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미니빔 TV 마스터 PF85K 사용기, 장단점 살펴보니
LG 미니빔 PF85K 직접 사용해보니
일반적으로 '빔 프로젝터' 제품군은 가정보다는 회사 등지에서 더 자주 사용됩니다. 아무래도 가정에서 관련 환경을 구축하기에는 여러모로 제한되는 부분이 많기에 더더욱 그렇다 하겠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름 이 제품만의 매력이 있다보니 TV 등의 기능을 포함하는 스마트 빔프로젝터를 구비하여 가정은 물론 캠핑 등을 다니며 활용하는 분들도 제법 많이 보입니다.
아마 지금도 비슷한 생각을 하시면서 빔 프로젝터를 하나 장만하기 위해 이런저런 정보를 살펴보고 계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가정은 물론이고 회사 업무용, 캠핑족을 위한 휴대하기 좋은 빔 프로젝터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이 있어 소개를 드려볼까 합니다. 바로 LG 미니빔 TV 마스터 PF85K 가 그 주인공인데요.
100만원을 훌쩍 넘는 가격대를 보이긴 하지만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그리고 디자인과 외형, 풀HD 를 지원하는 화질, Q보이스 매직리모컨, 미라캐스트/WiDi 등의 지원으로 스마트폰과 같은 디바이스와 무선 연결이 가능한 점 등 다양한 특장점을 지니고 있는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저 같은 경우 요즘 아이의 모습을 자주 담으면서 동영상 촬영 및 관련 콘텐츠 활용에 관심이 많아 'LG 미니빔 TV 마스터 PF85K' 를 구해서 직접 사용해보게 되었는데요.
과연 직접 사용하며 느낀 장점과 단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그 사용후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LG 미니빔 TV 마스터 PF85K 사용기 : 장점/단점
▼ 먼저, 미니빔 PF85K 의 장점으로 그 외관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제가 남자치고는 손이 작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한 뼘정도밖에 안되는 크기를 보이는 부분은 분명 이 녀석이 갖는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직접 이 제품을 사용해보면서 느낀 바로는 캠핑 등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해당 제품을 휴대해서 다니더라도 크게 부담되는 점이 없겠다 하는 것이었는데요.
전원 연결을 위한 대안 마련이 어떤 의미에서 번거로움을 줄 수는 있겠지만 분명 이 LG 미니빔 PF85K 는 휴대성이 좋은 크기와 무게를 보여줬습니다.
▼ 프로젝터 본체에 보면 이 녀석이 갖는 다양한 특징들이 정리되어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미라캐스트를 지원하는 등 확장성에서 나름 양호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 빔 프로젝터 전면부에는 여느 제품과 마찬가지로 렌즈가 위치해 있는데요.
▼ 영상을 감상하는데 있어 포커스가 잘 안맞다 싶으면 렌즈를 좌우로 돌려 초점을 맞춰주면 됩니다.
▼ 후면에는 HDMI 포트를 비롯하여 USB 포트, 랜 포트 등이 자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주 심플한 구성을 갖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네요.
▼ 참고로, 해당 제품 패키지에는 기본적으로 리모컨이 2개 제공됩니다. 그 중 하나가 앞서 소개했던 Q보이스 매직리모컨이예요.
▼ 전원을 연결하면 상단부에 터치로 조작이 가능한 버튼부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여기서 한가지 활용도 높은 기능이 눈길을 끌었는데요. 빔 프로젝터를 설치하다보면 피치 못할 사정으로 영상이 표시되는 부분과 프로젝터가 정확히 수직으로 정렬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죠?이에 빔으로 쏘아지는 화면이 사다리꼴처럼 보이는 문제를 경험하기도 하는데요.
미니빔 TV 마스터 PF85K 상단부에 보이는 'S' 버튼을 누르면 빔에서 나오는 영상을 자동으로 가지런하게 보정해줍니다. 사다리꼴로 보이던 화면이 정확하게 사격형으로 보인다고 말씀드리면 이해가 쉬우실까요? ^^
▼ 위에서 각종 포트 구성을 보셨으면 얼추 짐작하셨겠지만 이 제품은 노트북 등 여타 제품과 연결해서 활용하는 방법이 아주 간편합니다.
▼ 아마도 가장 보편적인 연결 방법이 HDMI 케이블을 이용하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럴 경우 아래 이미지처럼 전원과 HDMI 만 연결하면 모든 준비는 끝입니다. 간단하죠?
▼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맥북 프로 레티나와 LG 미니빔 TV 마스터 PF85K 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아무 문제 없이 맥프레에 표시되는 화면을 그대로 보여주는데요.
1000안시 밝기와 풀HD 해상도, LED 방식의 광원이 주는 선명한 화질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수준을 보였습니다. 특히, 실내가 딱히 어둡지 않더라도 빔 프로젝터 영상을 또렷하게 감상할 수 있는 점은 꽤 인상적이더군요.
▼ 앞서 간단하게만 언급을 했었는데 LG 미니빔 TV 마스터 PF85K 는 안테나 연결을 통해 TV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스마트 TV 콘텐츠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바로 이런 부분 때문에 리모컨이 2개 제공되는겁니다 ^^
사용자마다 활용방법에 차이는 있겠지만 빔 프로젝터로 TV 까지 감상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PF85K 의 관련 기능이 도움이 될 수도 있겠네요.
▼ 마지막으로 LG 미니빔 PF85K 가 갖고 있는 미라캐스트 기능을 살펴볼까요?
▼ 요즘은 워낙 미라캐스트 등과 관련된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이 많이 알려졌다보니 이를 낯설게 느끼거나 하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을 듯 합니다.
각 제조사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을 살펴보면 메뉴명은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이에 대한 설정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저는 LG G프로2 를 이용해 미라캐스트를 테스트해 봤어요.
▼ G프로2 에서 미라캐스트 기능을 활성화하니 미니빔 PF85K 에서 바로 해당 기기를 찾아내는군요.
▼ 이제 각각의 기기를 서로 연결해주면 되겠죠? 아래는 G프로2 와 미니빔 PF85K 의 미라캐스트 연결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 스마트폰에 표시되는 화면이 바로 빔 프로젝터를 통해 표시되네요. 역시나 선명한 화질 등이 눈길을 끕니다.
▼ 스마트폰에 보관 중인 영상을 재생해 봤는데요. 4K 영상을 재생해서 그런지 약간의 버벅거림이 가끔 느껴지긴 했지만 대체로 원활한 재생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 이런 원리를 이용한다면 스마트폰에 보관 중인 문서 파일 등을 실행하여 빔 프로젝터로 바로 감상하는 등의 활용도 가능하겠네요.
지금까지 LG 미니빔 TV 마스터 PF85K 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준수한 성능과 휴대성까지 고려한 디자인에서 괜찮은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요. 그렇다면 아쉬운 점 혹은 단점은 없었을까요?제가 사용하면서 느낀 아쉬운 부분으로는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런 가격대를 보이는 점, 휴대성이라는 특성을 놓고 봤을 때 전원연결에 대한 번거로움이 존재하는 점, 4K 고해상도 영상을 재생하는데 다소 버벅거림을 보이는 점' 을 꼽을 수 있겠네요.
각종 커뮤니티 등을 보면 미니빔을 구입해서 가정은 물론 야외에서도 활용하는 분들의 후기를 여럿 찾아볼 수 있는데요. LG 미니빔 PF85K 는 이처럼 성능과 휴대성에 중점을 둔 분들께 나름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LG 미니빔 TV 마스터 PF85K 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 위 콘텐츠는 제품을 지원받아 직접 사용해보고 작성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