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 게임 다크폴 잔혹한 전쟁, 최근 현황은?

2013년 서비스를 시작한 것 중 가장 독창적인 게임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 다크폴 잔혹한 전쟁이 최근 '잔혹한 TV 방송' 을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전에도 소개한 바 있는 것처럼 스팀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북미와 유럽 등지에서는 상당히 인기를 모았던 다크폴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MMORPG.COM 에서는 최고 기대되는 게임 순위 1위에 자리를 하기도 했던 게임인데요. 

다크폴의 경우 아키에이지, GTA 등과 같은 샌드박스 게임이지만 기존의 MMORPG 게임과는 다른 차별성이 눈길을 끕니다. 특히, 아키에이지와 비교했을 때 공성전 콘텐츠가 갖는 매력이 상당히 크다 하겠네요.

참고로, 샌드박스 게임이란 쉽게 말해서 자유도가 높은 게임을 의미하는데요. PC 게임 중 가장 유명한 대표적인 작품으로 GTA 시리즈를 꼽을 수 있겠죠? 아마 GTA 를 이야기하면 얼추 어떤 느낌을 말하는건지 쉽게 짐작이되실 겁니다.

다크폴 : 잔혹한 전쟁, 이 게임만의 차별화 요소

이렇듯 다크폴 잔혹한 전쟁 역시 자유도가 높은 게임인데, 이런 특징을 가장 잘 살리는 대표적인 콘텐츠라면 역시 방금 이야기했던 '공성전' 이 있을 겁니다.

한국과 일본에 동일한 서버에서 다크폴을 즐기다보니 이런 요소를 적극 활용한 요소가 바로 한ㆍ일 공성전이라 하겠는데요.

지난 CBT 기간동안에는 한국이 일본에 다소 뒤지는 모습을 보였는데, 오픈 이후에는 지금까지 일본을 압도하는 모습을 계속해서 목격할 수 있습니다. 

 

< 다크폴 사신 vs 신세계 연합 칼파다르 공성전 >

게다가, 아키에이지와는 달리 다크폴은 바다를 적극 활용하는 모습이 눈길을 끄는데요. 해상 요새가 존재하는 점, 격렬한 해상전을 펼칠 수 있는 점 등 역시 다크폴만이 가지는 매력이라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차별화 된 요소들이 다크폴 잔혹한 전쟁에 녹아 있어 유저들로 하여금 재미를 느끼게 하는데요.

다크폴, 아크BJ 와 함께 하는 잔혹한 TV 방송 진행

'잔혹한 TV' 역시 이처럼 사용자들이 재미를 느끼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지난 19일부터 방송을 시작했는데요.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매주 목요일 저녁 8시부터 2시간 동안 총 12회에 걸쳐 잔혹한 TV 방송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단지, 게임만 플레이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이벤트들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요즘 아프리카 BJ 들이 다크폴과 관련해서 방송을 여럿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언제 기회가 되면 직접 한번 감상해봐야겠네요~

요즘은 자유도가 높은 샌드박스 게임들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죠. 샌드박스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다크폴만이 가지는 특징을 한번 경험해보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듯 합니다. 특히, 코어한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말이죠.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