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스타(CIESTA) 가죽 핸드그립 스트랩 사용기
편안한 그립감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싶다면...
카메라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사진을 찍을 땐 좀 더 편안한 그립감을 느끼기 위한 고민을 해 보셨을 겁니다. 특히, DSLR 처럼 무게가 일정 수준 이상인 제품을 사용한다면 더더욱 그러할텐데요.
저 같은 경우만 해도 오두막삼(5D Mark3)을 사용하면서 묵직한 무게 때문에 종종 손목 등에 부담을 느끼곤 하는데요. 그래서 핸드그립 스트랩을 하나 장만할까 고민만 하고 있다가 이번에 컬트몰 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기회가 닿아 씨에스타(CIESTA) 제품을 마련해 보았습니다.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외부 쿠션과 벨트는 튼튼하고 견고한 소가죽으로 치라했고, 손등에 맞닿는 내부 쿠션은 부드러운 양가죽을 사용하여 편안함을 중시했다고 하는데요.
심플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 선택을 했는데, 과연 직접 사용해 본 이 제품은 어떤 느낌인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덧붙여, 의외로(?) 이 녀석을 카메라에 연결하는 과정이 꽤 복잡했는데요. 관련해서도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할게요.
씨에스타(CIESTA) 가죽 핸드그립 스트랩 리뷰 / 사용기
▼ 저는 가죽 핸드그립 스트랩과 플레이트가 제공되는 패키지를 선택해서 구입했는데요.
참고로, 색상은 '블랙, 블랙/레드, 브라운, 다크브라운, 네이비블루'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컬트몰 판매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몇몇 컬러 샘플 이미지를 보실 수 있는데요. 캐논 카메라와 잘 어울릴만한 색상을 고르다보니 '블랙/레드' 로 결정을 했네요.
제품 패키지 박싱은 제법 단촐합니다. 아크릴 내부로 제품이 보이게끔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 개봉해서 구성품을 보면 핸드그립 스트랩을 비롯하여 플레이트, 그리고 제품을 카메라에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한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위 이미지처럼 그림으로 이뤄진 설명서를 보면서 카메라에 스트랩을 연결하자면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좀 더 제대로 연결방법을 참고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봤는데요. 역시나 찾아보면 다 방법이 있더군요.
▼ 씨에스타 핸드그립 스트랩을 DSLR 카메라에 연결하는 과정을 담은 유튜브 영상이 있네요. 아래 영상을 보면서 연결을 하시면 훨씬 수월합니다.
저 같은 경우 그림으로 된 설명서를 10분 이상 봐도 제대로 연결을 못했는데... 동영상을 참고하고는 한번에 해결했네요 ^^;;
▼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외부 쿠션과 벨트는 튼튼하고 견고한 소가죽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블랙과 레드의 조합이 뭔가 캐논을 연상시키는 듯 하여 더 마음에 드네요.
▼ 내부 쿠션은 양가죽을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그냥 겉으로봐서는 무슨 가죽인지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쿠션감은 꽤 좋더군요.
▼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플레이트' 입니다. 이 녀석을 카메라 바닥면에 있는 삼각대 연결구에 부착하여 스트랩을 고정하는 방식인데요.
▼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핸드그립 스트랩을 고정하면 됩니다.
▼ 위에서 소개해드린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여 스트랩 연결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 오두막삼(5D Mark3)의 묵직한 무게를 한손으로 지탱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을 정도의 그립감을 제공해주네요. 이래서 핸드그립 스트랩을 사용하는가 봅니다 ^^
제가 사용하는 제품만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씨에스타 가죽 핸드그립 스트랩을 사용하면서 아쉽게 느껴진 부분도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쿠션의 길이가 어중간해서 손등을 완벽한게 깜싸주지 못하더군요. 이런 현상 때문에 특정 포지션에서 쿠션 끝자락 부분이 손등을 억누르는 느낌이 종종 있었습니다.
제가 남자치고는 손이 작은데도 이런 느낌을 받았는데 손이 큰 분들이라면 더욱 불편함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이 제품을 사용하실 분들은 이런 점을 참고하시는게 좋겠네요.
▼ 핸드그립 스트랩 제품 중에는 이를 부착하면 넥스트랩을 전혀 이용할 수 있어 불편함을 주는 녀석도 있는데요.
씨에스타 가죽 핸드그립 스트랩은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모습입니다. 넥스트랩 연결고리가 제공되거든요~ ^^
지금까지 씨에스타(CIESTA) 가죽 핸드그립 스트랩 제품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평소 카메라를 활용하면서 한손으로 사진을 찍을 때 무게가 부담스럽게 느껴지거나 그립감이 좋지 않아 고민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제품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물론, 위에서 소개한 것처럼 몇몇 아쉬운 부분이 있긴 했지만 말이죠.
핸드스트랩을 구매하기 위해 여러가지 정보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