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PSN 한국계정 신규가입 방법, 2년만에 신규 계정 등록서비스 재개

플레이스테이션(PS) 등을 즐기는 분들에게 아주 반가운 소식이 될 듯 합니다.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에 올라온 공지사항 및 보도자료를 보면 국내에서의 PSN 신규 가입이 중지된지 약 2년만에 해당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합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지난 2012년 PSN 이 선택적 셧다운제 적용 대상에 포함되면서 국내 PSN 스토어 및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제약이 있었는데요. 드디어 PSN 한국계정 신규가입 관련 불편함이 해소되었네요.

참고로, 최근까지는 PS4 발매를 기점으로 SEN 계정 가입 대행 서비스(신청서 출력 - 팩스 발송)를 통해 한국계정 신규가입이 가능했었는데요. 지난 27일 오후 6시부터 SEN 계정 등록 대행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여담이긴 하지만 지난 12월부터 신규 가입이 가능했다고는 하지만 이처럼 대행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번거롱무 때문에 불만을 표출하는 유저들이 많았습니다. 저 또한 PS4 를 즐기기 위해 이처럼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다는...

또한, 이전까지는 가입 가능한 나이가 만 20세였지만 이제는 만 19세부터 가입이 가능해졌다고 하네요.

아래는 SCEK 에 올라온 공지사항 내용 전문입니다. 참고하세요.

친애하는 PlayStation® 고객님께,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대한민국의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일시 중지해왔던 Sony Entertainment Network(SEN) 신규 계정 등록서비스를 2014년 1월 28일부터 재개합니다.

국내 법규 준수에 필요한 시스템 대응으로 인해 오랜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신규 계정 등록 시스템이 마련됨에 따라 앞으로 모든 SEN 계정은 28일부터 SCEK 공식 홈페이지(www.playstation.co.kr)를 통해 정상 가입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그와 더불어 해당 일자에 기존 마스터 계정 가입 가능 연령이었던 만 20세를 민법의 성년 조항 변경에 따라 만 19세로 변경합니다.)

아울러 신규 계정 등록 시스템의 준비 기간 동안 고객님의 불편함을 덜어드리고자 2013년 12월 5일부터 시행해 온 SEN 계정 등록 대행 서비스는 2014년 1월 27일(월) 오후 6시로 종료되며, 방문 및 팩스ㆍ우편 신청은 27일 오후 6시 이전 도착 분까지만 등록될 예정이오니 미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layStation®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양해 부탁 드리며, 당사는 안정적인 SEN 계정 등록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14년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립니다~감사합니다!


Source 보도자료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고영철 2014.02.04 13:39

    근데요 왜 한국은 없죠 일본있던데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