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시크릿업 후기, 디자인홈 공유 기능 업그레이드
베가 시크릿업을 더 세련되게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내 폰을 좀 더 예쁘게 혹은 멋스럽게 꾸미고 싶은 마음이 드실 겁니다. 특히, 홈 화면을 원하는대로 꾸미는데 있어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찾는 분들 또한 많으신 것으로 아는데요.
베가 시크릿업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해당 단말기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숨겨진 기능이죠. '디자인 홈' 을 통해 폰을 보다 스타일리시하게 꾸미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대체로 위젯과 배경화면을 이용해 홈화면을 꾸미곤 하는데 시크릿업은 관련된 사용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모습이네요.
그렇다면 베가 시크릿업의 숨겨진 기능 중 하나인 '디자인 홈' 기능이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그리고 구체적인 활용 방법은 어떤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가 시크릿업 디자인 홈 후기
▼ 먼저, 시크릿업에서 디자인 홈 기능을 실행하는 방법부터 살펴볼까요? 사실 기능 자체를 구현하는 과정은 아주 간단합니다.
조금만 관심갖고 시크릿업을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금방 '디자인 홈' 기능을 찾으실 수 있을텐데요. 홈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누르면 위 이미지처럼 각종 메뉴들이 나타나는데 그 중에 '디자인 홈' 이 위치해 있습니다.
▼ 디자인 홈을 선택하면 보시는 것처럼 기본적으로 레이아웃 등이 짜여져 있는 [베가 디자인]과 사용자가 직접 화면을 꾸밀 수 있는 [내 그리드] 메뉴가 보일 겁니다.
▼ 참고로, 기본 디자인 등이 보이는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베가 홈페이지 등에서 내려받은 다양한 베가 디자인 홈 갤러리를 불러올 수 있어요~
참고로, 시크릿업 단말기에서 베가 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보다 간단하게 디자인 홈을 내려받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이어서 앞서 언급한 것처럼 사용자가 직접 레이아웃부터 앱, 폴더, 스티커, 배경화면 등을 배치하고 꾸밀 수 있는 [내 그리드] 메뉴를 살펴볼게요.
▼ 그리드는 거듭 강조한 것처럼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로 크기와 형태를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상단에 보이는 합치기, 나누기 버튼을 잘 선택해가며 원하는 모양새를 만들어주시면 되겠네요.
▼ 그리드를 완성하면 각각의 칸에 배경은 물론이고 앱, 폴더, 스티커 등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기능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에서 보이는 것처럼 활용 가능한 각종 기능이 표시되는데요.
▼ 대표적으로 '라이브 스티커' 를 살펴보니 시계, 달력, 날씨 등을 표시해주는 스티커가 저장되어 있더군요.
▼ 이때 우측 상단에 보면 사용자가 선택한 기능을 좀 더 쉽게 정렬시킬 수 있는 기능의 버튼이 보이는데요. 이를 통해 보다 깔끔한 위치 지정이 가능합니다.
▼ 좀전에 보여드린 '배경, 꾸미기, 기능설정' 메뉴 중 '꾸미기' 를 선택했을 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이미지들이 꽤 많이 포함되어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이런 종류의 이미지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꽤 반가운 기능이 아닐까 싶네요.
참고로, 포토펀치 기능을 통해 시크릿업에 보관 중인 이미지를 편집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당연한 이야기지만 시크릿업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디자인을 이처럼 편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홈 화면을 꾸미고나면 차후를 대비해 완성한 디자인 홈을 백업해두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하는데요.
[내보내기] 메뉴를 통해 방금 말씀드린 디자인 홈 백업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나만의 홈 화면을 백업해두면 나중에 폰을 초기화 하거나 하더라도 간단하게 복원할 수 있겠죠?
지금까지 베가 시크릿업의 '디자인 홈'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나만의 개성있는 홈 화면을 꾸미는데 유용한 기능이라는 점, 이를 백업 및 복원할 수 있다는 점, 홈페이지 등을 통해 디자인 홈 공유가 가능한 점 등 해당 기능이 갖는 매력을 꽤 여럿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베가 시크릿업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나만의 스타일리시한 홈 화면을 꾸미는데 중점을 두는 분들이라면 '디자인 홈'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분명 여러모로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