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를 위한 DSLR 니콘 D5300 - 설연휴에도 빛난 휴대성
초보를 위한 DSLR 니콘 D5300, 휴대성 Good!
설 연휴 등 명절을 지내기 위해 고향을 찾거나 할 때면 언제나 두 손이 너무 무겁죠? 그렇다보니 가족과의 추억을 담기 위해 카메라를 휴대하고 싶어도 피치못하게 스마트폰만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 또한 그랬고 말이죠.
그런데, 이번 명절에는 휴대성 좋은 DSLR 니콘 D5300 의 덕을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
매번 말씀드리는 것처럼 DSLR 입문자에게 D5300 을 권하는 이유가 바로 보급형임에도 불구하고 괜찮은 이미지 퀄리티를 보여줌과 동시에 휴대성이 좋아 어디든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점 때문인데요.
설 연휴 및 새해를 맞아 D5300 으로 많은 사진을 찍긴 했지만, 대부분 블로그에서 공개하기 어려운 사진들이다보니 이 글에서는 이번 설 연휴기간동안 여기저기 다니며 촬영한 사진들 가운데 일부를 첨부하면서 D5300 이 어느 정도 퀄리티를 보이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니콘 DSLR D5300 - 설 연휴에도 빛난 휴대성
▼ 아래는 이전에도 소개했던 이미지이긴 한데요. 이번에도 같은 장소를 가족들과 나들이 다녀온지라 살짝 첨부해 보았습니다.
▼ 촬영 모드를 'EFFECT' 에 맞추고 '토이 카메라' 와 같은 효과를 적용하면 위 사진처럼 다양한 특수효과를 적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도 언급했었지만 D5300 뿐만 아니라 여러 카메라에서 자체적으로 이 같은 효과를 적용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의 효과적용 수준을 설정할 수 없는 부분은 매번 아쉬움이 남네요.
▼ 이어서 아래는 이번 설 연휴 중 하루 일과였는데요. 가족과 외식을 하면서 참 많은 사진과 영상을 담았는데 그 중 일부입니다.
▼ 위 사진들은 그 어떤 보정도 없이 오토(Auto) 모드로 다이얼을 설정하고 촬영한 겁니다.
본문에서 소개한 이미지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조리개값, 노출 등 사진을 촬영하는 과정에서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은 문자 그대로 스냅샷임에도 꽤 좋은 색감과 표현력, 해상력 등을 확인할 수 있네요.
흔히 DSLR 에 입문하는 분들이 사진을 찍을 때 M모드 등 보다는 이 글에서 정리한 것처럼 오토 모드를 많이 활용하실텐데요. 이런 부분을 놓고 봤을 때 니콘 D5300 의 이미지 퀄리티는 충분히 장점이 되지 않나 생각됩니다. 게다가 언제든 지참해서 다닐 수 있는 휴대서도 한 몫을 하고 말이죠.
니콘 D5300 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 이 포스팅은 니콘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