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그래비티의 오류와 진실, LIVE FROM SPACE 에서 본다!
영화 그래비티 장면을 tvN 우주생방송에서 살펴본다?!
영화 그래비티의 TV판이라고 해야 할까요? 우주에서 바라보는 지구를 생중계하는 '라이프 프롬 스페이스(Live From Space)' 가 오는 15일 tvN 과 내셔널지오그래픽 채널에서 방송됩니다.
2013년 숱한 화제를 남긴 영화 '그래비티' 다들 기억하시죠?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 촬영상, 편집상, 시각효과상, 음향상, 음악상, 음향편집상 등 7개 부문을 석권하면서 '라이브 프롬 스페이스(Live From Space)' 에 대한 기대 또한 상당한데요.
우주에서 바라 본 지구, 영화 그래비티의 진실과 거짓, 우주인이 보여주는 국제 우주정거장 가이드 투어, 우주 실험, 우주 재난 등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될 방송이 바로 < LIVE FROM SPACE > 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비티 영화 속 오류(거짓)이 궁금하시다구요?
방송을 직접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겠지만 닐 디그래스 타이슨 박사가 지적한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의사인 산드라 블록이 허블 망원경을 수리하는 것
- 다른 무중력 장면과는 달리 산드라 블록의 머리가 헝클어지지 않는 것
- 각 나라의 위성은 자신들의 영토를 최대한 촬영하기 위해 궤도가 다르다. 따라서 영화처럼 위성 파편에 맞을 가능성은 거의 없으며 우주 비행사 눈에 각 위성(우주망원경, ISS, 중국 위성)들이 한줄로 보이지도 않는다. [출처]
내셔널지오그래픽 채널에서 방송되는 '라이브 프롬 스페이스(Live From Space)' 는 90분마다 지구를 한 바퀴 돌고 있는 ISS 와 휴스턴 소재의 우주 비행 관제 센터로부터 전 세계 170개국에 동시 생방송되는 전세계 최초의 우주 생방송입니다.
우주에서 바라본 도시의 불빛과 오로라, 흔히 볼 수 없는 지구의 아름다운 광경(일출, 일몰, 별똥별 등)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하니 평소 관련하여 관심이 많았던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라 하겠습니다.
우주 세트에서 그럴 듯 하게 제작된 영화가 아니라 실제 우주 공간에 있는 우주인들의 모습과 지구의 모습을 TV 에서 생방송으로 접할 수 있는 라이브 프롬 스페이스(LIVE FROM SPACE)는 미국 동부 시각으로 오는 3월 14일 오후 8시, 국내 시간으로 3월 15일 오전 9시에 생방송됩니다.
한국은 내셔널지오그래픽 채널과 tvN 에서 동시에 방송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TV 를 통해 우주를 사실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