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LTE-A 개봉기 후기, 화이트 vs 블랙 컬러 비교해보니
5.6인치 대화면 스마트폰, 베가 LTE-A 화이트 / 블랙 컬러 개봉기
현재까지 LTE-A 를 지원하는 단말기 중에 가장 큰 디스플레이를 자랑하는 팬택 '베가 LTE-A' 에 대해 얼마전 팝업스토어 방문후기를 겸하여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지문인식 기능과 시크릿 모드, 스마트커버 등 이 디바이스가 갖는 특징적인 부분을 정리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베가 LTE-A 후기, 지문인식 / 시크릿모드 인상적… 다른 부분은?』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우연찮게 베가 LTE-A 블랙과 화이트 컬러 두 모델을 동시에 입수하게 되어 각각의 컬러가 실제로 보면 어떤 느낌을 주는지 직접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이에 본문에서는 베가 LTE-A 의 개봉기 및 간단한 후기를 이야기하려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2가지 컬러 중 좀 더 마음에 들었던 '블랙' 을 기준으로 개봉기를 작성함과 동시에 두 모델을 간단하게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팬택 베가 LTE-A 개봉기 및 후기 : 블랙 vs 화이트
1. 베가 LTE-A : Black
<▼ 베가 LTE-A 화이트와 블랙 컬러는 패키지 박싱만 봐서는 크게 구분되는 바가 없습니다.
물론, 박스 측면부에 White 또는 Black 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긴 합니다~
▼ 이 단말기의 패키지에서 보이는 가장 큰 특징이라면, '스마트 커버' 가 기본적으로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단말기 색상과 같은 컬러로 제공되는 모습이네요.
▼ 베가 LTE-A 패키지를 개봉해 보았습니다. 여느 제품과 마찬가지로 단말기가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 단말기 아래로는 구성품들이 비치되어 있는데요. 아무래도 스마트커버가 제공되다보니 후면 배터리커버 역시 따로 정갈하게(?) 포장되어 있네요.
▼ 포함되어 있는 모든 구성품을 나열해 봤습니다. '사용설명서, 배터리 2개, 액정보호필름, 이어폰, 충전 어댑터, 배터리 충전기, USB 케이블' 이 제공되는군요.
▼ 참고로, 베가 LTE-A 에 사용되는 배터리는 3100mAh 용량을 보입니다.
▼ 본격적으로 단말기를 살펴보도록 할까요?! 베가 LTE-A 블랙을 정면에서 살펴본 모습입니다.
이미지로 보면 그렇게 커보이지 않는데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5.6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 꽤 시원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대화면인 경우 아무래도 신경 쓰이는 것이 한 손으로의 조작과 그립감일텐데요. 그립감의 경우에는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크게 문제가 될만한 부분이 없었습니다만 한 손으로 조작은 손이 작은 유저의 경우 나름 제약이 있어 보이더군요.
아무리 소프트웨어에 의한 커버가 이뤄진다고는 하지만 역시 큰 크기에서 오는 근본적인 한계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는 듯 합니다.
▼ 개인적으로 베가 LTE-A 의 외관 및 디자인에서 가장 아쉬움이 남는 부분은 정면의 하단에 자리한 '홈버튼' 입니다.
단지 물리 버튼이 아니라서 아쉬움이 있는건 아니구요. LTE-A 라고 표기되어 있는 로고가 주는 아쉬움이 크게 다가오더군요.
▼ 스펙상 수치를 보면 VEGA LTE-A 는 10.5mm 의 두께를 보여주는데요.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다소 두꺼운 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6.3인치 초대형 화면을 장착하고 있는 '갤럭시 메가' 의 경우에는 두께가 8.0mm 에 불과하니 말이죠.
단, 수치상으로는 꽤 두꺼운 느낌이 강하지만 실제로 기기를 잡아보면 크기 때문인지 그렇게 두껍다는 느낌이 들진 않더군요.
▼ 각각의 측면부에는 전원 버튼과 볼륨 조절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단에는 이어폰 잭이, 하단에는 마이크로 USB 포트가 위치해 있네요.
어느 순간부터 이어폰 잭이 상단에 있는지 혹은 하단에 있는지도 신경 쓰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도 그렇지만 아무래도 이어폰 케이블이 화면을 가리게 되는 경우도 있고, 빗물 등이 들어가는 경우도 발생하고 하다보니 이 연결국가 하단에 위치해 있는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더군요.
팬택측은 차기작부터 이런 부분도 고려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이런 요소 하나하나가 바뀐다면 통일성이 있어야 하니 다른 라인업도 같은 변화가 있어야겠네요~
▼ 국내에 출시되는 단말기에서 거의 빠지지 않는 DMB 안테나는 하단부에 있습니다.
▼ LG G2 가 후면키를 배치하면서 주목을 받았다면, 베가 LTE-A 역시 후면부에 있는 시크릿키로 이슈가 되기도 했는데요.
