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기어 상세 스펙 유출, 최대 약점은 배터리 성능?
갤럭시기어 상세 스펙 유출, 최대 약점은 배터리 성능?
며칠뒤면 갤럭시노트3 과 함께 많은 이들이 관심을 받고 있는 '갤럭시기어' 가 공식적으로 모습을 드러낼텐데요. 발표를 앞두고 최근 해외 매체들에서 상세 스펙이 유출되면서 오히려 갤럭시기어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들이 다수 목격되고 있습니다.
(AmongTech) - Samsung Galaxy Gear specs :
- 2.5 inch OLED touchscreen display 320×320 resolution
- 10 hours of battery life
- Dual core processor 1.5GHz
- 4 MegaPixel front camera 720p
- Speakers in the device’s strap
- Accelerometer
- Bluetooth 4.0 LE
- Android Jelly Bean
- 1 GB of RAM
- There will be a 8 GB and a 6 GB model
(갤럭시기어 컨셉이미지)
현재까지 소개된 갤럭시 기어의 스펙을 살펴보면 '2.5인치 유기발광다이오드 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320×320 해상도),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탑재, 400만 화소 720p 카메라, 시계줄에 스피커 내장, 안드로이드 젤리빈 운용체계' 등이 탑재된다고 하는데요.
이 중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부분은 단연 '배터리 성능' 입니다.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배터리 완충시 10시간을 사용할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이 '10시간' 이라는 러닝타임을 두고 갤럭시 기어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표하는 네티즌들이 많더군요.
관련하여 이 성능이 실제 (연속)사용시간인지 대기시간을 포함한 것인지 정확히 알려지고 있지 않아 더더욱 의견이 분분한 모습입니다.
(갤럭시기어 도면)
이 외에 '생활 방수' 기능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사양을 보면 갤럭시 기어에는 생활 방수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데요.
이런 부분을 두고 알려진 스펙만 봐서는 크게 메리트가 있는 제품으로 보이지 않는다는 평가가 다수 보이고 있습니다.
It's coming... pic.twitter.com/eSmDt7YBNI
— @evleaks (@evleaks) August 29, 2013
며칠전에는 갤럭시긱어와 연동하는 앱 스크린샷이 유출되는 등 관련하여 계속해서 많은 정보들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9월 4일 발표될 예정인 이 제품이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집니다.
☞ 개인적으로 배터리 성능과 관련하여 연속사용시간이 10시간이라면 그래도 나름 준수하다고 생각되지만, 생활 방수 기능이 없다면 이는 분명 단점이 될 듯 싶습니다.
Source : AmongTe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