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용 DSLR 니콘 D5300, 지난 3개월동안 사용해보니

지난 3개월 남짓 니콘 DSLR D5300 을 사용하면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전해드렸는데요. 이 글에서는 마지막으로 D5300 의 총평을 진행해볼까 합니다.

몇차례 언급했었지만 D5300 은 니콘 DSLR 중 최초로 와이파이 및 GPS 기능을 탑재한 제품인데요. 이와 같은 편의기능 탑재가 타사 제품에 비해 늦은 감이 없진 않지만 신소재 활용, 로우패스 필터 제거, 2416만 화소 등 차별화를 꾀한 부분이 많아 보급형으로 쓰기에 제법 괜찮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금부터 니콘 DSLR D5300 을 사용해보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 등 총평을 정리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니콘 DSLR D5300 장점 및 단점 : 총평

▼ 이전에도 소개했지만 스펙을 보면 D5300 는 약 125 x 98 x 76mm 크기를 보이고, 무게는 배터리와 SD 메모리카드를 포함하여 약 530g 입니다. 

즉, 한손으로 잡고 휴대하기에 상당히 좋은 크기와 무게를 보이는데요. 그렇다보니 휴대성 하나는 정말 좋더군요.

▼ 대부분의 멀티 앵글 액정이 탑재된 카메라의 특장점이기도 합니다만 이 녀석 역시 멀티 앵글 LCD 가 사용되고 있어 다양하 각도에서 어려움 없이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하이 앵글 혹은 로우 앵글에서 촬영을 할 때 특히 이런 기능은 많은 도움이 되곤 하더라구요.

▼ 처음 D5300 을 소개할 때 말씀드렸던 내용이기도 한데요. DXOMark 등에 올라온걸 보면 이 녀석의 센서 성능이 보급형치고 꽤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센서 퍼포먼스 관련 자료를 보시면 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 글을 시작하면서 이야기한 것처럼 D5300 은 니콘 DSLR 중 처음으로 와이파이(Wi-Fi)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 아이폰 혹은 안드로이드폰에 Wireless Mobile Utility (WMU) 앱을 설치하면 이를 통해 원격 사진촬영 및 촬영 결과물 관리가 가능합니다 .

사용자에 따라서는 분명 꽤 유용하게 쓰일만한 기능이라 하겠네요.

▼ 마지막으로, AF-S DX NIKKOR 18-55mm F3.5-5.6 G VR II 번들렌즈에 대한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2008년 2월에 발매한 AF-S DX NIKKOR 18-55mm F3.5-5.6 G VR 를 리뉴얼한 것으로 기존 대비 부피는 약 30%, 무게는 약 25% 소형화 및 경량화 한 것이 특징입니다. 

▼ 단지, 소형화 / 경량화 한 것만 특징이냐고 하면 당연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카메라 렌즈 성능과 관련된 부분에서도 향상된 부분이 있다고 하네요.

위는 번들렌즈로 촬영한 샘플 이미지 중 일부입니다. 그 외 다양한 사진들은 아래 카테고리를 참고하시면 될 듯 싶네요.

물론, D5300 에서도 아쉬운 점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보급형 제품이다보니 내장된 필터효과의 갯수라던지 고사양 카메라보다 뷰파인더가 작아서 초점을 수동으로 잡아서 사진을 찍을 때 불편함이 있는 점 등이 대표적인데요.

사실 이런 단점은 보급형 기종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어느 정도 이해가 되기도 하는 부분인지라 사용자에 따라서는 크게 와닿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지금까지 니콘 D5300 에 대해 소개를 해 드렸습니다. 혹시 초보용 DSLR 을 찾는 분들이라면 이 녀석을 후보군에 두고 살펴보셔도 크게 후회는 하지 않으실 듯 하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 이 포스팅은 니콘과 함께 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