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s 슬로모션 영상, PC로 복사하면 효과 사라져! 해결 방법은?
아이폰5s 120fps 슬로모션 영상, PC에 복사해보니
아이폰5s가 국내에 출시되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리뷰들이 게재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개봉기, 샴페인 골드 컬러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을 때 저는 살짝 다른 부분을 말씀드려볼까 하는데요.
아이폰5s 의 카메라 기능 중에는 '120fps 슬로 모션' 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 다들 아시죠?
그런데, 여러가지 재미있는 활용성을 보여주는 슬로 모션 기능을 이용하다보면 몇몇 부분에서 뜻하지 않은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120fps 슬로모션을 적용해 촬영한 동영상을 PC 로 복사해서 재생시켜 보면, 슬로모션 구간이 제대로 표현되지 않는 현상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무슨 말이냐구요? 예를 들어, 5초 정도의 슬로모션 구간을 적용한 15초짜리 영상이 있다고 가정했을 때 아이폰5s 와 PC 를 연결해서 해당 영상을 그대로 복사해오면 PC 에서는 슬로모션을 적용한 5초 구간이 표현되지 않고 일반적인 10~11초 영상으로 재생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이가 노는 장면을 담을 때 슬로모션을 주로 적용하다보니 이런 부분이 심히 아쉽게 느껴졌는데요. 그럼 PC 로 영상을 복사해서 가져올 때 120fps 슬로모션 효과가 그대로 적용되어 있는 상태로는 불가능한걸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iCloud 스트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아이폰5s 슬로모션 영상, PC에서 효과 그대로 재생하려면?
▼ 아이폰5s 에서 슬로 모션을 적용한 테스트 영상 하나를 PC와 연결한 뒤 아래 이미지처럼 바로 복사해 봤습니다.
▼ 이 효과가 그대로 적용된 상태에서는 아래 유튜브 영상처럼 재생이 되는 것이 정상인데요.
PC와 단말기를 연결해서 영상을 옮기고 재생을 해보면 슬로 모션 효과가 전혀 표현되지 않습니다.
잠시 첨언을 하자면, 아이폰5s 로 촬영한 영상을 유튜브 등에 바로 업로드하면 슬로모션 효과가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이상없이 구현됩니다.
▼ 참고로, 아래는 맥북 프로 레티나에서 같은 방법으로 해당 영상을 가져와 본 것인데요.
러닝타임이 10초인거 보이시죠? 역시나 슬로모션 구간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120fps 슬로모션 효과가 적용된 상태 그대로 영상을 PC에 가져올 수 있을까요?
우선, 제가 알게된 한가지 방법은 동영상을 메일로 보낸뒤 PC에서 내려받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는 심히 아쉬운 점이 있는데요. 영상을 압축하는 등 몇몇 처리 과정을 거치다보니 화질 등이 상당히 떨어지게 됩니다.
▼ 그래서 제가 몇 가지 방법을 더 시도해보다가 그나마 가장 괜찮은 듯한 방법으로 알게 된 것이 'iCloud 스트림' 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아이클라우드(iCloud)를 애용하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PC에도 프로그램을 설치해 활용하고 계실겁니다.
저 역시도 아이폰으로 담은 사진을 컴퓨터로 옮길 때 혹은 컴퓨터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아이폰에 넣을 때 iCloud 사진 스트림 폴더를 애용하는데요. PC와 기기를 연결하거나 하는 과정없이 바로바로 공유가 가능해서 상당히 편리하죠?
▼ 아이폰5s 에서 슬로모션 효과가 적용된 동영상을 선택한 뒤 iCloud 스트림으로 공유를 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PC에서도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해당 영상을 살펴볼 수 있게 되더군요.
▼ 이 과정을 통해 옮겨온 영상은 슬로모션 구간이 제대로 표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화질 저하도 크게 느껴지지 않는 모습이네요.
아마 저 뿐만 아니라 아이폰5s 로 슬로모션 영상을 촬영한 후 PC 로 파일을 옮겨와 재생했을 때 제대로 그 효과가 표현되지 않아 아쉬웠던 분들 많으실 겁니다.
혹시 iCloud 를 활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제 위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