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추천 니콘 D5300, 어깨를 가볍게 하는 휴대성
DSLR 추천 니콘 D5300, 돋보이는 점은?
수 차례에 걸쳐 니콘 DSLR D5300 의 장점으로 보급형임에도 꽤 좋은 성능, 두 손을 가볍게 해주는 휴대성을 꼽은 바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아이와 함께 여행을 가거나 할 때면 대부분 D5300 을 휴대해서 다니곤 하는데요.
최근 갑작스레 기온이 따뜻해지면서 가족들과 바람을 쐬러 다니기 참 좋은 날씨를 보이고 있죠? 주말을 맞아 가만히 있을 수 없어 아이와 함께 간단하게 나들이를 다녀왔는데요.
DSLR 입문자에게 추천할말한 카메라 D5300 으로 담은 이미지 중 일부를 소개하면서 이 녀석으로 담은 이미지가 어느 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주는지, 그리고 동시에 휴대성 측면에서 어떤 장점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과 함께 다녀온 나들이다보니 블로그에서 공개하기 어려운 사진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 이 글에서는 그 중 일부 사진만 공개를 하도록 할게요.
니콘 DSLR D5300 후기 : 퀄리티 & 휴대성
▼ 사실 D5300 의 휴대성과 이미지 퀄리티에 대해서는 이미 소개를 드린 바 있습니다. 그것도 산행(?)을 하면서 담은 사진으로 이 녀석의 휴대성에 대한 부분을 강조했었는데요.
아이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한번 집을 나서는데 얼마나 많은 짐이 필요한지 아실 겁니다. 특히, 개월수가 얼마 되지 않은 아이라면...
그렇다보니 최대한 어깨를 가볍게 하기 위해 짐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모색하곤 하는데요. 이 와중에 크고 무거운 카메라는 여러모로 부담이 되곤 합니다. 특히, 제가 메인으로 쓰고 있는 캐논 5D Mark3 과 같은 DSLR 카메라라면 더더욱 말이죠.
그래서 저 같은 경우 예전에는 항상 집을 나설 때 DSLR 을 휴대할지, 미러리스를 휴대할지 고민하곤 했었는데요.
▼ 니콘 D5300 을 사용하면서는 이런 고민을 거의 안하게 된 듯 싶네요. 당일치기로 여행 혹은 나들이를 갈 때면 매번 D5300 을 휴대하고 있거든요~
▼ 아래는 지난 주말 대구 83타워를 아이와 함께 다녀오면서 담은 이미지 중 일부입니다. 번들렌즈(AF-S DX NIKKOR 18-55mm F3.5-5.6 G VR II)로 촬영습니다.
▼ 갓 DSLR 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조리개값이나 셔터 스피티 등을 직접 조작하며 촬영을 하는 것이 쉽지 않아 대체로 오토(Auto) 모드로 촬영을 하실텐데요.
이를 고려하여 본문에는 모두 오토 모드로 촬영한 이미지를 첨부하였습니다. 그래야 이미지 퀄리티나 색감, 표현력 등을 참고하는데 도움이 될테니 말이죠.
이 글에서 소개한 사진을 살펴보시면 스냅샷임에도 불구하고 제법 좋은 퀄리티를 보인다는 점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2416만 화소수, 광학 로우패스 필터를 제거한 CMOS 센서 탑재 등으로 인해 촬영한 사진을 후보정하는데 있어 이점을 보이는 부분은 꽤 마음에 들더군요.
이와 같이 준수한 성능과 함께 휴대성에 있어서도 장점을 갖다보니 보급형 / 초보용 DSLR 을 찾는 분들에게 니콘 D5300 은 충분히 추천할만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니콘 D5300 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 이 포스팅은 니콘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