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게임추천 팀나인, 마구마구2013 뛰어넘을 것인가?
걸스데이와 함께하는 스마트폰야구게임 팀나인
예나 지금이나 게임에서도 인기를 모으고 있는 스포츠를 살펴보면 야구와 축구를 꼽을 수 있을텐데요. 특히, 그 중에서도 야구는 모바일 환경에서도 즐기기 쉬운 특징이 있다보니 여러 곳에서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올해 같은 경우 야구게임이 더 인기를 모으고 있는 원인을 생각해보면 메이저리그에서 류현진, 추신수, 임창용 등과 같은 선수가 활약을 펼치고 있는 점도 간과할 수 없을텐데요.
자고로 야구를 비롯하여 스포츠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해외에 진출해 있는 선수 혹은 레전드 선수를 자신이 선택한 팀의 로스터에 등록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기 마련이죠?
팀나인 모델 : 걸스데이
하지만 관련하여 상황이 여의치 않다보니 그저 아쉬운 마음을 달래곤 하셨을텐데요. 마구마구2013 에 도전장을 내민 <팀나인> 이라는 스마트폰 야구게임에서는 이런 아쉬움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즉, 팀나인에서는 자신이 선택한 팀에 류현진, 임창용은 물론 이미 은퇴한 레전드 선수들까지 등록하여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쉽게 게임이 구성되어 있는 점도 특징이고요.
이에 본문에서는 새로운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인 '팀나인' 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구마구2013 에 도전장을 내민 팀나인
▼ 우선, 게임 자체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팀나인이 눈길을 끄는 부분이 하나 있는데요.
대부분의 게임을 보면 각각 홍보 모델이 있죠? 야구9단의 경우에는 최희 아나운서, 프로야구 2K 에는 클라라, 프로야구매니저에서는 서유리 등이 모델로 활동하며 화보를 촬영하기도 하고 이런 화보 등이 화제가 되기도 하는데요.
▼ 위 이미지에서도 알 수 있는 것처럼 '팀나인' 은 걸스데이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홍보 모델이 누구냐 하는 것이 게임을 하는데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는 잘 판단이 서지 않지만, 커뮤니티 등에서 보면 또 전혀 관계가 없는 것도 아닌 듯 하더군요.
▼ 팀나인을 설치후 처음 시작하면 좋아하는 구단을 선택하게 됩니다. 원하는 팀을 고르면 되겠네요.
▼ 이어서, 주력 타자와 주력 투수를 고르는데요. 실버 등급의 카드가 제공되는데 이왕이면 최고 레벨이 가장 높은 선수가 좋지 않을까 싶네요.
투수의 경우에는 선발과 중간계투 중에 선택하는 것이 나름대로 팁입니다 ^^;;
▼ 게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걸스데이 민아가 등장하며 각각의 메뉴가 갖는 의미 구체적인 플레이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 경기는 보시는 것처럼 맵을 따라 라운드별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각 라운드마다 5전 3선승제입니다.
▼ 라운드모드에서 3전 전승으로 클리어를 하면 별 3개를 획득하는 것과 동시에 가장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어요~
▼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과 마찬가지로 콘텐츠 중에는 미션(일일미션, 주간미션)도 있는데요.
각각의 미션을 완료할 때 마다 그에 대한 보상을 받게 됩니다.
▼ 무릇 스포츠 게임이라 하면 자신의 팀을 강하게 키우는 것이 중요하죠?
팀나인에서는 선수 카드와 덱을 통해 팀의 전력을 높일 수 있는데요. 코인과 보석을 모아서 카드팩을 구입하면 등급별로 카드를 모을 수 있습니다.
▼ 보시는 것처럼 개중에는 골드 등급의 카드가 있는데요.
임창용 선수처럼 현재 메이저리그에서 활동하는 선수는 물론 양준혁, 이종점 등 과거 레전드 선수들도 등장합니다.
등급이 낮은 카드나 자신의 팀에서 활용성이 낮은 선수 카드는 훈련하기에 사용하여 특정 카드의 레벨을 올릴 수도 있어요~
▼ 팀나인은 독특하게도 선발 라인업에서 같은 팀 출신인 선수가 3명 이상이면 덱을 구성할 수가 있는데요.
2개팀에 해당하는 덱을 구성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삼성 선수가 3명, 기아 선수가 3명이면 삼성 덱과 기아 덱을 팀 덱 구성에 포함할 수가 있어요.
이렇게 덱을 꾸리면 이에 속하는 선수들은 약간의 능력치가 상승됩니다.
▼ 마지막으로, 팀나인에서 경기를 플레이하는 과정 및 간단한 팁을 살펴볼까요?
경기를 펼치기에 앞서 스탭카드라는걸 지정하게 되는데요. 쉽게 말해서 특정 능력치를 올리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위 이미지에서처럼 경기에서 버는 코인을 증가시키거나 모든 선수들의 컨디션 및 능력을 높이는 등 다양한 스탭카드가 존재합니다.
그럼 게임이 진행되는 중간에는 사용자가 개입을 할 수가 없느냐? 그렇지는 않아요. 작전카드 활용 및 선수 교체 등을 사용자가 직접 조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새로운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인 팀나인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게임인 만큼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점, 모든 게임 요소를 직접 컨트롤해야 하는 마구마구2013 과는 달리 적절한 난이도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점 등 팀나인만이 갖는 매력이 분명 있는 듯 했는데요.
야구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플레이해 보시면 꽤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걸스데이 팬 분들도 그렇구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