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s 보호필름, 아이폰5용 보호필름 사용해도 괜찮나?
아이폰5s 보호필름 구매하기가 망설여진다?
아이폰5s의 외관 및 디자인은 전작인 아이폰5와 거의 흡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폰5s 를 해외에서 구매한 분들 혹은 이제 막 단말기를 주문한 분들이 SNS 등에서 문의하시는 내용을 보면 과연 아이폰5 전용 보호필름(전신보호필름 포함)이 아이폰5s 와 얼마나 호환이 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 듯 하더군요.
지문인식센서가 포함된 홈버튼, 듀얼LED 플래시 등 새로워진 부분이 있다보니 더 그런거 같았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지면, 액정보호필름과 사이드 프레임에 부착하는 필름은 기존의 아이폰5용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단, 제품에 따라 후면 보호필름에 제약이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로 평소 스마트폰을 구하면 애용했던 '비파인 로터스' 제품을 기준으로 아이폰5용 보호필름이 아이폰5s 에 얼마나 잘 맞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지금부터 그 결과를 확인해볼까요?!
아이폰5s 전용 보호필름 출시전까지는 이렇게?!
▼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아이폰5s 에 전작의 보호필름 제품을 사용하려다보면 '홈버튼' 과 '듀얼 플래시' 가 마음 한구석에서 불안감을 불러올 겁니다.
특히, 이전부터 보유하고 있던 제품이 있다면 모를까 새롭게 구입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그럴텐데요.
▼ 아이폰5 전용 비파인 로터스 전신보호필름 제품을 통해 과연 어느정도까지 호환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참고로, 예전에 블로그를 통해 해당 악세서리를 소개한 적이 있는만큼 제품구성 등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 부착결과를 살펴보시죠! 전면에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한 모습입니다.
전체적인 모습으로 봐서는 잘 구분이 안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홈버튼을 포함하여 문제가 되는 부분이 전혀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좀 더 자세히 확인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수화부 및 전면카메라가 위치한 정면 상단부를 담아보았습니다. 보호필름과 싱크로율이 정확히 일치하는군요.
▼ 이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터치ID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아이폰5s 의 '홈버튼' 부분입니다.
링 부분을 가린다던지 하는 것 없이 정확하게 필름이 들어맞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음은, 후면 카메라 및 듀얼 플래시가 위치한 후면부의 모습입니다.
좀 더 쉽게 구분이 되도록 일부로 살짝만 부착을 해보았는데요.
카메라 및 플래시 부분이 완전히 타원형으로 되어 있다면 별다른 문제가 없을 듯 하지만, 해당 제품처럼 플래시쪽이 좁아지는 형태로 된 필름은 사용을 하기에 다소 제약이 있어 보였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필름이 플래시 부분을 아주 조금이긴 하지만 가리게 되더라구요.
▼ 그 외 측면 프레임 부분에 부착하는 필름은 전면 액정보호필름과 마찬가지로 전혀 문제가 되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원 버튼, 볼륨 버튼, 유심 슬롯 등을 사용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게끔 호환이 되더군요.
지금까지 아이폰5용 보호필름을 아이폰5s 에 사용해도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나마 테스트 한 내용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결국 후면 카메라 부분이 어떤 스타일로 처리되어 있는지가 관건인 듯 했는데요. 이 부분만 잘 체크한다면 아이폰5용 보호필름을 아이폰5s에 사용하더라도 전혀 문제될만한 요소가 없어보였습니다.
아주 간단한 후기이긴 하지만 관련해서 궁금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