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RPG 게임, 캐슬히어로즈 공략 / 플레이후기
스마트폰 RPG게임 캐슬히어로즈 플레이해보니
모바일 RPG 장르의 게임은 사실 수도 없이 많은데요. 와이디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캐슬히어로즈는 RPG 와 SNG 요소를 동시에 포함하고 있어 좀 더 관심을 끄는 게임입니다. 아마 지금까지는 아프리카TV 플랫폼을 통해 이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 많으셨을거라 생각되는데요.
얼마전 많은 유저들의 호응에 힘입어 안드로이드 마켓인 구글 스토어 및 티스토어에서도 이를 설치 및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더군요.
어떤 게임인지 궁금하던차에 캐슬히어로즈를 직접 한번 즐겨보았습니다.
게임 진행방식은 크게 낯설지 않았지만 꽤 독특한 콘텐츠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 느낌이었는데요. 지금부터 캐슬히어로즈 공략 및 플레이후기를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캐슬히어로즈 공략 및 플레이후기
▼ 게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먼저 종족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캐슬히어로즈에는 '엘프, 오크, 인간' 3가지 종족이 있습니다.
▼ 모든 선택 과정을 거치면 간단한 스토리라인을 감상한 후 퀘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퀘스트 진행과정은 아주 간단해요.
▼ 거점을 클릭하면 전투를 펼치게 되고 이를 통해 보상을 받아 캐릭터 및 영웅을 키우는 방식입니다.
▼ 전투에 따른 보상으로 금화, 경험치, 마석은 물론이고 다양한 장비도 지급받게 되는데요.
▼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이런 장비를 강화함으로써 캐릭터의 능력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 캐슬히어로즈는 네이밍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영웅' 을 모아서 진형을 짜는 것도 가능한데, 영웅의 장비 등도 사용자가 직접 장착 및 강화하는 것이 가능해요.
▼ 진형을 짜면서 한가지 독특한 것은 단순히 캐릭터 및 영웅만 모아서 진형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병사를 모아서 군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명한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중 하나인 '삼국지' 를 생각하시면 좀 더 이해가 빨리 되실 듯 하네요.
삼국지를 즐겨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징병을 통해 병사를 모으고 각각의 장수에 얼만큼의 병사를 분할할지 유저가 정할 수 있잖아요? 캐슬히어로즈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 병사를 편성하고 안하고의 차이는 아래 이미지들을 참고하시면 쉽게 아실 수 있겠네요.
▼ 덧붙여, 장비 등의 강화 외에도 캐릭터 및 영웅의 '훈련' 을 통해서도 능력치를 높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 무엇보다도 특징적인건 레벨업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는 점인데요. 물론, 고레벨이 될수록 그 시간은 길어지겠지만 10레벨 이상까지는 30분 정도면 충분히 가능하더군요.
▼ 10레벨을 굳이 왜 언급하는지는 이미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현재 캐슬히어로즈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레벨 10을 달성한 후 인증샷을 올리면 문화상품권을 제공하거든요~
> 캐슬히어로즈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 바로가기
캐슬히어로즈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이런 소소한 경품도 놓치지 마세요 ^^
▼ 글을 시작하면서 이 게임이 RPG 요소와 함께 SNG 요소도 포함하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마을(?)로 이동해보면 이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마을에서 보면 영웅대, 연구원, 채굴장, 대장간 등 다양한 건물이 있는데요.
이를 통해 영웅을 모집하거나 병사를 모집하는 것도 가능하고,아이템 레벨을 올리거나 레벨업시 영웅의 능력을 좀 더 향상시킬 수 있는 과학기술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각각의 건물 자체를 레벨업할 수도 있어요~
지금까지 모바일 RPG 게임 캐슬히어로즈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새로운 게임이라기 보다는 독특함이 많이 묻어나는 게임이라는 느낌이 강했는데요.
그렇다보니 플레이하는데 있어 생소함은 덜하고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좋았던거 같습니다. 아직 오랜시간 플레이를 해 본건 아니지만 좀 더 즐겨보고 싶은 기분이 들게 하는 게임이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