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CBT 시작하는 코어마스터즈, 이전과 차이점 살펴보니
AOS게임 코어마스터즈 2차 CBT 앞두다!
이전에 1차 CBT 당시 소개한 적이 있는 <코어마스터즈> 가 2차 CBT 를 앞두고 있는데요. 이미 많이들 아시는 것처럼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소프트빅뱅이 개발중인 AOS게임으로 23일부터 비공개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인벤, 루리웹, GTC, LOL 카페 등 주요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사전 모집 소식이 전해지면서 더더욱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코어마스터즈 1차 CBT 모집, LOL 넘어설까?』 포스트에서도 소개했었지만 코어마스터즈의 특징적인 부분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코어는 상대 건물을 파괴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함
※ 캐릭터도 건물 공격이 가능, But 코어를 이용한 공격에는 비할 바가 못됨
- 승패를 뒤집기 힘든 LOL 가 달리 코어로 일발역전 가능
- 상대방 코어를 뺏는 것이 중요
- 평균 25분 내외의 플레이타임
- 도타처럼 다양한 NPC 를 공략해 게임을 유리하게 이끄는 재미 또한 쏠쏠
- RTS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 것도 핵심 전략임
종종 비교되기도 하는 리그오브레전드(LOL)과는 조작법만 비슷할 뿐 전혀 다른 게임임을 알 수 있는데요. 기존 AOS게임과는 달리 팀전 스트레스가 낮은 것도 특징이라 하겠네요.
전해지는 소식을 보면, 1차 CBT 에서는 기본적인 게임 방식과 흐름을 2차 CBT 에서는 초보자 튜토리얼과 AI모드, 새롭게 등장하는 7종의 캐릭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코어마스터즈 2차 CBT 의 새로운 콘텐츠!
▼ 코어마스터즈 홈페이지에서도 소개가 된 것처럼 곧 시작될 테스트에서는 튜토리얼과 AI 모드가 추가되었는데요.
튜토리얼은 다들 아시는 것처럼 조작 방법은 물론 전투, 아이템 등 게임의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미리 경험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튜토리얼을 마치면 AI 모드를 통해 게임의 진행 상황을 익히게 된다고 하네요.
▼ 2차 CBT 에서는 '캐주얼 팀전' 이라고 불리는 팀 전용 모드를 선보이는데요. 4명의 유저가 1팀이 되어 총 20개의 '코어' 를 획득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역전의 묘미를 살리고 특정 캐릭터에게 코어가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일정 수 이상의 코어를 수집한 캐릭터를 물리치면 2개의 코어를 드랍하는 방식으로 룰이 변경되기도 했다고 하네요.
▼ 1차 테스트에서는 '랭크전' 으로 불렸던 것이 2차에서는 '메이저 팀전' 으로 불립니다.
여타 AOS 방식과 비슷한 플레이 방식으로 생각하시면 될 듯 하네요. 하지만 역시 전투의 중심에는 코어가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지금까지 코어마스터 2차 CBT 에서 보여질 새로운 부분 등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코어' 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전략 전투와 긴박한 한타 싸움으로 15분 정도의 짧은 시간에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이 특장점인 <코어마스터즈> 2차 CBT 에 참가하고 싶은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신청을 해보세요~ 테스터 사전 신청을 하면 문화상품권, 코어포인트 100점, 라바마스터 스킨 등 여러가지 경품 / 보상도 제공되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