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틱파이터와 갓오브하이스쿨의 만남, 미스틱파이터 던파 비교
미스틱파이터, 갓오브하이스쿨과 만나다! 묘하게 어울려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를 닮은 2D 횡스크롤 액션 MORPG 게임 '미스틱파이터' 가 파이널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곧 정식 출시가 된다는 의미이기도 한데요.
파이널테스트 진행 소식과 함께 미스틱파이터가 더욱 관심을 받게 된 이유가 있죠? 바로 유명 웹툰인 갓오브하이스쿨과의 제휴로 특별 웹툰인 '파괴액션스쿨' 을 공개했기 때문인데요. 개인적으로 이 외에도 메인모델로 '현아' 를 발탁했다는 소식 역시 눈길을 끌더군요 ^^
이미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미스틱 파이터' 는 SF판타지 세계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2D 횡스크롤 게임입니다.
2D 횡스크롤 게임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게임이 있죠? 앞서 언급했던 던파가 바로 그것인데요. 진행방식이나 작화 등에서 미스틱파이터는 던파와 많이 비교가 되고 있는데 사실 이는 양쪽에 서로 플러스가 되는 요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래도 무언가 연상되는 바가 있다는건 여러모로 유저에게 해당 서비스를 각인시키는데 도움이 될테니 말이죠.
파이널테스트 기간동안 미스틱파이터를 즐겨보면서 이 녀석이 어떤 특징과 재미를 갖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미스틱파이터 후기 & 갓오브하이스쿨 특별 웹툰
▼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내용은 역시 갓오브하이스쿨과의 제휴로 만들어진 특별웹툰이 아닌가 싶네요.
미스틱파이터의 특징을 단번에 이해할 수 있게끔 스토리가 구성되어 있으면서 재미 또한 주는 웹툰이었는데요.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는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을 수 있지만 단 5분만 직접 플레이 후 다시 웹툰을 보시면 바로 이해가 되실 정도입니다 ^^
▼ 그럼 본격적으로 미스틱파이터를 살펴볼까요? '검사, 뱀프, AF' 총 3개의 캐릭터로 이뤄져 있는데요.
▼ 게임을 시작할 때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각각의 캐릭터가 갖는 특징이 다른 만큼 자신의 스타일과 잘 맞는 녀석을 고르면 되겠네요.
▼ 여느 게임과 마찬가지로 튜토리얼을 통해 조작법과 인터페이스에 대한 적응을 마칠 수 있는데요.
▼ 탱크와 같은 탈 것을 타고 적을 물리치는 장면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본문에 첨부한 이미지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작화 또한 꽤 깔끔한 느낌이예요.
▼ 튜토리얼에서 보스와의 전투 장면입니다. 스킬 연계가 꽤 자연스럽고 타격감도 나쁘지 않은 수준을 보여주더군요. 스킬 이펙트나 그 효과음도 양호한 모습이었습니다.
▼ 전투시 이런 특징들은 게임을 직접 진행하는 동안 어렵지 않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미스틱파이터는 퀘스트를 받고 이를 완료하는 과정을 통해 캐릭터를 육성하게 됩니다.
▼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그에 따른 보상을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관련 UI 도 꽤 독특해서 눈길을 끌더군요.
▼ 캐릭터를 육성하면서 레벨업이 되고 하면 당연히 여러가지 스킬을 획득할 수 있겠죠? 스킬 연계 등도 유저가 직접 설정 가능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스킬 연계를 통한 전투 장면이 꽤 부드럽고 시원시원하여 꽤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 이쯤해서 다시한번 갓오브하이스쿨 특별 웹툰을 떠올려볼까요?
▼ 해당 웹툰 스토리를 이미 보신 분들이라면 '던질 것', '탈 것' 에 대해 소개된 내용을 기억하실 겁니다.
미스틱파이터에서 즐길 수 있는 파괴액션은 쉽게 말해서 꽤 복고풍이었는데요. 그래서인지 더 정감이 가더군요 ^^
▼ 아래는 미스틱파이터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는 동안 전투신 중 일부를 캡쳐한 것입니다. 요즘 너무 3D 그래픽이 많아져서 그런걸까요?
미스틱파이터의 2D 횡스크롤 방식과 만화 느낌의 작화가 그래서인지 오히려 더 독특하면서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 마지막으로, 지난 13일에는 게임 방송으로 유명한 BJ철구의 미스틱파이터 방송이 진행되기도 했는데요. 이 또한 나름 화제가 되고 있더군요.
왜냐구요? 너무 몰입한 나머지 BJ철구가 PvP모드에서 어떤 유저에게 패한 후 모니터를... ^^;;
참고로, PvP모드는 레벨 10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미스틱파이터가 최근 갓오브하이스쿨 웹툰, 메인모델 현아 발탁 등 이런 소소한 이슈들과 함께 부각이 되고 있어 직접 플레이를 해보니 게임방식에서 분명 던파를 연상시키긴 했지만 또 다른 재미가 있는 게임이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3D 고화질 그래픽이 점점 많아지다보니 2D 횡스크롤 방식과 만화와 같은 작화 또한 신선했고요.
파이널테스트를 거쳐 정식출시 될 미스틱파이터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어떤 행보를 보일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