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과 가장 잘 어울리는 캘린더 앱, Calendars 5 리뷰
인터페이스와 기능 모두 만족스러운 캘린더 앱, iOS7을 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하나쯤 캘린더 앱을 설치해서 활용하고 계실 겁니다. 그 활용성은 수 많은 관련 어플들이 존재한다는 것만으로도 쉽게 짐작할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 지금까지 참 많은 캘린더 / 일정관리 / 미리알림 기능이 가능한 앱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업데이트가 너무 미적지근하다던지 다른 디바이스와의 동기화 연동에 제약이 있다던지 등 아쉬움 점이 쌓이게 되면 다른 앱을 찾게 되더군요.
특히, 아직까지 정식버전이 배포되진 않았지만 iOS 최신버전인 iOS7 베타 및 GM 버전을 사용하면서 더더욱 갈아타는(?) 빈도가 높아졌는데요.
그러던 중 Readdle 에서 출시한 Calendars 5 을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앱 아이콘부터해서 iOS7 과 상당히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단순히 눈에 보이는 부분만 뛰어난 것이 아니라 기능 및 편의성, 직관성 등에 있어서도 만족스럽더군요.
단,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 국내 유저에게는 단점으로 지적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본문에서는 캘린더 앱인 Calendars 5 에 대해 살펴보면서 어떤 인터페이스를 갖는지, 어떤 기능이 있는지 등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캘린더 어플 추천, Calendars 5 리뷰 / 사용기
- Calendars 5 : iTunes App Store
▼ 처음 Calendars 5 를 실행하면 로컬 캘린더 또는 구글 캘린더와 동기화를 할 수 있는데요. 자신이 원하는걸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참고로, 저 같은 경우는 아이폰5 에서 iCloud 캘린더와 다음(Daum) 캘린더를 연동하여 사용하고 있다보니 '로컬 캘린더(Local Calendar)를 선택했습니다.
▼ 대부분의 앱과 마찬가지로 처음 시작하면 기능과 그 사용을 위한 튜토리얼이 진행되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영문이긴 하지만 그 내용을 이해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상에서 많이 사용되는 용어기 때문에 더더욱 이해하시는데 어려움이 없을 듯 하네요.
▼ 아래는 [Day] 뷰로 설정한 상태인데요. '하루종일' 로 설정된 일정이 젤 위에 보입니다.
위 우측이미지처럼 원하는 시간대를 꾹 눌러 터치하면 그 구간내에 들어갈 일정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상단에 있는 [+] 버튼을 이용해도 되고요.
계속해서 첨부된 이미지를 보시면 더 잘 아실 수 있겠지만 iOS7과 상당히 잘 어울리는 인터페이스 및 디자인을 보여주네요.
▼ 일정을 입력하는 과정입니다. 내용을 입력하면서 장소와 시간대를 바로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제가 못 찾아낸건지는 모르겠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매주' 진행되는 일정처럼 반복되는 내용을 입력할 때는 영어로 'Every' 를 사용해야 적용이 되는 듯 하더군요.
예를들어, 매주 일요일 12시부터 15시까지 스타벅스에서 미팅이 있어 이를 입력한다고 하면 '미팅 every sun @ 스타벅스 12:00-15:00' 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 입력한 내용은 보시는 것처럼 아무 문제없이 깔끔하게 표시가 되네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미 입력한 내용을 탭하면 수정, 삭제 등이 가능합니다.
▼ [Day] 뷰 외에 다른 뷰의 모습도 궁금하실 듯 하여 [List, Week, Month] 뷰에서 보이는 장면도 담아봤습니다.
▼ 참고로, 뷰 선택은 상단에 있는 삼선 가로줄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 대부분의 캘린더 앱과 마찬가지로 자신이 연동하고 있는 캘린더에서 어떤 항목을 표시할지도 직접 설정할 수 있어요.
▼ 아이폰(iPhone)에는 '미리알림(Reminders)' 이 있죠? 간단하게 할일을 관리하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한데요.
Calendars 5 는 바로 iOS의 미리알림(Reminders)와도 연동이 됩니다.
▼ 하지만, Calendars 5 에서 한글로 이 기능을 사용하는데는 한가지 큰 단점이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한글로 입력하는 경우 마지막 글자의 자음과 모음이 깨져서(?) 표시되더군요.
▼ 이 문제를 간단하게 피할 수 있는 방법도 있긴 한데요.
마지막 글자까지 입력한 뒤 스페이스바를 눌러서 빈칸을 하나 만들어주면 정상적으로 입력 및 표시가 되는 모습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보완이 필요해 보이는군요.
▼ 아래는 Readdle 에서 소개하고 있는 Calendars 5 관련 영상입니다.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iOS7과 가장 잘 어울리는 캘린더 앱이라 칭할 수 있는 Calendars 5 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현재 $4.99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보면 비싼 가격 때문에 꺼려지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디자인, 인터페이스, 기능 그리고 유니버셜앱이라는 점 등을 고려해봤을때 충분히 그 정도의 값어치는 하는 앱이라 생각되네요.
캘린더 앱과 관련해서 정보를 구하고 계신 분들은 Calendars 5 도 후보군에 넣어두고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