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적인 디자인, X-Loli 보조배터리 사용후기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X-Loli 보조배터리
여러분은 여행을 가거나 장거리 이동을 할 때 어떤 제품을 항상 휴대해서 다니시나요? 저 같은 경우는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카메라, 노트북 등을 대부분 가지고 다니는데요. 그렇다보니 필요할 때 스마트폰 및 모바일 제품을 충전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를 꼭 챙기는 편입니다.
보조 배터리 용량이야 다다익선이라지만 용량이 커지는 만큼 가격이 높아지는 문제(?)를 피할 수는 없죠? 그래서 대부분 필요한 범위내에서 용량을 계산해서 보조배터리를 구입하시곤 할텐데요.
이 글에서는 제닉스에서 판매 중에 있는 2800mAh 용량의 보조배터리 X-Loli 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사실 보조배터리의 기능이야 대부분 비슷하다 할 수 있는데요. 차이점이라면 어느 정도의 충전 효율성을 보이는지, 디자인은 어떤지 등이 되겠죠?
바로 이런 차이점이 제품 구매를 하는데 있어 큰 결정 요인이 되는데, X-Loli 는 감각적인 다지인이 상당히 돋보이는 녀석입니다. 충전 효율은 아직까지 정확하게 테스트 해 보지 못한지라 차후 내용을 추가하도록 할게요.
무튼, 본문에서는 X-Loli 보조배터리 리뷰 및 사용후기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닉스 X-Loli 보조배터리 리뷰 / 사용후기
▼ X-Loli 보조배터리는 아주 간단한 구성을 보이는데요. 배터리 본체와 함께 사용설명서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마 여기서 보조배터리를 한번이라도 이용해 본 분들이라면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드실텐데요.
스마트폰 등에 연결하는 케이블이 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보유한 것을 이용해야 하겠네요.
▼ X-Loli 보조배터리 본체의 모습입니다. 상당히 아기자기한 느낌을 주는데요.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롤리팝을 연상시켜 상큼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하는군요.
▼ 상단에는 충전용 USB 케이블이 아래 이미지처럼 장착되어 있습니다.
▼ 상단부를 들어올리면 보시는 것처럼 충전용 USB 케이블이 모습을 드러내고, 그 안쪽으로는 스마트폰 등을 충전할 때 연결하는 USB 포트가 숨겨져 있습니다.
▼ 이어서, 하단에는 배터리 패키지를 분리할 수 있는 기능이 담겨 있습니다.
▼ 패키지를 분리해서 뭘 하냐구요? 플라스틱 내부에 원하는 이미지를 넣어서 자신만의 배터리 디자인을 꾸미는 것이 가능해요~
▼ 굳이 설명드리지 않아도 다들 아시겠지만, 상단의 케이블을 PC 나 노트북 등에 연결하면 보조배터리가 충전됩니다.
▼ 아이폰5s, 아이패드 에어 등에서 테스트를 해 봤는데요. 아무 문제없이 충전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제닉스에서 출시해서 판매 중에 있는 'X-Loli 보조배터리' 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글을 시작하면서 말씀드린 것처럼 제가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보조 배터리가 있다보니 아직까지 이 제품의 충전 효율 등에 대해서는 자세히 살펴보지 못했는데요. 이와 관련해서는 차후 기회가 되면 리뷰를 진행해 보도록 할게요.
감각적인 디자인, 아담한 사이즈로 인해 휴대성이 강조된 점 등이 돋보이는 제품이었는데요. 평소 보조배터리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디자인과 휴대성에 중점을 두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이 녀석을 후보군에 두고 살펴보셔도 크게 후회는 없을 듯 합니다. 용량은 2800mAh, 출력은 1.2A 이니 자신이 보유한 기기 배터리 용량과 잘 비교해 보는 것이 중요할테고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