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액션RPG 3D웹게임 수라도 플레이후기
3D 웹게임 추천, 영웅문 스토리 배경으로 한 수라도
김용의 원작소설 '영웅문' 을 배경으로 한 무협액션RPG 3D웹게임 수라도가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듯 하네요.
아무래도 웹게임이라고 하면 클라이언트 등 번잡스러운 게임 설치 과정없이 언제나 간편하게 플레이를 할 수는 있지만, 그래픽 등 퀄리티가 부족하다는 평을 듣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런 평가로 인해 휴대성(?)을 강조하는 측면에서는 웹게임보다는 오히려 모바일 게임이 더욱 주목을 받기도 했었죠?
그런데, 얼마전 서비스를 시작한 '수라도' 는 이런 평가를 뒤로 할 듯 합니다.
웹게임이라고는 믿기 힘들 정도의 3D 그래픽 수준을 보여주면서 게임 스토리, 콘텐츠 등에 있어서도 크게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기 때문인데요.
또한, 김용의 영웅문 스토리라인을 좋아했던 분들이라면 더더욱 이 게임에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수라도의 배경과 등장인물이 영웅문을 기반으로 했거든요.
3D웹게임 수라도가 어떤 모습을 보이는지, 그리고 어떤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웹게임 추천, 수라도 리뷰 / 플레이후기
▼ 우선, 게임 수라도는 메인모델부터 눈길을 끕니다. 게임에서는 흔히 여배우 등이 모델로 많이 발탁되곤 하는데요.
수라도는 드라마 쓰리데이즈 등에서 명품 조연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안길강씨가 모델로 활동하네요.
▼ 웹게임 수라도에는 총 4명의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무기별로 캐릭터가 구분되는데요. 무기는 '낫, 도, 검, 창' 이 있습니다.
▼ 이 게임을 즐기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다소 신경이 쓰일 수 있는 부분들을 대부분 자동으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예를들어, 위 캐릭터 속성창을 보면 잠재력포인트를 통해 추가속성을 높일 수 있는 항목이 있는데요. 흔히 스탯을 올린다고 하죠?
평소 다양한 게임을 진행해 본 분들이라도 새로운 게임을 할 때면 어떤 속성 위주로 스탯을 올려야할지 고민이 되곤 하는데요. 수라도에서는 자동으로 이를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영웅문을 배경으로 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수라도의 스토리라인은 꽤 탄탄한 편이었는데요. 일부 게임을 보면 뜬금없는 스토리가 나오면서 원성을 사기도 하죠?
하지만, 수라도에서는 이런 부분을 거의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왜' 퀘스트를 받고, 보스전을 치뤄야 하는지 쉽게 납득할 수 있는 스토리로 몰입감을 높여주더군요.
▼ 아무래도 무협 + 액션 요소가 포함된 게임이라면 전투신이 중요할 수 밖에 없겠죠? 즉, 유저가 느끼는 타격감이 재미를 느끼는데 꽤 큰 요소가 되기도 하는데요.
전투 장면에서 스킬 이펙트 등은 꽤 훌륭한 수준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타격감에 있어서는 다소 아쉬움이 있네요.
▼ 수라도 같은 장르의 게임에서 '탈 것' 의 존재는 필수가 아닌가 싶은데. 수라도 역시 캐릭터별로 탈 것이 존재합니다.
▼ 일정 레벨이 되면 탈 것을 얻게 되는데 이동속도를 높여주는 효과 뿐만 아니라 스탯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참고로, 당연한 이야기지만 탈 것 역시 육성이 가능합니다.
▼ 수라도에서 캐릭터의 능력치를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스킬, 경맥' 등과 같은 기능이 그것인데요.
대다수의 유사한 장르와 비슷한 콘텐츠인지라 이를 이용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을 듯 싶네요. 게임을 진행하면서 보면 우측 혹은 하단에서 관련 알림이 뜨기도 하고 말이죠 ^^
여담이지만, 무협이라는 설정에 충실하여 오행진기를 모아 기경팔맥을 타통하는 시스템은 영웅문을 배경으로 하면서 그 특징들을 잘 녹여낸 듯 합니다.
▼ 3D웹게임 수라도는 플레이를 하면 할 수록 많은 보상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형태를 보였는데요. 이런 소소한 부분 또한 게임의 재미를 느끼는데 일조하는 듯 했습니다.
지금까지 무협액션RPG 수라도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웹게임 특유의 빠른 레벨업이 가능한 점부터 해서 웹게임답지 않은 고퀄리티의 3D 그래픽과 부족함 없는 스토리라인까지 '수라도' 가 갖는 매력은 꽤 많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따로 이미지를 추가하지는 못했지만 수라도의 배경이 되는 영웅문의 요소요소들을 잘 녹여낸 것도 꽤 눈길을 끌었는데요.
예를들어, 지역 중 '도화도' 가 등장하던데 이는 동사서독 중 동사 황약사의 거처였죠? 김용의 원작과는 내용이 다소 차이를 보이지만 이런 소소한 부분들까지 신경쓴 것은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단, 서비스 초창기라 그런지 약간의 버그 등이 간혹 보이기는 했지만 이런 점은 차후 업데이트 등을 통해 고쳐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몰입감 높은 무협액션RPG 3D웹게임을 찾는 분들이라면 '수라도' 를 한번 즐겨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