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 GM 업데이트 방법과 변화된 점 살펴보니
윈도우OS 사용자는 iOS7 GM 업데이트 하지마세요! 왜?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아이폰5S, 아이폰5C 를 비롯하여 iOS7 GM 이 드디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배포되었습니다.
지난 베타6 까지 판올림해서 사용하시던 분들이라면 그리고 어제 있었던 미디어 이벤트 키노트를 살펴보신 분들이라면 사운드 등에서 변화점을 보이는 iOS7 GM 을 적용해서 남들보다 빨리 사용해보고 싶다 느끼셨을텐데요.
그런데, 새벽에 페이스북 팬페이지 등에서 소개해 드린 것처럼 윈도우8 등 Windows OS 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iOS7 GM 을 판올림하는데 난항을 겪으셨을 겁니다.
지금까지 베타 버전을 업데이트하듯이 판올림 자체는 가능하지만, 아이튠즈(iTunes)를 통한 복원이 불가능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현 시점에서 iOS7 GM 을 아이폰5 를 비롯해 아이패드 미니 등에 적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MAC OS 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맥북 등이 없는 분들이라면 VMware 등 가상머신을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 팁이 될 수 있겠네요.
이 글에서는 맥(MAC) 사용자를 중심으로 iOS7 GM 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면서, 해당 버전에서 어떤 변화점이 있는지 대표적인 부분만 추려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iOS7 GM 업데이트 방법 & 변화점
▼ 윈도우OS 에서 아이폰5 등에 판올림을 하려고 하면 보시는 것처럼 iTunes 버전 11.1 이상이 필요하다는 메시지창이 뜹니다.
근데 아시는 것처럼 현재 아이튠즈 11.1 은 베타 버전으로 맥(MAC)용만 제공되고 있죠? 참고로, 현재 최신버전은 아이튠즈 11.1 베타2 입니다. 설치파일이 필요하신 분들은 여기를 이용하세요.
▼ 맥북 등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iTunes 를 업데이트 하시고 iOS 베타 버전을 판올림 하듯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근데... 새벽녁에 아무런 정보도 없었던 무렵의 저처럼 윈도우OS 에서 백업을 해놓고 MAC 에서 복원을 하려는 분들도 계실 듯 하네요.
그런 분들 역시 방법은 있습니다. 차후 다른 포스팅을 통해 상세하게 소개를 할 예정인데요. 윈도우에서 백업한 모바일싱크 데이터 등을 MAC 으로 복사해서 활용하시면 문제없이 해당 데이터 그대로 복원이 가능합니다.
단, 윈도우와 맥에서 어플 등 라이브러리의 동기화 상태에 차이가 있다면 iTunes Library.itl 과 iTunes Music Library.xml 등도 복사하는 등 여타 과정이 더 필요합니다.
윈도우와 맥의 아이튠즈 라이브러리를 동일하게 동기화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구글 등에서 검색하시면 관련된 소개를 살펴보실 수 있을텐데요. 찾지 못하겠다는 분들은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곧 상세하게 따로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할게요.
▼ 맥(MAC)에 아이튠즈 11.1 베타2 를 설치하고 아이폰5 의 데이터를 복원하려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애초에 아이튠즈 11.1 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소개되기 전에 윈도우에서 백업을 했던지라 맥북으로 백업 데이터를 옮긴 후 복원했습니다.
▼ 아무런 문제없이 백업한 데이터가 그대로 복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iOS7 GM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는 알았고, 이제 이 버전이 이전까지의 베타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 우선, 가장 눈에 띄는 차이는 '사운드' 가 훨씬 다양해졌다는 점입니다.
사실 지금까지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벨소리, 텍스트 소리 등이 지겹게 느껴지거나 날카롭게 느껴진 적이 많은데요.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벨소리 등 사운드를 보면 꽤 부드러운 느낌의 음원이 많더군요.
▼ 또 다른 변화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배경화면' 이 더 다양해졌다는 점입니다.
위 우측 상단에 있는 이미지들은 뭔가 '넥서스' 스러운 느낌도 나는군요 ^^;;
▼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움직이는 이미지도 몇몇 컬러가 더 추가되었습니다.
이런 눈에 보이는 변화 외에도 이전까지의 베타 버전보다 속도 등 퍼포먼스가 제법 향상된 부분 등도 차이를 보이는데요. iOS7 GM 의 변화와 관련해서는 기회가 되면 더 다루도록 할게요.
지금까지 iOS7 GM 을 업데이트 하는 방법과 눈에 띄는 변화점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맥(MAC) 관련 기기가 있다보니 이렇게 쉽게(?) 업데이트를 했지만 제약이 있는 분들이라면 다가오는 18일부터 정식버전이 배포된다고 하니 굳이 서두르시기 보다는 정식버전을 기다리시는 것도 방법이 될 듯 싶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