1300만 화소 카메라 아래로 있는 버튼이 바로 '시크릿키' 입니다.
이를 통해 지문인식 기능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기능도 가능한데요. 마우스 커서처럼 항목을 이동시킬 수 있는 포커스 타입과 홈키, 이전키, 메뉴키 등을 시크릿키로 동작할 수 있는 하드키 타입 2가지 모드가 제공됩니다.
참고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후면 커버는 유광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유광 처리된 커버 등을 싫어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한 대안도 패키지 자체에 포함되어 있더군요. 좀 더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 배터리 커버를 제거하고 내부를 살펴본 모습입니다.
외관이 블랙이더라도 내부는 화이트 등 다른 색상으로 처리된 단말기도 많은데 베가 LTE-A 의 경우 일관성 있는 처리가 돋보이네요.
스펙을 살펴보면 또 한가지 눈에 띄는 부분이 있는데요. 위에서 보시면 이 기기 역시 외장메모리를 지원한다는 점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보통 64GB 까지 지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녀석(?)은 최대 2TB 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영화, 드라마 등 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는 분들 등 사용자에 따라서는 이런 부분 역시 장점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베가 LTE-A 의 특징적인 기능들에 대해서는 다른 포스트를 통해 좀 더 상세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간단한 내용이라도 참고하실 분들은 글을 시작하면서 소개해드린 참고글을 살펴보세요 ^^
▼ 갤럭시S4 LTE-A, LG G2 와 함께 LTE-A 를 지원하는 단말기(스냅드래곤 800 탑재)이다보니 호기심 가득한 마음에 안투투(Antutu) 어플을 이용해 개략적인 성능을 살펴보았습니다.
▼ 절대적인 척도가 되지는 않겠지만, 29315점으로 상당히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 앞서 베가 LTE-A 는 기본적으로 '스마트 커버' 를 제공한다고 했었는데요. 이런 점은 다른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사용자 입장에서 반가운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덧붙여,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후면 커버가 유광처리 되어 있다 말씀드렸었죠? 유광 처리된 커버를 그닥 반기지 않는 분들이라면 스마트 커버를 사용하시면 간단하게 문제가 해결될 듯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2가지 모두 사용하며 살펴보니, 스마트커버의 후면 처리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더군요.
▼ 스마트 커버의 내부 모습입니다. 원래 배터리 커버가 갖는 기능(NFC 등)을 그대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 단, S뷰 커버와는 달리 창이 뚫려있는 점은 아쉬움이 남더군요.
따지고보면 이는 G2 퀵 커버에서도 보이는 단점인데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긴 하지만 '커버' 라는 악세서리가 갖는 기본적인 역할을 생각해본다면 투명 창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 스마트커버 작은 창을 통해 시계, 음악듣기, 전화수신, 메시지확인, 알람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사실 다른 제조사의 커버들도 마찬가지지만 덮개를 닫은 상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너무 제한적이죠?
조만간 '날씨', '배경화면 시계' 등 몇몇 기능들이 추가 및 보완된다고 하던데, 좀 더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게끔 변화한다면 좀 더 사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낼 수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2. 베가 LTE-A : White
블랙 컬러에 이어 화이트 컬러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색상 외에는 거의 다른 점이 없다보니 간단하게 소개할게요~
▼ 가장 먼저 눈에 띄는건 단말기 색상에 따라 기본 구성품의 색깔도 차이가 있다는 점입니다.
▼ 베가 LTE-A 화이트 모델의 정면 모습입니다.
굳이 2가지 색상에 대해 느낌을 부여하자면... 블랙 컬러는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한 반면 화이트 컬러는 캐쥬얼한 느낌이 강하더군요. 뭔가 장난감 같은 아기자기한 분위기랄까요 ^^;;
▼ 당연한 이야기지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화이트 컬러의 후면부 역시 유광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지문 등이 묻었을 때 등 몇몇 상황에서 기본 커버를 비교해보면 화이트쪽이 좀 더 나아보이네요.
▼ 화이트 색상의 스마트 커버입니다. 부착한 모습을 보면 아시겠지만 블랙과 화이트가 주는 느낌이 확연히 다르네요.
▼ 각각의 단말기를 나란히 두고 살펴보았는데요. 주관적인 판단이 많이 작용하는 부분이라 어떤 것이 더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사용자마다 선호하는 컬러는 확실히 갈릴 듯 합니다.
지금까지 베가 LTE-A 개봉기를 시작으로 단말기 외관 및 디자인, 스마트커버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5.6인치 대화면이 주는 시원시원함과 제법 준수한 성능, 스마트 커버의 기본 제공, 후면터치기능과 지문인식이 가능한 시크릿키 등 인상적인 부분들이 여럿 보였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베가 LTE-A 에 내장되어 있는 여러가지 기능들에 대해서는 조만간 다른 글을 통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가 LTE-A 의 전반적인 모습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