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원대태블릿PC 쿼드코어 MPGIO 레전드7 사용후기
10만원대 저가 태블릿PC 추천, MPGIO 레전드7
태블릿과 노트북하면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이 뭘까요? 아마도 대부분 '휴대성' 과 '성능' 을 꼽을 겁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요소들을 모두 잘 충족하는 제품은 꽤 비싸다는 점이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금전적인 부담을 덜고 휴대성과 성능에 대한 부분을 절충해서 구매하는 것이 바로 10만원대 저가 태블릿PC 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아이패드 등과 같이 큰 부족함 없이 활용할 수 있는 태블릿을 구한다면 가장 좋겠지만 현실은... ^^
또한, 많은 분들이 가성비를 따졌을 때 선택하는 태블릿을 생각해보면 '넥서스7' 도 언급할 수 있을 겁니다. 넥서스7 2세대의 경우 성능이나 휴대성 등을 따져봤을 때 어떻게 보면 가장 최선의 선택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 역시 새제품을 구하는 경우 30만원대라는 점!
그래서 글을 시작하면서 한가지 포인트를 둔 것이 '10만원대 저가' 라는 부분입니다.
10만원대에 구할 수 있는 제품 중 그나마 성능면에서도 나름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을 찾던 중 'MPGIO 레전드7' 이라는 녀석을 찾게되었는데요. 지금부터 이 태블릿PC 가 어떤 모습을 보이는지 소개해 드릴게요.
엠피지오 레전드7 리뷰 / 사용후기
▼ 7인치 크기의 태블릿이다보니 패키지 박싱 크기도 그리 크지 않은 편입니다. 블랙과 화이트 계열로 이뤄져 이는데요. 제품의 컬러를 잘 반영한 느낌이네요.
▼ 기타 구성품에 대한 이야기는 생략하고 바로 엠피지오 레전드7 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7인치에 16:10 화면비율을 보이는 제품이다보니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를 보입니다.
스펙상 무게는 240g 이라고 하는데요. 직접 들어보면 상당히 가벼운 느낌이더군요. 즉, 휴대성 하나는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을 보인다고 생각됩니다.
▼ 참고로, 이 녀석의 스펙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도표를 확인해 보세요.
< 엠피지오 레전드7 스펙 >
눈에 띄는 것은 10만원대 태블릿이지만 쿼드코어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Cortex A7 쿼드코어를 채택하고 있는데요. 저전력에 특화된 제품으로 나름 양호한 수준의 성능을 보이는 프로세서입니다.
▼ 보통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제품을 보면 측면에 각종 버튼 등이 위치해 있는데요. 엠피지오 레전드7 은 상단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HDMI 포트가 내장되어 있는 것이 가장 특징적이라 할 수 있겠네요.
▼ MPGIO 레전드7 의 뒷면은 글로시한 재질에 화이트 컬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유광이라 좀 더 세련된 느낌은 있지만 지문 등에 취약점을 보이는 단점은 어쩔 수가 없네요.
▼ 후면 상단의 한켠을 보면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보이는데요. 최대 64GB 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 7인치 태블릿하면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넥서스7 2세대 등을 빼놓을 수 없을텐데요. 아래는 엠피지오 레전드7 과 넥서스7 2세대를 나란히 두고 크기를 비교해 본 것입니다.
그냥 봐도 구분이 되시겠지만 좌측이 레전드7, 우측이 넥서스7 2세대예요~ ^^
▼ 엠피지오 레전드7 의 전원을 켜서 인터페이스는 어떤지 살펴 본 장면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다보니 사용하는데 별다른 어려움은 없어 보이네요.
▼ 외관을 살펴봤을 때 볼륨 조절 버튼이 없어 이상하다 생각하신 분들 많을텐데요. 내비게이션 바에 볼륨 버튼이 포함되어 있네요.
▼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의 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주 심플하죠? ^^;;
▼ 참고로, 스펙에도 나와있지만 이 녀석에는 안드로이드 4.2.2 버전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차후 킷캣 업데이트가 이뤄질지 궁금해지는 대목이네요.
▼ 1280x800 해상도가 단점으로 다가올 수도 있을 듯 한데요. 가격대를 고려해보면 어느 정도 납득이 되는 수준이긴 합니다.
하지만, IPS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여 화질 자체는 그렇게 나쁜 수준이 아니라는 점이 눈길을 끄네요.
▼ 특히, 태블릿과 같은 제품은 시야각이 중요하게 다가올 수 있는데요. 이 부분에 있어서도 준수한 성능을 보였습니다.
▼ 레전드7 에서 1080p 영상을 돌려봤습니다. 별도의 동영상 재생 앱을 설치하지 않고 기본 앱으로 감상해 봤는데요. MP4 포맷이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아주 부드럽게 잘 돌아가네요.
▼ 색감이나 화질 또한 크게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는 수준을 보였고요. 이런 부분을 보면 인터넷강의(인강)을 태블릿으로 듣는 분들에게 꽤 괜찮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참고로, 이 녀석의 기본 앱(4K)으로 영상을 재생할 때 자막이 한자로만 표시가 된다는 분들이 계시던데요.
자막 코딩(Subtitle coding)을 Korean 으로 변경해주시면 한글로도 잘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 마지막으로, 오픈마켓에서 살펴보면 이 녀석의 공식 가죽케이스를 저렴하게 구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 가죽 재질이라 고급스러운 느낌을 안겨줌과 동시에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원하는 각도로 조절하며 거치 /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해 보였습니다.
▼ 개인적으로 레전드7 에서 제일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하나 있었는데요.
전면(300만 화소) 카메라만 탑재되어 있는데 굳이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앱을 기본 탑재한 이유가 뭘까 의아하네요. 차라리 와이파이 전용 모델이지만 화상 통화 등이 가능한 앱이었다면 이해가 됐을텐데 말이죠. 아무튼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10만원대태블릿PC 엠피지오 레전드7 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역시나 이 제품의 장점이라면 가성비가 좋고, 휴대성이 탁월하며 실용적이라는 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여러가지 아쉬운 부분도 없진 않지만 가격대를 생각하면 충분히 납득이 되는 수준으로 보였습니다.
혹시 태블릿으로 게임을 즐기는 분들을 위해 잠시 첨언을 하자면... 몇몇 리뷰를 살펴보니 흔히 말하는 무거운 게임을 구동하는데 있어서도 최고 옵션에서는 무리를 보이는 경우도 있지만, 그 아래 단계 정도만 해도 부드럽게 구동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금전적으로 제약이 있어 가격과 성능 등을 절충하여 태블릿을 구하는 분들이라면 10만원 초반의 가격으로 이 정도 활용도를 보이는 제품에 충분히 매력을 느끼실 듯 합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