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 아이폰 문자메시지(SMS), 별명 대신 이름 표시하는 방법
iOS7 문자메시지 수신, 이름 아닌 별명으로 표시된다?
최근 아이폰5 등에 사용되는 iOS 가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죠? 상당히 많은 변화를 보이는 iOS7 이 바로 그것인데요.
그런데, iOS7 으로 판올림을 한 뒤에 문자메시지(SMS)를 받아보면 이전과는 달라진 점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기존까지는 문자를 수신하면 이름으로 표시가 되었는데 반해 이제는 별명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물론, 연락처 정보를 등록할 때 별명을 지정한 경우에 한해서 말이죠.
의외로(?) 아이폰 관련 카페나 커뮤니티에서 보면 이런 현상에 대하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꽤 많이 보이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특정 앱을 설치해서 연락처 정보의 별명 항목을 삭제해야 한다고 소개하는 글이 종종 보인다는 점입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겠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iOS7 메뉴 자체에서도 관련하여 설정을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에 본문에서는 iOS7 환경에서 문자메시지(SMS)를 받더라도 별명이 아닌 이름으로 표시되게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iOS7 아이폰 문자메시지(SMS), 별명 대신 이름 표시하는 방법
▼ 우선, 아래는 기본적으로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 문자메시지 수신시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이름이 아니라 별명으로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럼 이제 이 설정을 변경해 볼까요? [설정] - [Mail, 연락처, 캘린더] - [줄인 이름] 순으로 이동해주세요.
▼ [줄인 이름] 메뉴에서 보면 "별명 사용" 이라는 항목이 보일텐데요. 그 아래로 '사용 가능할 때 항상 별명을 사용합니다' 라는 소개문이 보이시죠?
이 항목을 위 이미지에서처럼 비활성화시켜주면 모든 설정은 끝입니다!
▼ 설정 후 동일한 연락처를 통해 문자메시지를 보내보았습니다. 위 샘플 이미지와는 달리 이제 별명이 아닌 이름으로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너무 간단하죠? ^^
혹시 iOS7 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한 후 문자메시지를 받았는데 이름이 아닌 닉네임으로 표시가되서 불편하다 느꼈던 분들은 본문에 소개한 내용을 참고해서 설정을 변경하시면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겠습니다.
관련하여 해결책을 찾고 계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