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전용 티맵(T map) 출시, 아이패드 티맵은 어떤 모습일까?
아이패드 전용 티맵(T map for iPad), 드디어 출시!
태블릿PC 의 대표주자인 아이패드(iPad), 그 중에서도 셀룰러 모델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많이들 기다리셨던 앱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이패드 전용 앱으로 사용하고 싶지만 이를 제대로 지원하는 앱이 없다보니 아이폰용으로 설치해서 임시방편으로 어떻게든 그 기능만 활용하며 아쉬움을 달랬던 내비게이션 어플이 있죠. 바로 '티맵(T map)' 이야기인데요.
드디어 아이패드의 레티나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전용 T맵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앱스토어(한국계정)에서 T map HD for SK 라는 이름으로 무료 배포 중에 있는데요. 네이밍에서도 알 수 있는 것처럼 SKT 사용자에 한해 이 앱의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소개되는 내용에 따르면... SKT 사용자 중 3G / LTE 를 사용하는 모든 아이패드 단말(아이패드 미니 포함)을 대상으로 '뉴태블릿요금제, LTE데이터전용요금제, 3G/LTE Data 함께쓰기 요금제' 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를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 데이터 쉐어링 유심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아이패드 전용 티맵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이런 내용에 대해서는 숙지하실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아이패드 티맵, 어떤 모습일까? : 리뷰 / 후기
- T map HD for SK : 앱스토어 바로가기
▼ 아래는 아이패드 전용 티맵(T map HD for SK)을 아이패드 에어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기존에 아이폰용 앱을 설치했던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아이콘에서부터 차이점이 눈에 띄네요.
▼ 잘 모르겠다는 분들을 위해 2개를 나란히 두고 비교해 보았습니다. 소소한 차이지만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시리라 생각되네요.
▼ 아이폰용 티맵을 아이패드에 설치해서 사용하더라도 기능상에 문제는 없었지만 아쉬운 점이라면 아이패드의 해상도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는 점이 있었죠?
뿐만 아니라 2X 버튼을 눌러서 화면을 확대해서 활용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었구요.
▼ 하지만, T map HD for SK 는 아이패드 전용 앱인만큼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은 불편함이 싹 해소되었습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를 완벽히 지원해서 선명한 화질과 이미지, 글꼴 등을 제공하네요.
▼ 참고로, 아래는 해당 앱에 대한 소개문에서 알려주고 있는 T map HD for SK 의 기능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듯 하여 첨부합니다.
- 최적길 안내 : 5분 간격으로 수집되는 실시간 교통정보와 10년 동안 수집된 시간대별 교통정보를 분석하여 Big Data 기반의 빠르고 정확한 경로를 안내합니다.
- 경유지 설정 : 경로 중 경유가 필요한 경우 2개까지 경유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 최근목적지, 즐겨찾기 : 최근목적지와 즐겨찾기를 통해 빠르게 길안내 시작이 가능합니다. 최근목적지와 즐겨찾기는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 주변검색 : 내 주변의 주유소, 충전소, 주차장, 음식점, 편의점 등을 거리순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주유소, 충전소는 가격순으로 검색 가능)
- 통합검색 : 정확한 장소 명칭을 입력하지 않고 초성, 전화번호, 동이름과 번지 입력만으로도 장소 검색이 가능합니다.
- 주소검색 : 주소를 단계별로 선택하여 장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사진검색 : 사진첩의 사진을 선택하면 사진을 찍은 위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HUD : 회전 정보, 속도, 안전운전 정보 등 필수 정보만을 보여주는 모드입니다. 화면을 반전하면 차량 앞 유리에 반사시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타임머신 스케줄 : 일정을 잡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교통상황을 분석하여 약속장소로 출발해야 하는 시간에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iOS 캘린더와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 타임머신 시간예측 : “서울역에 7시까지 가려면 언제 나가야 하지?”, “내일 2시에 출발하면 강남역에 몇 시에 도착할 수 있지?” 타임머신이 시간을 예측해 드립니다.
- 블랙박스 : 상시 및 이벤트 녹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녹화된 영상은 사진앨범, 이메일, 페이스북, AirDrop, T cloud로 내보내기가 가능합니다.
- 표지판 음성 안내 : 길안내 중 표지판의 방면 정보를 음성으로 안내합니다.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방식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 제보 : 카메라 누락, 사고발생, 극심한 정체 등 특이사항이 발생한 지점을 T map에 제보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이용자들이 제보한 내용을 추천하면 실시간 교통정보에 반영됩니다.
- 위치공유 : 나의 현재 위치, 내가 검색한 장소/경로를 SNS나 메신저, 문자, 이메일 등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아이폰용 티맵을 사용하던 분들이라면 인터페이스 등이 유사하여 아이패드 전용 앱이더라도 이를 이용하는데는 전혀 불편함이 없을 듯 합니다.
▼ 운전 중에 내비게이션 등을 조작하면 불법인거 아시죠? 아이패드 T맵에서는 '음성인식' 기능이 제공되어 내비게이션으로서의 기능을 활용하는데 편리함과 유용함이 엿보이네요.
물론, 아이폰용 등에도 음성인식 기능이 포함되어 있긴 합니다만 길안내 등을 받는데 있어서 큰 화면이 주는 이점을 고려한다면 아이패드가 더욱 유리한 면이 있지 않나 싶네요.
▼ 요즘은 '블랙박스' 에 대한 관심 역시 대단한데요. 티맵 자체에서도 관련 기능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 T map 활용은 가로모드와 세로모드 모두에서 가능합니다. 자동차 공간 등을 잘 고려해서 모드를 선택하면 되겠네요.
▼ 앞서 소개한 것처럼 대부분의 인터페이스 등이 아이패드에 최적화 된 것을 제외하고는 아이폰용과 크게 차이점이 없기 때문에 길안내를 받는데 있어서도 이질감은 전혀 없는 모습입니다.
▼ 아래는 길안내 중 보이는 일부 화면들을 담은 것입니다. 운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이 세세하게 잘 들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아이패드 전용 티맵(T map)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서비스인만큼 출시 소식이 전해진 후로 IT 관련 커뮤니티 등에서도 이에 대한 소식이 발빠르게 확산되는 모습이었는데요.
혹시 아직까지 관련 소식을 접하지 못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이에 최적화된 T맵을 기다렸던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설치해서 활용해보세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