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1 베타4 업데이트로 소소한 변화, iOS 7.1 베타4 탈옥/완탈 막혀

몇몇 해외 매체에서는 iOS 7.1 베타4 가 테스팅 파트너를 대상으로 먼저 배포되었고, 개발자 대상으로는 한국시간 기준으로 22일인 내일쯤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그런데, 국내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오늘(21일) iOS7.1 베타4 가 배포될 것이라는 소스가 이미 전해졌던지라 관련 소식을 뒤로하고 새벽이 깊도록 iOS 7.1 베타4 펌웨어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 역시 그 중 한명이라 할 수 있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SNS 등에서 먼저 알려드린 것처럼 21일 새벽 iOS7.1 베타4 (빌드넘버 11D5134C)가 개발자를 대상으로 배포되었습니다. 

iOS 7.1 베타3 에서 워낙에 인상적인 변화가 많았던지라 베타4 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높았던 것이 사실인데요. 하지만, 베타3 때와는 달리 이번에는 속도 및 퍼포먼스 향상, 잠금해제 애니매이션, 버그 수정 등 일부 소소한 변화만이 눈에 띄었습니다.

아직까지 iOS 7.1 베타4 와 관련해 많은 정보들이 소개되지 않은지라 미처 발견하지 못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펌웨어 업데이트 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변화점을 중심으로 우선 간단하게 정리해볼까 합니다.


1. 속도 및 퍼포먼스 향상

▼ 엄밀하게 말하면 속도가 더 빨라졌다기 보다는 전반적인 퍼포먼스가 좀 더 부드러워진 느낌입니다.

기존에는 멀티태스킹에서 실행했던 앱을 종료하거나 전환할 때, 폴더를 여닫을 때 종종 버벅거림이 느껴지곤 했는데요. iOS7.1 베타4 에서는 이런 부분이 많이 줄어든 느낌이네요.

특히, 개인적으로 아이폰5s 보다도 아이패드 에어에서 이런 느낌을 좀 더 강하게 받았습니다.

2. 잠금해제 애니매이션 변화

▼ 잠금화면에서 보이는 '밀어서 잠금해제' 문구의 애니매이션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런데 이런 변화도 눈에 띄는 것이 있었는데요.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바로 알아보실 듯 하네요.

한국어를 기준으로 문구가 겹쳐보이는 버그가 있습니다. 영어로 언어를 변경해서 살펴보면 아무 문제없이 표시되는 걸로 봐서는 한국어 등 일부 언어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듯 싶네요.

3. 시리(Siri) 음성성별 선택 가능 : 일본어 등 일부 언어

▼ iOS 7.1 베타4 업데이트를 하니 '일본어, 중국어(북경어)' 등 일부 언어를 기준으로 시리(Siri) 음성 성별 선택이 가능해졌네요.

단, 아쉽게도 한국어를 기준으로는 여전히 관련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 모습입니다.

4. iOS7.1 베타3 에서의 버그 수정

▼ 당연한 이야기지만, iOS7.1 베타3 에서 보이던 일부 버그들이 수정되었네요. 하지만, 위에서도 보여드린 것처럼 여전히 베타 펌웨어인 만큼 다양한 버그들이 존재합니다.

참고로, 베타3 에서는 구매내역에서 어플 이름 등이 표시되지 않는 버그가 있었는데요. 베타4 에서는 수정되었더군요.

5. iOS7.1 베타4 기준 탈옥(완탈) 막혀

▼ iOS 탈옥(완탈)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식을 줄을 모르는군요. iOS7.1 베타4 업데이트 후기를 접하면서 가장 많이 살펴볼 수 있었던 내용이 바로 이 부분이었습니다 ^^;;

지금까지 iOS7.1 베타4 펌웨어 업데이트 후 확인할 수 있었던 변화 중 일부 내용을 정리해서 전해드렸습니다.

글을 시작하면서 이야기한 것처럼 아직까지 업데이트 후 실사용 시간이 많지 않다보니 파악하지 못한 변화점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서는 SNS 등을 통해 꾸준히 그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hh 2014.03.10 08:04

    그럼 탈옥이 안됩니까?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