
▼ 사실 던파를 한번이라도 즐겨본 분들이라면 미스틱파이터의 조작법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는 없을 듯 한데요.
튜토리얼을 통해 좀 더 정확하게 미스틱파이터의 조작법과 인터페이스를 익힐 수 있습니다.
▼ 이전에도 소개해 드렸지만 미스틱파이터가 갖는 독특한 시스템 중 하나가 바로 '탈 것' 인데요.
게임을 즐기는 내내 다양한 탈 것이 등장하여 단순 전투방식에 염증을 느끼는 분들께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듯 하더군요.
▼ 또 한가지 눈길을 끄는 것은 게임 초반부터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버닝스킬과 그 연계기입니다.
대부분의 게임이 막 플레이를 시작한 무렵에는 이렇다 할 스킬이 없어 단순히 무기를 휘두르는 정도의 공격만 가능하죠. 그래서 갑갑한 기분이 들기도 하는 것이 사실인데요.
▼ 미스틱파이터는 초반부터 다양한 스킬과 연계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연계기를 스킬창에 추가하여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한 점 또한 눈에 띄더군요.
▼ 아래는 미스틱파이터의 인터페이스를 살펴볼 수 있는 화면 중 일부입니다. 캐릭터 정보, 미니맵, 스킬창 등 다양한 정보가 나타나 있는 모습입니다.
▼ 당연한 이야기지만 캐릭터 정보를 살펴보거나 인벤토리를 열어서 각종 장비 및 아이템을 장착하고 소모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미스틱파이터의 전투 장면을 잠시 살펴보실까요? 화려한 3D 그래픽이 아닌 2D 그래픽이 오히려 더 신선하게 다가오는군요.
타격감이나 스킬 이펙트, 사운드 등에 있어서는 크게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는 수준입니다.
▼ 미스틱파이터는 기본적으로 퀘스트를 받아 이를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되는데요. 퀘스트를 완료하면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다양한 보상을 제공받게 됩니다.
2. 미스틱파이터 현아 화보 및 메이킹영상
앞서 미스틱파이터의 홍보모델이 '현아' 라고 말씀드렸는데요. 현아 좋아하는 분들 많이죠? 그래서 화보 중 일부를 소개합니다.
▼ 아래 현아 화보 외 더 많은 이미지를 살펴보고 싶은 분들은 미스틱파이터 홈페이지나 넷마블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 미스틱파이터 현아 촬영장 메이킹영상도 유튜브에 공개되어 있는데요. 관심있는 분들은 살펴보세요~
관련 커뮤니티나 카페 등에서 보아하니 위 영상 등을 토대로 만든 미스틱파이터 현아 움짤 이미지도 여럿 있던데요. 관련 이미지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보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지금까지 던파를 닮은 2D 횡스크롤 액션 MORPG게임 미스틱파이터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비슷한 플레이방식을 보이는 던파와 비교해 이 게임이 얼마나 선전할지 기대가 되는데요.
초반부터 강력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미스틱파이터가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내심 궁금해집니다. 던파를 재밌게 즐겼던 분들이라면 미스틱파이터에서도 제법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듯 한데요.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쯤 직접 플레이해보세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