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패드 8.3 기능 후기, 활용도 높게 느껴진 부분은?
LG G패드 8.3 직접 사용해보니, 이런 기능 좋더라?!
지난 포스트에서 LG 태블릿 G패드 8.3 이 넥서스7 2세대와 비교했을 때 갖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소개를 해 드렸는데요. 이 글에서는 G패드 8.3 자체만 놓고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 단말기에 포함된 기능 등을 사용하면서 활용도가 높게 느껴진 부분에는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를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예상하시는 것처럼 G패드 8.3 하면 가장 먼저 떠오로는 기능이 있죠? 바로 'Q페어' 입니다. 혹자는 이 기능이 LG G2 등 LG 에서 출시된 스마트폰만 연동이 가능하다고 이야기를 하던데 사실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실례로, 저 같은 경우는 갤럭시S4 LTE-A 단말기에 Q페어 어플을 받아서 연결을 시도해 보았는데요. 아무런 문제없이 연동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태블릿PC 를 활용하는 대표적인 경우로 논문 등과 같은 PDF 파일이나 e북 감상이 있을텐데요. 이런 부분에 있어서도 IPS 디스플레이와 8.3인치 크기의 조합으로 꽤 괜찮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이와 관련하여 좀 더 자세하게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할게요!
LG 태블릿 G패드 8.3 기능 후기 : Q페어, 리디북스(e북) 등
▼ 먼저, 'Q페어' 입니다. 이 기능은 쉽게 말해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연동하여 스마트폰에서 받는 전화, 메시지, SNS 등의 알림을 태블릿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타사 스마트폰과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단, 젤리빈 버전 이상의 OS 를 탑재하고 있어야 한다는군요.
▼ Q페어 연결 후에는 어떤 알림들을 받을 것인지 직접 세부적으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다음은 스마트폰에서 문자메시지를 받은 경우 Q페어를 통해 G패드 8.3 에 어떻게 알림이 오는지 확인해 본 것입니다.
어떤 알림인가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메시지 알림의 경우에는 태블릿에서 바로 답장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G패드 8.3 과 같은 태블릿PC 를 이용하더라도 스마트폰을 항상 옆에 두고 있는데, 굳이 이런 기능을 연동해서 배터리를 더 빨리 소모시킬 필요가 있을까 하고 의문을 갖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사용자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다가오는 기능임은 분명해 보였습니다.
▼ 다음은 동영상 등 미디어 콘텐츠 감상입니다. 이미지는 QTV 를 예로 들어서 보여드렸는데요.
단순히 8.3인치라 그런것 보다는 G패드 8.3 이 담고 있는 IPS 디스플레이의 영향도 있겠지만... 이 단말기를 통해 드라마, 영화, 유튜브 등을 감상해보니 꽤 좋은 화질로 눈을 즐겁게 해 주더군요.
▼ 특히, 8.3인치임에도 불구하고 한손으로 쥐는 것이 가능할 정도의 외관 / 디자인 역시 멀티미디어 환경에서의 활용도를 높이는 듯 했습니다.
▼ G2 등의 UX 를 그대로 가져오면서 LG 기기를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Q메모' 역시 G패드 8.3 에서는 좀 더 유용했는데요.
8.3인치 디스플레이 덕분인지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때와는 확실히 다른 느낌을 주더군요.
▼ 테스트를 위해 제가 평소 전자책을 읽을 때 즐겨찾는 '리디북스' 를 활용해 봤는데요.
역시나라고 해야 할까요. 아이패드 에어가 어떤 느낌을 줄런지 아직까지 확인해보지 못해서 정확한 비교는 못하겠지만, 넥서스7 2세대와 비교했을 때는 G패드 8.3 을 통해 e북을 감상하는 것이 분명 더 이점을 보였습니다.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확실히 동등한 디스플레이 품질이라면 화면이 좀 더 큰 쪽이 각종 콘텐츠를 활용함에 있어 장점을 보이는 듯 했습니다. 물론, 한 손으로 활용하기 편안한 그립감이나 무게 등을 보여줬을 때 이야기겠죠? ^^
▼ 참고로, 리디북스에서 전자책을 구입하면서 살펴보니 리디샵에서 G패드를 포함한 패키지도 판매를 하고 있더군요.
예전에 아이패드 미니 관련 상품을 보고 꽤 관심을 갖은 적이 있는데, 혹시 평소 전자책을 즐기면서 LG G패드 8.3 과 같은 태블릿 구입을 고민 중인 분들이라면 리디샵을 살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듯 싶네요.
LG G패드 8.3 을 사용하면서 활용도 높게 느껴진 부분들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지금까지의 LG 태블릿 중에서는 가장 괜찮은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제품이었는데요. 몇몇 활용성 높은 부분도 있었고요.
하지만,『LG G패드 8.3 후기, 넥서스7 2세대와 비교하면 어때?』포스트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LG 태블릿만의 개성있는 특징 혹은 정체성이 부족해 보이는 부분이나 가격적인 측면에서의 단점은 차후 제품부터는 확실히 보완을 해야하지 않을까 생각되었습니다.
그렇게만 된다면 사용자 입장에서 태블릿PC 를 구매함에 있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더욱 넓어질테니 말이죠. LG G패드 8.3 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