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1 베타2, 속도와 사용성 향상 - 가장 큰 변화 5가지
iOS7.1 베타2, 속도와 사용성 향상 - 가장 큰 변화 5가지
한국 시간으로 14일 새벽 iOS 7.1 베타2 가 개발자를 대상으로 배포되었습니다. 지난 11월 중순에 베타1 이 배포된 후 거의 한달만에 이뤄진 업데이트인데요. 기존과 마찬가지로 전반적인 퍼포먼스(애니매이션 속도 등)와 캘린더 사용성 향상, 버그 수정 등이 특징입니다.
특히, 베타1 에서 보였던 삼중톤 벨소리 / 알림음, 카메라 연사음, 음악 앱 관련 버그 등이 대부분 수정된 것이 눈에 띄네요.
본문에서는 iOS7.1 베타2 에서 보이는 대표적인 변화 5가지를 꼽아서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 글에서 전하는 내용 외에도 더 많은 변화들이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관련 카페나 커뮤니티 등을 참고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겁니다.
참고로, 이전부터 iOS 베타로 펌웨어를 판올림해서 실사용 중인 분들 많으실텐데요. 이번 iOS 7.1 베타2 에서는 UDID 가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업데이트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흔히 하는 말로 벽돌이 된다고 하죠~ 이 점 꼭 숙지하세요 ^^
iOS7.1 베타2 에서 보이는 대표적인 변화 5가지
1. 애니매이션 속도 향상
▼ iOS7 에 접어들면서 사용자들에게서 가장 많이 들려오는 이야기 중 하나가 애니매이션 효과에 대한 부분이 아닌가 싶은데요.
< 이미지 : Cult of Mac >
iOS 7.1 베타2 에서는 애니매이션 효과가 기존에 비해 비약적으로 빨라졌습니다.
지금까지 iOS 단말기를 사용하면서 느껴졌던 버벅거림이랄까요. 이런 답답함이 이제는 거의 느껴지지 않는 수준이더군요.
2. 캘린더(기본 앱) 리스트 뷰 리디자인 : 사용성 향상
▼ 별도의 캘린더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즉, 기본 캘린더 앱을 메인으로 이용했던 분들 입장에서 가장 불편했던 부분이 해소된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캘린더 앱의 리스트 뷰가 리디자인되면서 상단에 검색 버튼 옆으로 보이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해당 날짜의 일정이 바로 보여지게 됩니다.
3. 버튼 모양 옵션 추가
▼ iOS7 디자인이 공개되고 이 펌웨어가 실사용되면서 많은 분들이 이야기 했던 부분이 메뉴 화면 등에서 버튼을 누르면 어디를 눌렀는지 잘 모르겠다는 것이었는데요.
그래서일까요? iOS 7.1 베타2 에는 '버튼 모양' 이라는 옵션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활성화하면 위 우측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변하게 되네요.
4. 컨트롤 센터(제어 센터) 바운스 애니매이션 추가
▼ 이번 iOS 7.1 베타2 에서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부정적인 반응이 나오는 변화 중 하나입니다.
제어 센터가 보일 떄 이전에는 없던 바운스 애니매이션 효과가 새로 포함되었는데요. 인위적이라는 반응이 꽤 많이 보이네요 ^^;;
또한, 이 제어 센터에서 보이는 변화가 또 하나 있습니다. 위에서 보면 '음악' 이라고 써 있는 부분이 보이시죠? 바로 이 음악콘트롤바에 사용자가 바로 직전에 사용했던 음악 앱이 뭔지 표시를 해 주네요.
기본 앱을 실행했었다면 위와 같이 보이구요. '벅스' 를 실행했었다면 음악이라고 표시된 부분에 벅스로 표기가 됩니다.
5. 다크키보드 제거
▼ 베타1 에서 눈에 띄는 변화로 꼽혔던 기능이죠. 다크 키보드가 베타2 에서는 사라졌습니다.
< 이미지 : Cult of Mac >
개인적으로는 애용하던 기능이었는데 사라지니 아쉽네요.
지금까지 iOS 7.1 베타2 에서 보이는 5가지 대표적인 변화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터치ID 와 비밀번호 설정이 설정 메뉴 메인으로 이동한 부분, 새로운 아이패드 월페이퍼 추가 등 소소한 변화도 눈길을 끌더군요.
iOS 7.1 베타2 가 보이는 변화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덧붙이자면 글을 시작하면서 말씀드린 것처럼 개발자등록이 되어 있진 않은 유저는 iOS 7.1 베타2 를 판올림하면 활성화가 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Source Cult of 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