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기계식키보드 추천, MATIAS LAPTOP PRO 사일런스 기계식키보드 사용후기
맥용 기계식키보드 쓸만한거 없을까?
맥북을 사용하면서 언제나 갈망하고 있었던 제품이 바로 맥용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평소 SNS 등을 통해 지인들에게 어떤 기계식키보드가 맥(MAC)에서 사용하기 편하냐고 질문을 던질 정도로 관심을 쏟고 있었는데요.
몇몇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얻어서 판매처를 살펴보면 품절이거나 키 배치가 윈도우OS 에 최적화된 경우가 대부분이라 지금까지 그냥저냥 아쉬움만 달래곤 했는데요.
지금까지 숱한 기계식키보드 제품을 사용하면서 좋은 인상을 갖고 있었던 '제닉스' 에서 이번에 새로운 맥용 기계식 키보드를 출시했더군요. MATIAS LAPTOP PRO 사일런스 기계식키보드가 바로 그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제품이 특히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유선 연결을 요하는 것이 아니라 블루투스 페어링을 통해 활용하기 때문인데요.
휴대해서 다니며 사용하는 맥북 특성을 고려해도 그렇고, 가정에서 대화면 모니터에 맥북을 연결해서 이용하는 경우에도 키보드를 유선으로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왠지 내키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MATIAS LAPTOP PRO 사일런스 기계식키보드' 가 심히 반갑게 느껴지는건 두말할 필요도 없겠네요.
이 글에서는 새로운 맥용 기계식키보드 MATIAS LAPTOP PRO 사일런스의 외관 및 디자인과 함께 이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본 후기를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용 기계식키보드, MATIAS LAPTOP PRO 사일런스 리뷰 / 후기
▼ MATIAS LAPTOP PRO 사일런스 기계식키보드 패키지의 박스 모습입니다. 키보드 크기 자체가 그리 크지 않다보니 일반적인 윈도우OS 스타일의 키보드 박싱과 비교했을 때 훨씬 아담하네요.
▼ 제품 구성은 아주 심플합니다. 키보드 본체 외에 충전을 위한 케이블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격(19만원대)에 비하면 구성품이 상당히 단촐하죠? ^^;;
▼ 스펙을 보면 MATIAS LAPTOP PRO 사일런스 기계식키보드의 무게는 974g 이라고 하는데요. 1kg 에 육박하는 무게라 그런지 한손으로 들어보면 꽤 묵직한 느낌입니다.
무게 등을 놓고 봤을 때 이 키보드를 휴대하고 다니면서 맥북으로 작업을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이네요.
▼ 키보드 자체의 디자인은 제법 멋스러운 느낌이 강한데요. 애플 공식 블루투스 키보드나 트랙패드 등과도 컬러 매칭이 잘 되게끔 제작되었더군요.
▼ 위 이미지에도 보이지만 제품 상단의 좌·우측에는 충전을 위한 케이블 연결 포트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 MATIAS LAPTOP PRO 사일런스 기계식키보드 상단의 위쪽면에는 페어링을 위한 버튼과 USB 포트가 위치해 있네요.
▼ 제품 뒷면에는 여느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패드와 함께 높낮이 조절을 위한 탭이 보입니다.
▼ 높이 조절탭만 보더라도 확실히 디자인에 꽤 공을 들인 듯한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네요.
▼ 기계식키보드인 만큼 어떤 스위치가 사용되었는지도 사용자들에게는 중요한 요소가 될텐데요.
MATIAS LAPTOP PRO 사일런스 기계식키보드에는 저소음 사일런스 알프스 스위치가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기계식 특유의 키감을 주면서 사각거리는 느낌이 강한 것이 특징인데요. 청축 등과 비교했을 때 훨씬 소음이 덜한 것도 인상적인 부분입니다. 키감 및 타이핑시 소음과 관련해서는 좀 더 아래에 있는 영상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제품 패키지에는 아주 간결한 설명서도 동봉되어 있는데요. 여기에는 페어링 방법 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 지금 이 글도 MATIAS LAPTOP PRO 사일런스 기계식키보드를 이용해서 작성하고 있는데요.
30인치 모니터에 맥북을 연결해서 기계식 키보드로 작업을 하니 이전보다 확실히 작업 환경이 좋아진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참고로, 관련 유사제품을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키보드와 맥북을 쌍으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맥북에 표시되는 내용을 정확히 타이핑해주셔야 해요~
▼ 앞서 제가 트랙패드 등과 컬러 매칭이 잘 이뤄진다고 말씀드린 바 있죠?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좀 더 정확히 이를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 현재 이 글을 쓰는 시점의 제 환경이 딱 아래와 같은데요. MATIAS LAPTOP PRO 사일런스 기계식키보드와 트랙패드를 나란히 두고 이런저런 작업을 하고 있자니 지금까지 어떻게 참았나 싶을 정도로 편하고 좋네요.
▼ 다음은 MATIAS LAPTOP PRO 사일런스 기계식키보드의 키감과 타이핑시 소음이 어느 정도인지 전하기 위해 담아 본 영상입니다. 참고가 되시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맥용 기계식 키보드 MATIAS LAPTOP PRO 사일런스 기계식키보드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맥 전용 기계식 키보드를 찾고 있었던 분들에게는 제법 반가운 제품이 아닌가 싶은데요.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역시나 기계식 키보드라 그런면도 있겠지만 가격적인 부분이 꽤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현재 제닉스에서 판매하는 가격을 보면 198,000원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가격에도 불구하고 제법 만족스럽다고 하겠지만 가격이 부담이 되는건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근데 따지고보면 Matias Tactile Pro 3 도 같은 가격이었군요.
금전적인 부분을 떠나서 맥용 기계식키보드를 찾는 분들에게는 추천할만한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후보군에 올려두셔도 나쁜 선택은 아닐 듯 싶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