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시크릿업 기능 리뷰, 보안기능이 한층 더 강화된 시크릿업
보안기능이 한층 더 강화된 팬택 베가 시크릿 업
어느 순간부터 베가 시리즈하면 '지문 인식' 과 이를 통한 '보안' 기능이 주요 특징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지난 12월초 출시를 시작한 팬택의 베가 시크릿 업 역시 마찬가지라 할 수 있겠습니다. 사실 시크릿업에 앞서 선보인 시크릿노트와 많이 비교가 되기도 하는 기종인데요.
두 단말기의 차이점이 궁금하신 분들은 『팬택 베가 시크릿업 후기, 시크릿노트와 차이점 살펴보니』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싶네요.
베가 시크릿업에서 눈길을 끄는 특징을 꼽으라고 하면 단연 '보안' 기능과 함께 '사운드' 를 말할 수 있을 겁니다. 무손실 음원(FLAC) 재생과 DRE 기술이 적용되었고, 스마트폰 자체적으로는 처음으로 진동형 스피커가 포함된 케이스를 지원하면서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사용자가 즐길 수 있게 해주는데요.
사운드와 관련된 부분은 차후 기회가 되면 자세히 소개를 하도록 하고, 이 글에서는 베가 시크릿업의 보안 기능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지문인식과 관련된 기본적인 기능들은 이전 제품들에도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크릿업이 등장하면서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는 것이 지문인식을 통한 보안기능이다보니 이 부분을 좀 더 세세하게 살펴보도록 할게요.
팬택 베가 시크릿업 기능 리뷰 : 지문인식 & 보안기능
▼ 베가 LTE-A 와 시크릿 노트 등을 통해 가다듬은 지문인식 기능은 시크릿업에서 한층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좀 더 아래에서 소개할 '시크릿 알림' 기능이 바로 그것입니다. 예전에 정확히 어떤 기종인지 생각이 나질 않지만 단말기 발표현장에서 이와 비슷한 이야기를 누군가 관계자에게 전하는 걸 본 기억이 있는데요.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결과가 시크릿 알림이 아닌가 생각될 정도로 이 부분에 대해 좋은 의견을 보이는 분들이 많더군요. 관련해서는 아래에서 다시 이야기하도록 하고...
▼ 시크릿노트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었죠.
▼ 금융정보, 비밀번호, 갤러리, 동영상, 녹음기 등 보안강도가 높은 콘텐츠에 대해 타인의 접속을 차단할 수 '시크릿 박스' 는 시크릿업에서도 사용자의 사생활 보호에 도움을 줍니다.
▼ 또한, 지문을 이용해 잠금화면을 해제하는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시크릿모드' 역시 그 활용성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숨겨진 어플의 알림을 시크릿 모드에서만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시크릿 알림' 기능이 새롭게 포함되었습니다.
무슨 말이냐구요? 예를들어, 카카오톡 / 마이피플 등 메신저 어플을 시크릿 앱에 포함시키고 시크릿 알림 기능을 설정했다면... 일반적인 잠금해제에서는 관련 알림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시크릿 모드로 들어가야 알림 확인 및 앱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어떤 기능인지 이제 이해가 되시죠? 개인정보 보호에 있어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엿보이는군요.
▼ 시크릿노트에서 호평을 받았던 부분이죠. 전화부에서 연락처, 메시지, 통화기록 등을 숨길 수 있는 '시크릿 전화부' 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네요.
▼ 참고로, 시크릿 연락처에게 오는 전화를 자동으로 거부하거나 수발신시 연락처 이름을 숨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 이제는 다들 아시겠지만 후면의 시크릿키에 지문을 인식시켜 잠금화면을 해제하면, 아래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시크릿 앱스' 화면이 보이는 시크릿 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잠금화면에서 일반적인 방법(밀어서 잠금해제)를 하는 경우에는 시크릿 앱스에 포함시킨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제한됩니다.
▼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내용을 보거나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있죠?
시크릿 모드와 같은 보안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시크릿업을 이용하는 유저 역시 마찬가지일텐데요.
▼ 이런 경우를 위한 기능이 시크릿 업에는 새롭게 추가되어 있습니다. 바로 '시크릿 블라이든' 라는 기능인데요.
▼ 위 이미지처럼 두 손가락으로 화면을 쓸어내리면 아래처럼 화면이 블라인드를 친 것처럼 가려집니다.
▼ 물론, 블라인드의 투명도는 사용자가 직접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손가락을 댄 상태에서 위 혹은 아래로 움직이면 투명도 조절이 가능해요.
▼ 참고로, 시크릿 블라인드에서 보여지는 화면(이미지)는 사용자가 직접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베가 시크릿 업에 포함된 한층 더 강화된 보안 기능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이 글에서 '보안' 이라는 주제에 맞춰 내용을 작성하다보니 관련 부분만 특히 강화된 단말기로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듯 한데요.
▼ 이미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글을 시작하면서 이야기했지만 시크릿 업에서 또 한가지 눈길을 끄는 것이 바로 '사운드' 인데요.
▼ 진동형 스피커가 탑재된 케이스를 부착하면 더 생생하고 역동적인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접촉된 물체 자체를 진동 필름으로 사용하여 이들이 발생시키는 고유의 진동으로 소리를 내보내는 방식인데요. 몇몇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종이 재질은 저음역대를, 금속 재질은 고음역대를 강조해 준다고 하네요.
▼ 이 외에도 '디자인 홈' 과 같은 소소한 기능들도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보입니다.
지금까지 베가 시크릿 업의 지문인식을 통한 보안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업그레이드 된 시크릿 기능, 업그레이드 된 사운드 기능 등 시크릿 업이 보이는 업(향상)된 기능이 여럿 눈에 띄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시크릿 업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글은여기까지 입니다 :)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