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4 다이어리형 가죽케이스, 아이루 애니 아이뷰 리뷰/사용기
갤럭시S4 다이어리형 가죽케이스, 뭐가 좋을까?!
스마트폰 케이스를 선택하는 기준으로 '다이어리형 + 카드수납공간' 을 필수로 고려하는 분들 많으시죠?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이런 형태의 케이스를 선호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갤럭시S4 혹은 갤럭시S4 LTE-A 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위에서 언급한 케이스 악세서리를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염두해보실만한 제품이 있습니다.
아이루(iRoo)에서 출시한 'Anny i-View 케이스' 등이 바로 그것인데요.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아이루만의 염색 기법을 사용하여 스타일있는 색상 표현과 함께 실용적인 카드포켓, 편리한 뷰어 기능을 특징으로 한다고 합니다.
이전에도 한번 이야기한 적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폰을 활용하는데 손이 많이 가는 다이어리 형태의 케이스는 크게 선호하지 않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와 같은 제품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다보니 정보를 찾는 분들이 계실 듯 하여 아이루 애니 아이뷰 케이스의 리뷰 및 사용기를 정리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루 애니 아이뷰 가죽케이스 리뷰 / 사용기
▼ 현재 해당 케이스는 '핑크, 옐로우, 블루, 그레이, 라임, 브라운, 블랙' 총 7가지 컬러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저는 갤럭시S4 LTE-A 레드에 부착해서 사용해보기 위해 '핑크' 컬러를 선택해서 리뷰를 진행했습니다.
▼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이루 애니 iView 케이스는 S뷰 커버처럼 전면 작은 창을 통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 박스를 개봉해서 케이스를 꺼내보았습니다. 흔히 생각하는 핑크 색상이라기 보다는 애나멜 코팅이 되어 있어서 그런지 약간 형광 느낌이 나는군요.
또한, 가죽케이스라고는 하지만 만져보면 상당히 매끈한 느낌을 주는 것이 독특하게 다가옵니다.
▼ 케이스는 전반적으로 별다른 무늬도 없고 아주 심플한 디자인을 갖는데요. 그래서인지 우측 하단에 붙어져 있는 아이루 로고가 더 눈에 띄는 듯 합니다.
▼ 아이뷰 케이스 내부는 여느 다이어리형 케이스와 크게 다를지 않습니다.
커버 부분 안쪽으로는 카드 포켓이 보이고, 갤럭시S4 LTE-A 단말기를 장착하는 부분은 하드케이스 형태로 되어 있네요.
▼ 개인적으로 단말기 후면부가 맞닿는 부분을 좀 더 부드러운 소재로 처리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 커버 부분의 두께가 반대쪽의 두께보다 좀 더 두껍게 처리가 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뷰 기능을 위한 처리와 함께 카드 포켓을 부착하다보니 그런 점도 있겠지만, 어떤 의미로는 단말기 낙하시 좀 더 쿠션효과를 줘서 디스플레이 부분에 충격을 덜 줄 수도 있겠다 싶네요.
▼ 갤럭시S4 LTE-A 를 케이스에 장착해 보았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S뷰 커버와 마찬가지로 뷰 기능이 가능한 모습입니다.
▼ 후면부 카메라, 플래시, 외장스피커 등 모든 부분에서 아주 좋은 싱크로율을 보여주는군요.
참고로, 위와 같이 카메라 및 플래시에 딱 맞는 사이즈로 케이스가 제작된 경우 LED 가 반사되는 현상에 대해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죠?!
그래서 직접 살펴봤는데요. 아이루 애니 아이뷰 케이스에서는 플래시와 함께 카메라 촬영을 하더라도 별다른 이상 징후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 하드케이스 부분 역시 각종 버튼과 DMB 안테나 부분의 싱크로율이 정확하게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단과 하단부는 오픈형으로 되어 있어서 이어폰 및 케이블을 사용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게 되어 있네요.
▼ 예전에도 다이어리형 케이스를 사용해 보면서 아쉬움 가득한 마음을 담아 말씀드린 기억이 있는데요.
아이루 애니 아이뷰 케이스 역시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하더군요. 뭐냐구요?
위 이미지를 보시면 상단 커버 부분이 뜨는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게 가죽이다보니 사용을 하다보면 부드러워져서 괜찮아질지 모르겠지만 뭔가 딱 고정이 되지 않는 것이 많이 아쉽게 다가오네요.
▼ 특히, 커버 안쪽으로 카드 포켓이 있는 것을 감안하면 더더욱 이런 염려가 크게 와닿는데요.
카드 포켓 자체는 수납공간이 생겨서 장점이 될지 모르겠지만, 자칫 그 두께가 두꺼워지면 커버가 더 제대로 닫히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사실 이런 문제는 카드포켓을 포함한 다이어리형 케이스의 근본적인 한계가 아닌가 싶은데요. 이제는 이런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한 때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지금까지 아이루에서 출시한 애니 아이뷰 케이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글을 시작하면서 말씀드린 것처럼 제가 개인적으로 다이어리형 케이스를 선호하지 않다보니 어떻게보면 리뷰를 하면서도 약간 시큰둥한 반응이었다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이 제품이 전혀 매력이 없거나 그런건 아닙니다. 실제로 주변 지인들의 경우에는 이 케이스를 보고 색감이나 재질, 디자인, 카드포켓 등이 마음에 든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더군요.
직접 해당 제품을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 그리고 지인들의 의견을 종합해 봤을 때 아이루 애니 아이뷰 케이스는 좀 더 화사한 색감과 매끈한 느낌의 다이어리형 가죽케이스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