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거치대 추천, 곡선면에도 잘 부착되는 신지카킷 사용기
자동차 거치대, 곡선에서도 무리없는 부착이 가능해야 하지 않을까?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그리고 동시에 자동차를 운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자동차 거치대를 사용해보셨거나 사용해보기 위한 고민을 한 경험이 있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전자에 해당되는데요. 사실 지금도 사용중이기도 하고요.
그런데, 대다수의 자동차 거치대를 보면 앞 유리창에 부착하는 방식이나 대쉬보드에 세로형으로 부착해서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형태로 되어 있죠?!
물론 이와 같은 형태가 다 안 좋다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대쉬보드에 네비게이션을 장착하고 있다거나 경차처럼 앞 유리가 그리 넓지 않은 경우라면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은 제품을 사용하는데 제약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그 외의 빈 공간에 거치대를 장착하려고 시도하는 분들도 많으신 것으로 아는데요.
문제는 차량 내부 대부분의 공간이 평면이라기 보다는 곡선으로 이뤄져 있다보니 거치대가 제대로 완벽하게 부착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는거죠.
이런 부분을 고민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차량용 거치대가 있어 소개를 드릴까 합니다. 신지모루에서 판매하고 있는 '신지카킷' 이라는 제품인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자동차 거치대 신지카킷 리뷰 / 사용후기
▼ 신지카킷(SINJI CAR KIT) 패키지는 제품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끔 투명한 재질로 박싱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패키지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거치대 본체와 케이블 홀더, 스마트폰 전용 케이블(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 시가잭 충전기가 제공됩니다.
▼ 보시는 것처럼 스마트폰 전용 케이블은 탈부착이 가능한데요. 아래처럼 케이블을 내장시킨 상태로 활용하시면 충전과 동시에 거치가 가능해지겠죠?
참고로, 제가 아이폰5s 를 메인으로 사용하다보니 해당 제품 전용 라이트닝 케이블을 받았는데요.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제공받게 됩니다.
▼ 한손으로 쉽게 거치가 가능하도록 슬라이드바는 위쪽으로 쭉 늘어납니다.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최대 160mm 까지 올라간다고 하네요.
홈페이지 등을 참고해보면 약 5.7인치 정도의 크기까지는 충분히 거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스마트폰을 고정시켜주는 상단부는 스크래치 등을 예방하기 위해 고무소재가 사용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 설명서를 살펴보면 센터페시아 혹은 대쉬보드에 부착할 때 그 모양새에 맞춰 크래들 베이스를 구부릴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이 신지카킷의 독특한 점이자 특장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 크래들 베이스를 자세히 보면 구부리기 용이하게끔 면이 처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시가잭 충전기인데요. 요즘 왠만한 차량에는 스마트폰 충전 등을 위한 시가잭 충전기가 기본으로 제공되기도 하니...
신지카킷을 장만하면서 받은 녀석은 혹시나 모를 경우를 대비해 잘 보관해 두시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 그럼 이제 차량 내부에 자동차 거치대 신지카킷을 부착해 볼까요?
▼ 부착하는 과정은 워낙 간단하기에 따로 소개하지는 않겠습니다.
▼ 그래도 부착방법이 궁금하다는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네요.
▼ 저는 시야 확보 등을 고려해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곡면으로 된 부분에 거치대를 부착했는데요. 전혀 들뜨는 부분 없이 깔끔하게 밀착되어 붙더군요.
▼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가로모드로 거치하는 것도 무리가 없는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신지모루에서 선보인 '신지카킷' 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가로모드에서 안정감이 더해지게 스마트폰을 거치했을 때 좀 더 꽉 조이는 느낌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양호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곡면으로 된 부분에 자동차 거치대를 말끔하게 부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유용하게 쓰일만한 제품이라 생각되더군요.
단, 아직 오랜시간 사용해보지 않아 내구성 등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언급을 하긴 힘들 듯 합니다. 1달여 정도 사용해보고 관련해서는 첨언하도록 할게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 이 포스팅은 제조사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직접 사용해 보고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