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신화 배경 웹RPG 가덴히어로 OBT 플레이후기
북유럽신화 배경, 유니티 엔진 3D 웹RPG 가덴히어로
웹게임하면 보통 중국 무협을 배경으로 한 게임들이 많은데요. CBT 무렵부터 한창 주목을 받았던 <가덴히어로>는 배경부터 그래픽 등에 이르기까지 기존의 웹게임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북유럽신화를 배경으로 하고 유니티 엔진을 사용한 멋드러진 3D 그래픽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인상적인 부분은 오딘, 토르, 로키 등 북유럽신화에 등장하는 신들이 자신의 영웅캐릭터와 함께 싸우는 과정이 그려졌다는 점과 이전까지 즐비했던 턴제 방식을 벗어나 실시간 단체전투로 박진감 있는 전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 외에도 무기강화, 스킬승급, 전술승급 등 자신의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으면서 일일보상 등 여러가지 혜택이 가득한 부분도 가덴히어로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인데요.
지금부터 좀 더 자세하게 가덴히어로 OBT 에 대해 살펴보면서, 전반적인 플레이 팁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볼까요?!
웹RPG 가덴히어로 OBT 플레이후기
▼ 가덴히어로에는 총 3가지의 직업군이 있습니다. CBT 부터 관심을 가졌던 분들이라면 이미 다 아실 듯 한데요.
탱커의 능력과 치유의 능력을 가진 '팔라딘', 원거리 공격이 주특기인 '아처', 근거리 딜러 스타일의 '버서커' 가 바로 그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버서커의 스타일(?)이 마음에 들어서 이를 선택해 게임을 즐겨보았습니다 ^^
▼ 가덴히어로는 처음 플레이하는 분들도 전혀 어려움을 느끼지 않을만큼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보여줍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초창기에는 유저가 이용하는 메뉴 자체의 수가 상당히 적다는 점인데요. 캐릭터를 육성할 수록 그에 따라 메뉴가 하나둘씩 늘어납니다.
즉, 게임에 몰입을 하면서 숙달되어 갈 수록 유저가 더 다양한 메뉴를 활용하게끔 제작되어 있더군요. 이런 부분은 꽤 독특하면서도 괜찮은 아이디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가덴히어로는 처음 게임이 진행되는 아스가르드를 비롯하여 이후 공개되는 총 8가지의 월드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스토리라인을 따라 퀘스트 던전에 입장, 그리고는 전투를 치르면서 임무를 수행하게 되는데요.
가덴히어로에서 접하는 던전의 특징은 '심플함' 에 있는 듯 했습니다. 대부분의 RPG 게임을 플레이해보면 퀘스트를 클리어하는데 요구조건이 상당히 까다롭죠?
그렇다보니 플레이하는 시간이 늘어나게 되고 결국에는 사용자가 점점 지켜가면서 결국 게임에서 손을 놓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게임은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임무를 클리어하는 과정이 아주 심플합니다. 속도감도 좋아서 크게 지루할새 없이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더군요.
▼ 대부분의 임무는 특정 상대를 대상으로 하는 전투에서 승리하는 것인데요. 이 부분에서도 속도감에 중점을 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위 이미지에 보시면 '건너뛰기' 라는 메뉴가 보이죠? 일련의 과정을 생략하는 것이 가능하면서도 전투까지 자동으로 진행이 됩니다.
▼ 당연한 이야기지만 전투에서 승리를 하면 그에 따른 보상을 받습니다.
▼ 아래는 가덴히어로 OBT 에서의 전투 장면 중 일부입니다. 화려한 그래픽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 특정 레벨이 되면 영웅을 모집하는 미션을 받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이 게임은 파티를 구성해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겠네요.
▼ 글을 시작하면서 턴제 방식에서 벗어나 실시간 단체전투가 가능하다고 했었죠? 사용자가 직접 진형을 짜는 것도 가능합니다.
즉, 실시간 전투이기에 진형을 잘못짜면 전투에서 쉽게 패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정형화된 진형이 아니라 자유로운 배치가 가능하다보니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더욱 재미를 안겨주는 듯 합니다.
▼ 장비 강화, 훈련, 룬 강화 등을 통해 자신의 캐릭터는 물론 자신이 모집한 영웅도 육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역시 전투를 수월하게 펼치면서 임무를 빠르게 수행하는데는 캐릭터 육성만큼 좋은 것이 없더군요 ^^~
메뉴를 보면 충전이라는 개념이 있긴 한데요. 일정 수준까지 대부분의 육성이 무료로도 충분히 가능하여 라이트 유저들도 가덴히어로를 즐기는데 전혀 부담이 없어 보였습니다.
지금까지 가덴히어로 OBT 플레이 후기를 간단하게 정리하면서 이 게임의 전반적인 특징과 플레이 팁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기존 웹RPG 에서 보여진 것과는 다른 독특한 세계관과 전투 방식, 유럽풍의 고퀄리티 그래픽까지 특징적인 부분이 제법 많은 게임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무협 장르의 웹게임에 지쳐가는 분들에게 특히나 반가운 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단, 개인적으로 게임 화면에서 상단에 계속 스크롤로 지나가는 텍스트가 아쉬움으로 남았는데요.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몰입도를 저해하는 경향이 있더군요. 이런 부분은 차후 수정 / 보완이 되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가덴히어로가 앞으로 어떻게 발전되어갈지 기대가 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