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야구게임추천, 마구마구2013 시즌2 3차 업데이트
마구마구2013 시즌2 3차 업데이트 진행!
한국시리즈를 끝으로 2013 프로야구 시즌이 마무리되었는데요. 그래도 모바일 등에서의 야구 열기는 식을 줄을 모르는 듯 합니다. 마구마구2013 시즌2 이야기인데요.
카카오게임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꾸준히 모바일 야구게임 중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마구마구2013 시즌2 과 최근 3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2013년도 선수카드/스태프카드 추가 및 싱글 모드 자동진행 시스템 등 여러가지 변화점이 눈길을 끄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지금까지 배틀모드에서만 가능했던 자동진행 플레이 방식이 싱글모드에 포함된 점이 가장 인상적이더군요.
지금부터 어떤 부분들이 변화했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구마구2013 시즌2 3차 업데이트, 무엇이 변했나?
▼ 3번째 업데이트는 지난 8일 이뤄졌는데요. 개략적으로 추가된 콘텐츠는 좀전에 소개한 내용과 같습니다.
▼ 아무래도 2013시즌이 끝났다보니 최신 데이터가 언제쯤 반영될지 궁금했는데요. 의외로(?) 상당히 빠른 움직임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이번 3차 업데이트를 통해 13년 선수 카드와 스태프 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마구마구2013 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선수카드 못지않게 스태프카드도 팀 전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요소인데요. 이런 점을 감안해보면 좀 더 다양해진 스태프 카드 덕분에 게임에 재미를 주는 부분도 늘어났다 하겠네요.
▼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어떤 의미에서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변화는 '싱글모드' 에 있지 않나 싶은데요.
▼ 이제 싱글모드에서도 자동진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자동 진행을 하면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진행사항을 생중계(?)로 확인할 수 있네요.
▼ 아래는, '배틀모드' 에서 자동진행 모습인데요. 싱글모드와 다른 점은 사용자가 직접 게임 중간에 '참여하기' 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최초 1회 참여는 무료로 가능한데요. 그 이후부터는 참여하는데 골드를 소모하게 되더군요.
참고로, 아래 내용을 계속해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참여하기 누적시 필요한 골드는 계속해서 증가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 자동진행 중간에 사용자가 직접 참여를 하면 '참여보너스' 가 주어지기도 합니다.
▼ 뭔가 기회를 잡았다 싶어서 참여를 했는데 이렇게 홈런을 한방 날려주니... 그 짜릿함은 이루 말로 다 할 수가 없네요 ^^
▼ 보이시죠? 최초에는 무료였는데 계속해서 참여를 하다보니 어느새 3000골드까지 필요하게 되었네요. 물론 계속 참여를 한다면 더 많은 골드가 필요해 질 겁니다.
▼ 경기에서 승리를 하면 랜덤으로 보상 아이템이 제공되는데요. 마구볼을 이용하면 한번 더 보상 카드를 뒤집을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 이전에도 잠시 소개한 바 있지만 마구마구2013 시즌2 에서는 골드와 우정포인트를 통한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즉, 우정포인트를 잘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겠네요.
▼ 레벨10의 카드를 3장 보유하고 있다면 카드합성을 이용해 더 높은 등급의 카드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는 상위 등급의 카드를 뽑는데 제약이 많았던 만큼 이런 콘텐츠는 사용자 입장에서 반갑게 다가온다 하겠네요.
이상으로 마구마구2013 시즌2 3번째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하나씩 살펴보았는데요. 내년에 프로야구가 개막하기 전까지 뭔가 재미를 붙일만한 야구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마구마구2013 시즌2 를 즐겨보시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 듯 싶네요.
최신 선수카드는 물론이고 오래전 추억 혹은 전설의 선수카드까지 이용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니 말이죠.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