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위치한 주변 맛집 검색, 피캣으로 쉽고 편하게!
지금 위치한 주변 맛집, 다양한 정보와 함께 쉽고 편하게 검색하려면?
얼마전 티맵을 이용해서 가족 나들이를 다녀온 이야기를 전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생전 처음 찾아가는 장소에 대한 길안내를 받으려면 티맵(T map)과 같은 내비게이션 앱의 도움을 받으면 되겠지만, 그 일대에 있는 맛집을 찾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겁니다. 포털사이트 검색부터 해서 SNS 등을 통한 문의, 지인발 소식 등등처럼 말이죠. 그런데, 검색과 같은 방법을 이용하다보면 아무래도 일방적인 이야기만 전해지다보니 그 맛집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얻기가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죠.
포털 검색 등을 통한 맛집 탐방 이후 뭔가 '당했다' 는 느낌을 받은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꽤 도움이 될만한 앱이 하나 있습니다.
이미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꽤 많으실텐데요. 바로 '피캣(Pickat)' 입니다.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다양한 맛집 관련 정보가 제공되는 것은 물론이고, 해당 장소를 다녀온 사람들의 솔직담백한 이야기들이 후기로 올라와있어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앱입니다.
최근 가족 나들이를 다녀오면서 저 역시도 피캣을 이용해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그 후기를 바탕으로 피캣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위치기반 주변맛집 검색, 피캣 사용후기
▼ 가족과 나들이를 갔다가 이런저런 구경을 하고 보니 시간이 벌써 점심시간대를 가리키고 있더군요.
잘 모르는 곳이기도 했고 아이가 워낙에 배 고파해서 바로 피캣을 꺼내들었습니다.
▼ 피캣에는 보시는 것처럼 'HOT 테마' 라고 해서 사용자가 위치한 곳 또는 지정한 위치를 기반으로 가장 인기있는 테마들을 보아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왠만해서는 이 기능만 이용해도 맛집 관련 정보를 찾는데 별다른 어려움이 없을거 같아 보였는데요.
▼ 아기 의자가 필요한 아이와 함께 가기에는 소개되는 장소들이 제약이 많아보여 따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 우선, '추천 업종의 장소보기' 메뉴에서 '음식점' 을 선택해 살펴봤는데요. 역시나 맛있어 보이는 식당은 여럿 보였지만 아이와 함께 가야하는 부분 때문에 결국은 패스~^^;;
▼ 그래서 제가 위치한 장소의 특성을 고려해봤을때 분명 건물내에 패밀리 레스트랑 같은 식당이 있을것 같아 따로 특정 키워드를 입력해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 리스트를 쭉 확인해보니 역시나(?) 아이와 함께 가도 괜찮을만한 장소가 몇몇 눈에 띄더군요.
▼ 이에 해당 맛집을 선택하니, 아래 이미지처럼 전화번호를 비롯해 간단한 정보들이 소개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 [상세보기] 버튼을 누르면 '가격, 영업시간, 예약 가능여부' 등 다양한 정보를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네요.
▼ 피캣에서의 또 한가지 특징적인 부분은 이렇게 사용자가 선택한 맛집에 대한 블로그 리뷰를 모아서 읽어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 어떤 음식이 맛있는지, 해당 식당이 어떤 장단점을 갖는지 등 구체적인 내용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맛, 서비스, 분위기, 가격' 항목에 대한 점수도 표시되어 그 맛집에 대해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부분도 인상적으로 다가왔습니다.
▼ 여담이기니 하지만 피캣을 이용할 때면 꼭 한번씩 살펴보면 좋은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쿠폰' 관련 정보입니다.
'주변 쿠폰' 기능을 통해 자신이 방문하려는 곳과 관련된 쿠폰이 있는지 삺펴보는 것도 좋겠네요.
▼ 이렇듯 피캣(Pickat)을 이용해 추천받은 맛집(애슐리 / 대구 율하롯데마트점)에서 저희 가족은 점심식사를 해결할 수 있었는데요. 여담이지만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엄청 많더군요 ^^;;
지금까지 피캣 어플을 통해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맛집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꽤 유용해 보이지 않나요? ^^
가을이 다가오면서 단풍놀이 등 가족과 함께 여행을 다니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그런 분들에게 피캣은 생소한 지역에서 맛집을 쉽고 편하게 찾아낼 수 있는 좋은 팁이 될 듯 합니다.
여행 시즌을 맞아 계획을 짜고 계신 분들이라면 피캣 앱도 미리 설치하고 길을 나서 보세요~ 여행지에서 분명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 본 포스팅은 SK플래닛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주관적인 리뷰이므로, SK플래닛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으며,
UI 및 이미지 등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