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여귀검사 베가본드 후기, 대전이 업데이트로 새로워진 던파!
던전앤파이터 대전이 업데이트로 새로워지다!
예전에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대전이 업데이트와 관련된 소식을 전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지난 12일 드디어 던파 '시즌4. 대전이' 업데이트가 대대적으로 이뤄졌습니다.
실버크라운, 언더풋 등과 같은 신규 지역이 추가된 것은 물론 신규던전, 스페셜 던전, 신규 아이템 등 새로운 콘텐츠가 대거 포함되었는데요.
특히, 던파를 즐기는 분들로 하여금 가장 주목을 받았던 것은 단연 여귀검사의 신규전직(베가본드, 다크템플러)가 아니가 싶네요.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평가를 보면 유저가 육성한 캐릭터를 제외하고 모든 것이 바뀌었다는 의견이 많은데요.
그처럼 기존 던파의 세계관을 지우고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사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내는 듯 하더군요. 게다가 이런 분위기 덕분인지 최근 던파의 게임순위도 제법 상승했다고 합니다.
8년이라는 시간동안 서비스를 해오다보니 사용자 입장에서는 매번 봤던 콘텐츠를 반복적으로 즐기게 되면서 지루함이 늘어나고, 결국 이런 부분 때문에 던파의 인기가 내림세에 있었던 것이 사실인데요.
이런 의미에서 이번 '대전이' 업데이트는 던파에 새로운 활력소 역할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양한 변화점 중에서 '던전 수 간소화 및 맵 압축, 그리고 여귀검사 신규전직' 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는데요.
대전이 업데이트 이후의 변화점을 모두 언급하는데는 한계가 있다보니 위에서 이야기한 인상적인 부분들을 중심으로 정리를 해볼까합니다.
던파 대전이 업데이트 : 던전 수 간소화 / 맵 압축 / 여귀검사 신규전직
▼ 이번 대전이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추가되거나 변화가 있는 부분을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앞서 소개한 것처럼 '신규지역, 신규던전, 스페셜던전, 신규전직, 신규아이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였는데요.
▼ 대전이 업데이트 이전과 이후를 비교해서 던전 수와 맵을 살펴보면 확실히 간소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간소화가 이뤄지다보니 전직 구간 레벨업이 2배 이상 빨라지는 등 전반적으로 스피디한 게임 진행이 가능해졌습니다. 불필요한 이동시간을 줄이고 지형을 파악하는게 훨씬 수월해진 느낌이네요.
참고로, '대전이' 업데이트 이전에는 로리엔과 그란플로리스 2지역 및 10곳 이상의 던전 왕래, 그리고 9명에 달하는 NPC 가 제공하는 퀘스트를 수행해야 전직 레벨인 15 에 이를 수 있었다고 하네요.
이처럼 복잡한 부분을 간소화하면서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주는 변화와 함께 사용자들에게 관심을 받았던 것이 바로 여귀검사의 신규전직 캐릭터인 '베가본드' 와 '다크템플러' 입니다.
▼ '베가본드' 는 전이의 힘을 억누르고 본연의 능력을 치중한 전투를 하며 염동력과 화려한 쌍검술을 이용한 공격 스타일과 내공의 힘을 이용한 공격을 하는 검사 캐릭터인데요.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추천무기는 광검, 추천 방어구는 가죽이라고 합니다.
베가본드의 스킬로는 '양의공, 삼재검, 비상, 거압, 극검, 비연장, 폭검, 혜성만리' 등이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던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다크템플러' 는 우시르의 권능을 기본으로 적의 영혼을 흡수하거나 그림자를 통한 자유로운 이동과 공격을 하는 마법검사 캐릭터입니다.
추천 무기는 소검, 추천 방어구는 판금이라고 하는군요.
다크템플러의 스킬로는 '우시르의 저주, 히든 블레이드, 이보브, 블랙미러, 데들리 케이프, 디스트로이어' 등이 있습니다.
▼ 각종 게임 커뮤니티를 봐도 그렇고 개개인마다 선호하는 캐릭터가 다를거 같은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베가본드에 좀 더 무게가 실리더군요.
양손에 무기를 들고 전투를 할 수 있는 이도류 캐릭터라는 점이 끌렸습니다 ^^;;
그렇다고 2개의 무기에 대한 모든 효과를 활용할 수 있는건 아니구요. 주무기와 보조무기 개념으로 사용하는데 한쪽의 특정 옵션만 활용이 가능합니다.
▼ 아래는 '베가본드' 캐릭터를 통해 던파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것입니다.
베가본드 캐릭터는 기본기(?)가 매우 다양하고 탄탄한 것이 특징인데요. 오기조원 5중첩을 한 유저들의 후기를 보면 낮은 레벨에서 적용하더라도 사기캐릭터 같은 강력함을 체감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평균적으로 힘은 약 3배, 물리공력은 약 2.5배, 공격속도는 약 2배에 가까운 향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베가본드에 대한 느낌을 한마디로 말하자면 '강력함' 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지금까지 던파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대전이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업데이트 이후 지금도 꾸준히 서버 안정화 작업 등을 통해 지속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던파 휴면유저들도 다시금 접속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던파의 변화하는 모습에 긍정적인 반응이 많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새로워진 던파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쯤 직접 즐겨보셔도 괜찮을거 같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